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악세서리

물에 뜨는 액션캠 전용셀카봉 고폴 EVO


고폴이라는 브랜드가 생소한 분들이 많이실 것 같은데 고폴은 대표적인 액션캠인 고프로를 위한 악세서리 전문 브랜드로 외국에서는 꽤 인지도가 있는 브랜드랍니다.

액션캠이 다양한 환경에서 사용되다보니 그에 맞는 기능성 악세서리 들이 많이있지요.

오늘 소개해드릴 제품은 액션캠을 위한 셀카봉인 고폴 EVO 입니다.




플로팅 기능이 특징인 고폴 EVO는 투명한 몸체에 고프로용 리모트를 장착하기 위한 어댑터와 길이 조절 손목 스트랩을 기본 제공합니다.

상부 연결부는 고프로 전용 마운트 전용 설계로 고프로 또는 고프로와 같은 마운트를 가진 액션캠 사용시 바로 장착이 가능하지요.


 

 


물속에서 사용하는 것을 감안하고 만들어진 만큼 그립부는 고무소재로 되어 있어서 밀착감이 우수합니다.



고폴 EVO는 중앙부 투명한 공간에 공기가 차 있어서 물속에 놓치더라도 기본적으로 위로 상승하기 때문에

수중 촬영시 분실할 위험이 적다는 것이 큰 강점인 셀카봉입니다.

바다로 나가기 전에 숙소에 있는 수영장에서 테스트를 해봤는데 아주 잘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네요. 


 


고폴 EVO 셀카봉이 물속에서 얼마나 잘 뜨는지 방수카메라를 사용해서 동영상으로 한번 담아봤습니다.

이정도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겠죠? 고프로 유저분들 고고!



https://youtu.be/_GKaDIWKIck




고폴 EVO 셀카봉은 2단 구조로 되어 있어서 길이를 연장하면 약 61cm까지 확장이 가능합니다.

지상에서는 더 길면 좋겠지만 물속에서 길어질수록 움직이는 것이 힘들기 때문에 적당한 길이인 듯 싶더군요.



이번 세부여행에서 요렇게 물속에서 고프로 대항마인 국산 아이쏘우 액션캠을 장착해서 셀프 영상을 촬영하고 다녔답니다.

소니 AS100V 액션캠은 와이프에게 빼았.... ㅠ.ㅠ



아이쏘우는 고프로와 동일한 마운트를 갖고 있어서 요렇게 바로 장착이 가능했습니다.



하지만 폴라로이드 큐브나 소니 AS100V 같은 경우는 고프로 마운트가 아닌 범용 삼각대 연결 규격인 1/4"-20의 너트를 채용하고 있기 때문에
프리웰 어댑터를 사용해서 나사선으로 바꿔준 후 장착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프리퀄 어댑터는 별도 구매해야 되는 어댑터이구요. 네이버에서 FREEWELL CAMERA ADAPTER 검색하면 나옵니다.


 


폴라로이드 큐브 워터프루프 케이스는 최대 10m까지 방수가 가능한 케이스로 큐브를 스노클링이나 수영장에서 사용하려는 분들이라면 이 케이스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폴라로이드 큐브 방수케이스의 경우 석션 마운트에 결합해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Waterproof Case / Suction Mount Combo



 


그리고 고폴 EVO의 숨겨진 기능중 하나가 바로 그립에 있는 1/4"-20 너트로 

고릴라포드나 삼각대 등을 연결하여 셀카봉을 세울수도 있기 때문에 여행중 셀프 촬영을 할 때 활용도가 높습니다.




아래에 나오는 영상은 이번에 와이프랑 세부 여행을 다녀오면서

고폴 EVO 셀카봉에 액션캠을 달아서 촬영한 영상입니다.




https://youtu.be/U80epFj-rE4



본 사용기는 소개 목적으로 썬포토(주)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받아 작성하였습니다. 

사용기 내용은 아무 제약없이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음을 밝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