본문 바로가기

여행이야기/아프리카 Africa

남아프리카여행 : 캐세이퍼시픽 항공 - 홍콩 공항 환승하기 (기내식)






6박 8일 아프리카 여행  


캐세이퍼시픽 타고 홍콩으로 고고씽!!



남아프리카 항공 이용기 #1 캐세이패시픽 항공 탑승기 & 기내식 



드디어 본격적인 아프리카 여행기를 시작하려는 오로라 공주예용~. ^^* 

여행을 시작 할때 가장 먼저 겪어야 하는  것이 바로  항공탑승이랍니당. 오늘은 두번의 아프리카 여행을 다니면서 편안하게 이용했던 남아프리카항공에 대해 포스팅 하려고 한답니다.^^*

 남아프리카 항공은 아프리카 여행을 갈 때 가장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는 대표 항공기라고 할 수 있답니다. 특히 남아공에 갈때에는 더욱 유리하지요!! 대표 항공사 다워요~ㅋ


저의 첫번째 아프리카 여행지인 남아프리카 공화국에  가기 위해서는 2번의 비행기를 타고 가야 했답니다. 인천에서 홍콩으로, 홍콩에서 남아프리카 공화국으로 가면 되요

작년 남아프리카 항공사를 예약할 때에는 연락처를 몰라서 cj월드사와 인터파크 항공을 이용해서 알아 보면서 엄청 고생했었는데

이번 여행을 준비하면서 한국에 남아프리카 항공사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아프리카 여행을 편안하게 여행 준비를 할 수 있었어요.

제가 다녀온 아프리카...이제 더이상 어려운 여행지가 아니예용 ^^ 누구나 갈 수 있고, 안전하게 다녀올 수 있다는 것을 강조하고 싶답니다. 

전 올해 안으로 다시 아프리카 여행을 꿈 꾸고 있어요. 더이상 미지의 세계가 아니고 이미 열려있는 아름다운 여행지랍니다. 그리고 생각과 다른 아프리카 모습에 깜짝 놀라실거예염


작년 말라위여행을 할 때에는 인천에서 아시아나를 탑승해서, 홍콩까지 가고, 남아프리카 항공을 탑승해서 남아공 요하네스버그까지 갔었는데.

이번에는 캐세퍼시픽을 타고 홍콩까지 갔다가, 남아프리카 항공기를 이용해서 남아공 요하네스버그에 갔어요

남아프리카 항공은 서울~홍콩까지 경유하는 항공을 제공해서,아시아나,캐세이퍼시픽,대한항공 등을 이용할 수 있다는것을 참고하세용. ㅎㅎ




저는 아프리카 여행의 시작은 캐세이퍼시픽항공을 이용해서  홍콩에 가서 4시간 정도 환승 대기 하였어요. 그리고 남아프리카 항공을 이용해서 홍콩에서 남아공까지 가는 코스였답니다.

이미 지난번 아프리카 여행에서 홍콩 공항에서 환승 대기하면서 12시간을 보내봣었기때문에../ㅋㅋㅋ 홍콩 공항에서의 4~5시간 환승 대기는 엄청 짧게 느껴졌어요 ㅋㅋㅋ

 홍콩 공항에서 맛있는 밥 먹고, 차마시면서 빵빵한 와이파이로 노트북을 하면서  시간을 보내면 후다닥 지나간답니다. 특히 컴퓨터 하다보면 금방 가용 ㅋㅋ




 출발 당일 까지도 짐을 챙겼던 오로라..ㅠㅠ 원래 가져가려던 카메라에 급 문제가 생겨서..정말 정신 없이 갈 준비를 해야했어요 

미리 미리 준비 해놧었는데..당일에 여러가지 사건들이 터져서 정신없이 공항에 갔지요 ㅜㅜ 다행히 미리 꼼꼼히 챙겨놔서 다른건 문제가 없엇어요 ㅋ

참고로 아프리카에 가실때에는  중요한 카메라나, 노트북, 돈 등등은 모두 직접 메고 타셔야 한답니다. 

그리고 남아프리카 항공은 23KG 까지 보낼 수 있어요. 그리고 들고 탈 수 있는건 노트북 가방과 기내용 캐리어 7KG 가능한데..기내용 가방은 특별히 무게를 재지 않았어요

전 28인치 캐리어에 23KG 까지 물건들을 넣었고, 카메라와 노트북, 귀중품은 모두 백팩과 작은 크로스백에 넣어서 갔답니다. 





저는 기본 공항에 출발 2시간 전에 가는데.. 이런저런 문제들 덕분에 공항에 출발 40분 전에 도착 할 수 있었답니다...이럴수가..ㅠㅠ. 대박...ㅜ0ㅜ

이러다 아프리카 여행을 못 갈까봐..정말 가는 내내 얼마나 가슴 조리고 공항까지 뛰어갔나몰라요., 흑..........................근데 케세이퍼시픽이 엄청 친절하도라구용

35분 전까지 태워주는 캐세이퍼시픽 항공 덕분에..정말로 아프리카 여행을 잘 시작 할 수 있었지요. 감사합니다!!! 참고로 캐세이퍼시픽  H 구간이예요!! >ㅁ<




마음의 안정을 얻고 기념 사진..ㅋㅋㅋ 생얼이라서 미안해..ㅠㅠ

홀로 정신없이 공항까지 오는건 이미 익숙해진 오로라..ㅋㅋㅋ 아마도 올해까지는 더 많이 해외에 나갈 것 같아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두근 두근!!! 드디어 출발해용 !! >ㅁ< 후다닥 움직여서 이렇게 아프리카 여행을 시작 할 수 있어서 너무 행복하더라구요. 이제는 마음 편히 비행기만 타면 되용

