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HOTO/인물

오로라의 사진 팁 : 셀프 스튜디오에서 아기사진 잘 찍는 방법!!! 소니a5100 & 탐론24-70mm

소니 a5100 + 50mm f1.8 단렌즈


​외숙모는 사진작가편 , 소니 a5100 으로 아기사진찍기


간만에 촬영하러 다녀온 오로라공주랍니다.^^
요즘은 해외를 나가다보니 스냅 촬영을 지인들 외에는 안하기로 했어요.그래서 요즘은 해외 사진만 찍고 살았는데..간만에 우리 조카 찬영이의 사진을 찍으러 다녀왔답니다.
 오늘은 귀여운 찬영이의 돌사진을 찍답니다. 찬영이는 우리 서방님의 친척 큰누나의 아들이랍니다. 그러니깐 찬영이가 저에게 외숙모라고 부르는 관계이지요.

예전에 추석명절날 큰어머님댁에서 찬영이 태어난지 100일때 보고,  260일이 지난 오늘 돌 기념 사진을 찍었어요.
일산에 북유럽풍 셀프 스튜디오를 빌려서 촬영했답니다.  셀프 스튜디오 홈페이지 사진을 보았을때에는 조금 좁아보여서 대여를 할까말까 고민을 했었는데..
아무래도 둘째를 가진 언니의 몸상태를 위해서 집 근처로 가기로 했어요!  근데 홈페이지 사진과 달리 무척 예쁜 스튜디어였어요.
스튜디오 사모님의 아이가 남자아이라서 그런지..확실히 남자아이 옷도 예쁜게 많더라고용ㅎㅎㅎ 여기 오길 잘했다고 생각 했어용.>ㅁ<

제가 셀프 스튜디오로 알아본 곳은 일산 대화역 근처에 있는 셀프 스튜디오예용. 스튜디오 이름은 오엔유 랍니다. 
솔직히 제 눈에는 홈페이지에 올라온 샘플 사진이나 스튜디오 사진이 조금 안이뻐서 고민을 많이 했었어요. 아무래도 샘플사진이 에뻐야 실프 예약도 많이 들어올텐데..아쉽더라구요..
실제로 스튜디오에 가니..우선 아기 스튜디오로 촬영하는 공간이 깨끗하고 예뻐서 좋았어요. 다양한 컨셉도 가능하구요. 또...잔연광이 들어와서 좋긴 하더라구요^^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북유럽풍 베이비 셀프 스튜디오라서 만족도도 높고, 스튜디오 사모님께서 너무 친절하시고 100일된 아기도 너무 예쁘더라고용 ㅎㅎ
참...옷이 너무 이쁜게 많아요. 나중에 아기 낳으면 다 입히고 싶어용 ㅋㅋㅋ

제가 담아온 셀프 스튜디오 오엔유의 모습이랍니다. 아기들의 다양한 컨셉의 사진이 가능했어요!!





대충 찍었는데..그냥 올려요!ㅋㅋㅋㅋ 다양한 컨셉이 가능한 예쁜 스튜디오엿어요^^ 다음에 또 조카들 데리고 가고 싶더라구요~~>ㅁ< 



그럼 이제..제가 소니 a5100으로촬영한 찬영이의 사진이예요~ 이 사진들은 자연광을 활용해서 찍었어요!!


소니 a5100 + 50mm f1.8 단렌즈

소니 a5100 + 50mm f1.8 단렌즈

빠삐용을 연상시키는 옷 컨셉으로 ㅋㅋ 촬영한거예요~~ 소니 a5100은 얼굴 인식 기능이 있어서.. 
이렇게 눈과 얼굴에 초점을 딱 잡아줘서 촬영하기가 편하답니다. 셔터만 누르면 되요!ㅋㅋㅋ
참고로 소니 50mm 단레즈로 찍었어요. 




이번에는 풀프레임 dslr 카메라와  탐론 24-70과 스튜디오 조명을 활용해서  촬영한 사진들도 보여드릴게요~~
 소니 카메라와 자연광을 이용한것과 조금은 다른 느낌이 날거예용~

풀프레임 dslr  +  탐론 24-70mm


탐론 24-70mm 화각을 이용해서 촬영을 했기에  소니 카메라와 50mm 렌즈로 촬영했던 화각보가 넓게 찍을 수 있었어요.

