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공주의 하루/먹빵이야기

집밥 백선생 무요리 : 백선생 무밥 레시피 (표고버섯 밥)






집밥 백선생 무요리 : 백선생 무밥 레시피


간단한 백선생 무밥 만들기




이번주에는 우리 집밥 백선생 무요리가 소개되었어요^^ 저도 무를 무척 좋아해서 생선조림에서도 생선을 안먹고 무만 먹었었는데.. 이번에 무요리가 잔뜩 나와서 참 좋앗어요.

솔직히 집밥 백선생 무밥 은 이번에 처음 보앗었는데..표고버섯이랑 함께 넣어서 먹으면 정말 맛있을것 같더라구용!!ㅋㅋㅋ

안그래도 집에 무랑 표고버섯이 있는데.. 내일 아침 밥은 백선생 무밥 을 해야겠어요!!ㅎ 집밥 백선생 하는 날은 우리 집 맛잇는 요리하는 날!!

아마도 우리 서방님이 가장 좋아할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참고로 집밥 백선생 무밥 만드는 방법은 너무 간단해요~


집밥 백선생 무밥 레시피


무밥 팁!!!!! 보통 넣는 밥물보다 적게 물을 넣고, 무를 넣어준다. 무에서 물이 나오기 때문에..


필요한 재료 : 무, 쌀, 표고버섯 (4인분 양)




1. 우선 집밥 백선생 무밥 을 하려면 무를 다듬어야해요~~>ㅁ<  껍질을 이렇게 벗기면 훨씬 쉬워용



2. 4인분 밥 기준으로 0.3cm 정도의 두께로 4번 정도 잘라서 채썰기!!!




3. 말린 표고버섯을 물에 불리거나, 생 표고버섯을 같이 썰어줘요~



4. 씻은 쌀에 물을 조금만 넣어요. 원래 넣는 양보다 조금 모자르게... 그리고선 무를 넣고, 위에다가 표고버섯까지 넣어줘요!!!

그리고 밥하기!!!!!!!>ㅁ<



5. 어느덧 완성!!!! 이렇게 맛있는 집밥 백선생 무밥 완성!! 무& 표고버섯 밥이라고 해도 되겠죠?

확실히 표고버섯이 들어가니깐 더 비쥬얼이 좋네요!!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