아프리카 여행의 첫 출발은  캐세이퍼시픽 항공을 타고 홍콩까지 가서 남아프리카 항공을 타면 되용 사실 엄청 환승은 위숴요 ㅋㅋㅋ

생각보다 어렵지 않아서..ㅋ 작년 해외여행을 처음하던 저에게도 가능햇으니..뭐 이정도는 글씨를 볼줄 아는 아이들도 가능할듯 ㅋㅋㅋ



대박!!! 캐세이퍼시픽 항공..제 자리에 가니..멋진 외국인께서 앉아 계셧답니다. 제가 셀카를 찍는 척을 하면서..ㅋㅋㅋㅋㅋㅋ 도촬..ㅎㅎ

혼자 아프리카로 출발하는거라 조금 떨렸었는데..이렇게 멋진 외국인 아저씨께서 옆자리에 게시니..더욱 신낫답니다. ㅋㅋㅋ




인천공항에는 비가 오지만..ㅋ 저는 이제 홍콩으로 출발..아마 홍콩도 비가 오겠죠?ㅋㅋㅋ



 캐세이퍼시픽 항공기 자리에는 이렇게 충전을 할 수 있어서 여행에서 사용할 와이파이 에그를 충전했어요. 아프리카 갈때에는 현지 유심칩을 구입해서

선불로 쿠폰을 사서 등록하고 사용하거나. 한국에서 로밍을 해가는 경유가 있는데..이번에 로밍을 했지만 잘 터지지 않았어요/

현지 유심칩을 구입해서 쓴느게 좋을것 같더라구요.   암튼 좋으다~~충전!!!!>ㅁ< 아무래도 남아프리카 항공에서는 홍콩까지 갈때 좋은 항공기만 이용하는 듯../ㅋ



이렇게 하늘 높이 올라오니..너무나 맑고 푸르렀어요. 아..좋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순간...

 이번 여행 내내 제가 좋아하는 창가 자리에서 비행기를 볼 수 있어서 참 좋더라구요. 전 언제나 창가자리에 앉는게 좋아요.

화장실도 잘 안가고 내내 잠자는 편이라서..ㅋㅋㅋ 자리 선정이 좋았던 아프리카여행의 시작!!  제가 찍은 비행기 날개를 여행기 내내 보실 수 있을거랍니당




 캐세이퍼시픽 항공에서 준비해주는 서비스랍니다. 이어폰과 안내책자!!




제가 항공기에서 가장 많이 먹었던 땅콩이랍니다. ㅋㅋㅋㅋ그동안은 아시아나 땅콩이 가장이 마잇다고 생각했는데..보니깐...여기 땅콩이 최고에염

 전 땅콩만 있는 것만 좋아해서..너무 맛잇게 잘 먹었지용  계속 달라고 했는데 잘 주시더라구요 ㅋㅋㅋ 이럴때 많이 챙겨서 먹어야해요 ㅋㅋㅋㅋ





핸드폰 충전도 하고 영화도 보고...ㅋㅋㅋ  캐세이퍼시픽 기내식을 먹었답니다~ㅋㅋ 전 기내식은 언제나 고기로..ㅋㅋㅋㅋ

개인적으로  캐세이퍼시픽에서 주는 진져에이드를 무척 좋아해요. 진져에이는 계속 달라고 해도 안질려요~ㅋㅋㅋㅋㅋㅋㅋ

아프리카 여행에서 맥주나 와인을 못드시는 분들은 진져에이드를 강추해 드려요! 전 아프리카 여행 내내 진져 에이드를 정말 많이 마셨답니다.

진져에일..이라고도하고 진져 에이드라고도 해용~~ㅋㅋㅋ




캐세이퍼시픽 항공의 기내식은 맛나용~! 밥과 비벼먹었는데 맛있더라구요! 소스 짱 ㅋㅋㅋㅋ...짱짱!!  과일도 참 맛있어용

더불어 홍콩 환승하면서 먹을 기내에서 준 진져에이드 캔은 하나 챙겼답니다 ㅋㅋ!ㅋ



홍콩 공항까지는 4시간 정도 걸렸어요  아프리카 여행 백서 책 보고, 기내식 먹고, 잠깐 자고 일어나니..홍콩이 보이더라구용~~




홍콩 공항 환승 하는 곳이예용 . 캐세이패시픽 항공에서 내려서 바로 환승이정표를 보면서 걸어가면 쉽게 환승게이트로 온답니다.

홍콩 환승 게이트에는 음식점이나 쇼핑을 할 수 있는 상점이 많아서 시간을 보내기 참 좋어요. 더불어 인터넷도 빵빵

저는 홍콩 공항 환승 게이트에서 아이쇼핑도 하고, 노트북도 하고, 밥도 먹고, 커피도 마셧어요!!ㅋㅋㅋ



케세이퍼시픽에서 챙긴 진져에일 한잔..ㅋㅋㅋㅋ



기다리는 동안 햄버거도 먹었어요. 2층에는 맥도날드가 잇어서 햄버거도 먻을수 있고, 맥카페도 있어서 커피도 마실 수 잇어요



홍콩공항 환승 센타에서 먹는 맛있는 맥커피!! 솔직히 생각보다  커피가 진짜 맛잇어서 깜짝 놀랬답니당.

저렴하면서 맛잇는 커피는 홍콩 공항 맥도날드 카페에서 먹어야겟어요^^ㅋㅋㅋ이렇게 저의 아프리카 여행은 시작 되었어요

이제 남아프리카 항공을 이용해서 홍콩에서 남아공 , 요하네스 버그까지 한번에 쭉~~~ 가야겠네요^^ 이제 아프리카로 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