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공주의 하루/먹빵이야기

집밥 백선생 뭇국 : 집밥 백선생 소고기뭇국 레시피 & 얼큰 무국 (백선생 무국)





집밥 백선생 뭇국 : 집밥 백선생 소고기무국 레시피  (얼큰 뭇국)



집밥 백선생 소고기 뭇국 만들기!




리 집밥 백선생 무요리 중에 가장 마음에 드는 바로 집밥 백선생 뭇국 만들기!! 이번에는 같은 방법으로 얼큰 뭇국 과 맑은 뭇국을 만들었는데..

고춧가루 하나로 2가지 맛을 낸다고 하니 더 좋더라구요! ㅎㅎ 우리 서방님이 소고기 뭇국을 엄청 좋아하는데.. 이번에 백선생 뭇국으로 서방님 입맛을 사로 잡아야 할것 같아요^^

집밥 백선생 소기기 뭇국!!! 어떻게 만드는지 백선생 뭇국 만는 방법을 설명해 드릴게요~ 저도 내일은 백선생 얼큰 뭇국을 만들어 봐야겠어요~ㅋㅋ




집밥 백선생 뭇국 재료 준비하기


소고기 불고기 라면사발 1그릇, 무 사각 썰기한거 2그릇 , 잘게 썰은 파 소주잔 1개, 생강 아주 조금, 마늘다짐 소주잔 3/1 , 

참기름  소주잔 2/1 , 국간장 2/1, 후추 조금




얼큰 뭇국 일 경우- 고춧가루  소주잔 2/1 추가  






1. 재료를 준비합니다. 소고가 불고기 대충 썰어서 1사발, 무 2사발, 잘게 썰은 파 소주잔 1개, 

생강 아주 조금, 마늘다짐 소주잔 3/1 , 참기름  소주잔 2/1 , 국간장 2/1  이렇게 미리 준비해요!!




2. 참기름 소주잔 2/1 에 소고기를 함께 볶아줍니다. 



3. 소고기가 익었을 쯤에 사각 썰기한 무를 넣어서 고기행을 배게 해주어요~ >ㅁ<

아..백선생 뭇국 의 팁은 이런것 같아요!!ㅋㅋ



4. 물을 3사발 넣어서 무와 고기가 다 잠기도록해줘요. 

그리고 생각 아주 조금 (안넣어도 되요),  국간장 2/1과 , 마늘 2/1 , 소금은 적당히 넣어줘요. 여기서 푹 20분 끓이면 집밥 백선생 소고기 뭇국이 완성되요.

참고로 수져로 3/1 정도 아주 조금 설탕을 넣으면..조미료를 넣은것처럼 맛이 난다고 해요~ㅋㅋ




5. 얼큰 뭇국을 먹고 싶을때에는 이렇게 반씩 덜어서 한쪽에 고춧가루 소주잔 2/1 만큼 넣어서 푹 끓이면 고추기름이 올라오는 백선생 뭇국이 완성된답니다.


암튼 뭇국 은 20분동안 푹~~끓여주는게 중요해요. 잠시 끓여주세요~~~~~~ㅋㅋ



6. 소고기 뭇국이 끓으면 후춧가루 톡톡톡 넣어줍니다. 

그리고 소주잔 1컵의  파도 넣어주세용~~ 잠시 또 보글 보글......이제 거의 끝나갑니다!!



7. 이렇게 맑은 집밥 백선생 뭇국 이 완성되었어요!!!




백선생 뭇국의 2가지 맛!!!! >ㅁ<  얼큰 뭇국 과 맑은 뭇국~~ 취향은 마음데로!!ㅋㅋ


저는 개인적으로 맑은  백선생 소고기 뭇국  레시피가 더 좋아용~ㅋㅋ 근데 남편은 얼큰 뭇국을 더 좋아할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