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공주의 하루/먹빵이야기

집밥 백선생 북엇국 레시피 : 백선생 북어국 만드는법 (백선생 건어물 )







집밥 백선생  건어물 요리 #5 백선생 북어국 만드는법


집밥 백선생 북엇국 레시피





레시피 정리 &글  오로라공주 민작가




집밥 백선생  건어물 요리중에서 제가 가장 편안하게 보았던건 바로 북엇국 이엇어요. 

집밥 백선생 북엇국 레시피는...제가 엄마께 배웟던 북엇국 레시피와 너무 똑같았어요!  특히 참기름, 들기름에 볶는 것이 가장 큰 특징!!

워낙 저도 북엇국 끓이는건 자주 했기 때문에...몇번 레시피를 올린 적도 잇는데..ㅎㅎㅎ 암튼 뿌듯합니다.

저도 아침 식사때 국으로 간단하게 끓이는 북엇국!! 집밥 백선생 북엇국 레시피로 도전해보세용~ ㅎㅎㅎㅎ





집밥 백선생 북엇국 재료 준비하기



 북어포, 쌀뜬물, 파, 참기름, 마늘 , 계란, 국간장, 새우젖, 고추







1. 먹기 좋게 자른 북어포를 물에다가 푹 담갔ㄷ아가 바로 짜줍니다. 



2. 참기름을 팬에 많이 두르고, 물기를 짠 북어를 넣고 볶아줍니다. 



3. 노릿 노릿 해지고 고소한 향이 날때까지 볶아줍니다.



4. 북어를 짜낸 물과 살뜬물을 넣어서 끓여줍니다. 뽀얀 국물이 나올때까지 끓이면 되요.



5. 뽀얀 국물이 나오면 간마늘 1숟가락을 넣고 



6. 국간장 2숟가락



7. 새우젖으로 간을 맞춥니다. 소금으로 대신 해도 됩니다.



8. 팔팔 끓으면 달걀을 두르듯 부어서 저어줍니다.



9. 자른 파와 고추를 넣어줍니다.




10, 다시한번 팔팔 끓여주면 백선생 북어국 완성!!!





이건 제가 끓였던 북엇국이에욧~ 적어도 10-15분이면 만들 수 잇어요~ ㅎㅎㅎ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깊은 맛의 북엇국!! 집밥 백선생 덕분에 건어물 요리 5번째로 북엇국까지 배울 수 있엇어요.

제가 가장 잘 만드는 북엇국 레시피라서.. 그동안 잘 만든것 같아서 뿌듯하네요~ 백선생 북어국. 모두 쉽게 만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