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공주의 하루/먹빵이야기

집밥 백선생묵은지 라면 & 백선생 묵은지 찌개 레시피 (백종원 묵은지 라면 & 묵은지 찌개)




백종원 묵은지 라면 & 묵은지 찌개 동영상


집밥 백선생 묵은지 라면 & 백선생 묵은지 찌개 레시피




레시피 정리 &글  오로라공주 민작가




드디어 집밥 백선생 묵은지 레시피 3번째 시간!! ㅋ 이번에는 백선생 묵은지 찌개와 묵은지 찌개를 베이스로 만든 백종원 묵은지 라면을 만든걸 정리해보앗어요.

아무래도 시원하고 칼칼한 라면이 땡기는 밤이라서..사실 백종원 묵은지찌개 레시피를 보면서..뭔가 먹고 싶다..라고 생각했다가 묵은지 라면이 딱!! 완성 되는걸 보고..

결국 옆에 있던 간식거리를 먹으며..라면이 먹고싶은걸 참아야 햇답니다. 에전에 저도 김치 라면을 집에서 끓여봣엇는데..

사실 김치라면을 끓여서 먹으면 그 칼칼한 라면 맛에 다시 또 생각나곤 했거든요. 근데 이렇게 묵은지 찌개를 활용해서 묵은지 라면을 끓이면 더 맛있을것 같더라구요.

백선생 묵은지라면 이 너무 땡기지만..먼저 백선생 묵은지 찌개 부터 만드는 방법을 정리할께요~ 

 백종원 묵은지 찌개 하나면 맛있는 묵은지 라면과 묵은지 콩나물국 등등 다양하게 활용 할 수 잇으니..많이 끓여서 베이스 육수 같은 느낌으로 사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 집밥 백선생 묵은지 찌개 레시피 ]



집밥  백선생 묵은지 찌개 재료 준비하기



씻은 묵은지 2./1포기, 쌀뜬물(국같이 먹을거라 많이) , 들기름 두번정도 두룰정도, 간마늘 1숟가락, 멸치 한줌(대가리없는), 


국간장 소주잔 2/1컵 





이제부터 집밥 백선생 묵은지찌개 만들어 볼게요~ 




백선생 묵은지찌개 끓이기!!


1. 묵은지 반포기와 물을 잠길 정도로 많이 넣어주세요. 쌀뜬물로 하면 더 좋아요!!!



2. 들기름을 두번 정도 두를 정도로 넣어주고  ( 묵은지의 냄새를 잡아준답니다)



3. 간마늘을 한숟가락 넣어줍니다.



4. 멸치를 머리를 땋은걸 한줌 넣어줘요. (비린내는 국간장이 만나면 맛잇어져요 ㅋㅋ)

그리고 한참을 끓여줍니다ㅣ. 묵은지에서 짠맛이 나오면서 맛잇어져요!




5. 마지막으로 국간장 2/1 소주잔을 넣고 한번더 끓여주면 집밥 백선생 묵은지찌개 완성!!!! 맑은 묵은지찌개가 너무 맛잇을것 같아요.

부담없이 먹을 수 있는 백선생 묵은지 찌개!! 백종원 묵은지찌개는 베이스로 많이 사용한다고 하더라구요.

아무래도 백선생의 요리팀 인것 같아요! 이렇게 백선생 묵은지찌개를 만들고선 라면, 콩나물국 다 만들 수 있답니다!!! 

이제 백선생 묵은지라면 끓이러 고고!!!




집밥 백선생 묵은지찌개 동영상







[ 집밥 백선생 묵은지라면 레시피 ]




집밥  백선생 묵은지 찌개라면 재료 준비하기



묵은지찌개 의 국물 3국자, 물 3국자, 묵은지찌개 김치 잘라서 준비, 라면(스프는 반만 사용해요), 파 썰은거





이제부터 집밥 백선생 묵은지라면 만들어 볼게요~  백선생 묵은지 라면은  백선생이 자주 먹는 해장라면이라고해요~ㅋㅋ

묵은지 찌개라면..기대됩니당! 후훗~~~!ㅋㅋㅋ





1. 백선생 묵은지 찌개 에서 국물 3국자와 물 3국자를 석어서 베이스를 준비합니다. 

그리고 끓여주어요~~!~~



2. 묵은지는 길게 잘라서 준비합니다. 



3. 묵은지찌개 와 물을 1:1로 섞은 육수가 끓으면 라면과 수프를 넣어요. 



4. 스프는 반정도 넣어줍니다. 



5. 라면을 익힐때 면을 들었다가 놓으면 더 탱글 탱글하게 익어서 맛있어진답니다.

백선생 묵은지라면의 팁이예요^^ㅋㅋ



6. 마지막으로 자른 묵은지 김치를 넣어서 마지막을 끓여주고..그릇에 담으면 집밥 백선생 묵은지라면 완성!!

정식 명친은 백선생 묵은지 찌개라면 완성!!



백선생 묵은지 찌개라면 죄고!!ㅋㅋㅋ 묵은지랑 같이 먹으면 짱일것 같아요!ㅋㅋㅋ




 ..7. 마지막으로 썰은 파도 올려주면..고명으로 최고겠죠?

내일 당장 백선생 묵은지찌개 라면을 만들어서 먹어야하나봐요..ㅠㅠ 너무 먹고싶어요!! 칼칼하고 맛있는 백선생 묵은지라면!!!!!!!!짱이예요~



집밥 백선생 묵은지 라면 동영상





백선생 묵은지 찌개 & 라면 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