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렌즈

후지필름 XF 14mm F2.8 R 렌즈! 왜곡 없는 광각 단렌즈


후지필름 XF 14mm F2.8 R 렌즈는 35mm 필름 사이즈 환산시 21mm의 초점거리를 보이는 광각 단렌즈입니다.

이 렌즈는 바디의 소프트웨어적인 렌즈 왜곡 보정 없이 오직 광학적 설계 만으로 우수한 왜곡 억제력을 구현한 것이 특징으로

바디의 소프트웨어적인 보정을 통해 왜곡을 보정하는 다른 브랜드의 광각 렌즈들과 구별되는 부분입니다.


또하나 주목해서 봐야할 것은 AF/MF 클러치 시스템으로 렌즈의 포커스링이 앞뒤로 움직여서 AF/MF 를 결정합니다.

MF 모드시에는 피사계 심도 표시를 통해 뷰파인더를 보지 않고도 피사체와의 거리를 감안하여 초점을 잡는 것이 가능합니다.

RF 카메라룩의 X-Pro1에 마운트해서 활용하면 정말 레이지 파인더 카메라스러운 느낌이 날 것 같네요. ㅎㅎㅎ


이 렌즈는 광각 단렌즈인데 매크로 모드시 최단 촬영 거리가 18cm로 짧기 때문에 근접 촬영에도 강한 면모를 보이며,

7개의 조리개 날 수를 가지고 있어서 14개의 빛 갈라짐을 보이며 빛 갈라짐 표현도 양호한 수준이라 야경 촬영시에도 유용하게 사용될 만한 렌즈입니다.


FUJINON XF 10-24mm F4 R OIS 렌즈 출시로 광각 계열에 다른 대안이 생기기는 했지만

우수한 왜곡 억제력과 높은 수준의 주변부 화질을 보이기 때문에 건축물 사진 촬영이 많은 사용자들에게 여전히 매력적인 렌즈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후지필름 FUJINON XF 14mm F2.8 R 렌즈 스펙








후지필름 FUJINON XF 14mm F2.8 R 렌즈 샘플 이미지


35mm 필름 사이즈 환산시 21mm에 해당하는 광각 단렌즈이지만 주변부의 화질도 상당히 우수하고

무엇보다 왜곡이 전혀 없기 때문에 건축물 사진에서 매우 우수한 면모를 보입니다.




촬영된 사진의 주변부를 살펴보아도 전혀 휨이 발생하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후지필름 XF 14mm F2.8 R를 들고서 제주도를 다녀온 적이 있는데 14mm 렌즈가 보여주는 시원한 화각은 풍경사진을 담기에 굉장히 매력적이었습니다.

우수한 화질과 왜곡 억제력을 가진 광각 단렌즈인 것 치고는 상당히 작은 외형을 가지고 있어서 휴대성이 좋기 때문에

가볍게 들고다니면서도 우수한 퀄리티의 이미지를 얻고자 하는 사진가에게 좋은 렌즈가 아닐까 싶습니다.








FUJINON XF 14mm F2.8 R 렌즈의 빛 갈라짐 특성은 준수한 편이라 야경 촬영에 활용하기도 좋고

렌즈 밝기도 F2.8로 비교적 많은 편이기 때문에 별 괘적 촬영에 활용해봐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후지필름의 FUJINON XF 14mm F2.8 R 렌즈는 소프트웨어적인 보정 도움없이 광학적 설계만으로 우수한 화질과 왜곡 억제력을 구현한 고급형 광각 단렌즈입니다.

기존에 FUJINON XF 18mm F2 R 렌즈가 컴택트한 외형을 갖고 있기 때문에 컨셉을 달리하여 팀킬을 하지 않으면서

유저들의 관심을 끌 수 있는 새로운 광각 렌즈를 출시하고자 했던 후지필름의 노력이 옅보이는 렌즈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후지필름 XF 14mm F2.8 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