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공주의 하루/먹빵이야기

집밥 백선생 볶음밥 : 백종원 중국집 볶음밥 만들기 , 계란 볶음밥 아침밥으로 딱~ㅋ



집밥 백선생 볶음밥 : 백종원 중국집 볶음밥 만들기

 백선생 계란 볶음 만들기  

               


지난번 포스팅했던 집밥 백선생 볶음밥 을 직접 만들어 보앗어요. 솔직히 너무 쉬워요! ㅋㅋㅋ

그런데 한가지..제가 기름을 적게 넣어서 그런지 파기름 내다가 파를 태웠네요~ㅋ 그래서 2번째 백종원 중국집 볶음밥을 만들때에는

기름을 충분히 넣고, 파기름을 오래 내지 않고 계란과 야채를 넣으면서 빨리 빨리 진행했더니 센불에도 파가 타지 않더라구요~

참고로 전 파를 잘게 썰지는 못했어요. 이미 냉동실 안에 파 보관했던게 있어서 그 파를 그대로 이용했답니다.



집밥 백선생 볶음 만들기 재료


파 잘게 썰은거 반컵, 식용류 2/1컵, 계란 3개 , 간장 조금, 소금, 후추, 참기름 , 찬밥 , 집에 있던 채소 (파프리카 & 피망)




저는 냉동실에 있던 파를 이용해서 잘게 썰어진 상태는 아니었지만 그래도 파기름 내기 좋았어요^^

기름과 함께 냉동 파를 넣어야 물이 튀지 않아요~ 먼저 기름을 달구고 넣으면 얼었던 파에서 물이 엄청 튀어요 ㅎㄷㄷㄷ



찬밥과 계란을 준비!!ㅋㅋ 찬밥은 머리 숫가락으로 좀 헤집어놔야해요. 이미 덩어리로 딱딱해져서...

숟가락으로 막 부셔서 해야 훨씬 잘 볶아져요~



전 집에 있던 채소들을 추가적으로 넣었어요. 당근이 없어서 파프리카와 피망을 넣었답니다.



파기름을 살짝 내고 후라이팬 한쪽으로 몰아둔뒤, 계란 3개를 톡톡톡 터트려서 익힙니다. 그리고 막 계란을 부셔줘요~ㅋㅋ 



게란을 사정없이 갈기 갈기~ㅋㅋㅋ, 이때 간장을 살짝 넣어줍니다.

 ( 안넣어도 괜찮은것 같아요. 저는 둘다 넣고 안넣고 했는데..괜찮았어요 ㅋㅋ)



찬밥과 나머지 채소들을 넣고  국자로 으깨줘요~ 숟가락보다도 국자로 하는게 훨씬 편해요~

이렇게 다 섞었다면 후추와, 소금, 참기름 한수져를 뿌리고 이게 그릇에 담으면 완성!!



집밥 백선생 볶음밥 완성!! 중국집 볶음밥도 이렇게 쉽게 만들 수 잇어요~

ㅎㅎ저는 바찬으로 동그랑땡이랑 오징어 초고추장을 준비했답니다.  그리고 김이랑요~




계란 볶음밥 토핑으로 추가~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