더불어 조명을 활용했기 때문에 찬영이 얼굴에 들어가는 빛이 조금 다르답니다.  더불어 카메라마다 다른 색감때문에..전체적으로 차분한 느낌이 나지요^^


찬영이의 살인미소!!ㅋㅋㅋ 스튜디오 촬영이 처음이라고 해요 ㅋㅋ 찬영이가 처음에는 협조를 엄청 잘해줬어요 ㅋㅋㅋ



소니 a5100 + 50mm f1.8 단렌즈

소니 a5100 + 50mm f1.8 단렌즈

소니 a5100 + 50mm f1.8 단렌즈



예쁜 니트 멜빵을 입고 촬영 했어요! 위에 3장은 사진들은 소니a5100 + 50mm 단레즈로 촬영한 사진이예염~~

찬영이가... 갑자기 할머닐 찾기 시작하면서 울었어요 ㅠㅠ 아무리 옛날부터 인물.아기 촬영을 많이 했어도 엄마가 달래지 못하는 아기는 저도 못 달래용ㅠ0ㅠ

풀프레임 dslr  +  탐론 24-70mm

이것은 풀프레임 dslr 카메라와  탐론 24-70과 스튜디오 조명을 활용해서 찍은 사진이예염! ㅋ

아무래도 단레즈로 아웃포커싱을 활용한것과  줌렌즈의  다양한 화각을 활용하는건 둘 다 장점이 잇어서..전 동시에 카메라 2대를 사용한답니다.


소니 a5100 + 50mm f1.8 단렌즈


 
 외숙모는 포기 할 수없다!!!! 이번에는 다른 옷을 입히고 사진을 찍었어요!!
이번에는 예쁜 풍선 장식된 장소에서 찬영이의 관심을 끌며 울지 않는 사진을 남겼답니다.


풀프레임 dslr  +  탐론 24-70mm


확실히 조명을 활용한 사진은 더욱 쨍하게 나온답니다. 

참고로 dslr 카메라가 아니라도  미러리스 카메라 중에서도  핫슈가 있는 카메라는 ..스튜디오 조명을 사용 할 수 있어요~

대표적으로 소니 a7, a6000 등등 ^^ 제  a5100 에는 핫슈가 없고 내장 플래쉬가 잇어요. 그래서 단레즈를 사용한거랍니다.  






사진작가지만.... 여전히 어려운 아기사진 찍기!! 특히 시간이 한정 되어있는 셀프 스튜디오 렌탈했을 때에는 아기가 울면 당황스러워용~~

나름 사진작가 10년 경력자로써 팁을 드리자면 셀프스튜디오를 빌려서 촬영할때만큼은 모든 것을 허용해주어야해요.




​셀프 스튜디오에서 아기사진 잘찍는 법!!!


1. 배부르게 먹이고 낮잠을 자고 일어난 후 기분 좋은 시간에 스튜디오 예약을 하는게 좋아요.
아기마다 패턴이 다르니 아침에 기분좋은 애들은 오전 10시촬영 하시거나, 낮잠잔후 오후 3시쯤 하시거나..

2. 아기가 좋아하는 달달한 간식을 잔뜩 준비해 주새요.
특히 쌀과자는 잘 부서지지않고 하얀색이라서 사진에도 어울리게 나와요 ㅋㅋ
★특히 모자를 벗는 아기에게는 양 손에 쌀과자를 쥐어주세요 ㅋㅋ

3. 스마트폰 동화&동요 동영상을 준비하세요. 평소때에는 스마트폰을 보여주면 안되지만...스튜디오 촬영때만큼은 꼭 필요해요 ㅋㅋ

4. 왠만하면 엄마.아빠가 사진을 찍지 마시고, 주위에 아는 친척이나 친구들에게 도움을 청하세요.ㅋㅋ 엄마 아빠는 아기 기분 맞춰주기에도 벅차요. 
더불어 같이 가족사진도 찍어야하니깐용주위에 사진찍는거 좋아하는 분들에게 이번만큼은 도움을 얻어서 연사 설정을 해서 찍으세요.ㅋㅋ

5. 핫슈가 달린 미러리스 카메라 & dslr 카메라가 있다면 , 셀프 스튜디오 조명을 활용해 보세요! 
셋팅 할 줄 모른다면, 스튜디오 사장님께 셋팅만 해달라고 하고선, 자유롭게  촬영하면 된답니다. ^^ 
자연광 스튜디오라도, 자연광과 스튜디오 조명을 활용하면서 촬영하는 것도 좋답니다. 자연광 사진도 찍고, 스튜디오 조명을 활용한 사진도 찍고^^
스튜디오 조명을 활용하면 얼굴에 그림자 생기는걸 방지할 수 있어용~~


구럼..오늘 기운 다 빠진 외숙모 사진사는 집에 갑니다 ㅠ0ㅠ일산에서 대중교통타고 부천 집가는건 너무 힘들어용 ㅎㅎㅠㅠ

그래도 찬영이랑 큰언니&형부 가족사진을 찍어줄수 있어서 행복햇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