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이야기/아프리카 Africa

에티오피아 여행 : 바하르다르 자연 속 휴식처 아베이 민치 로지 (Abay Minch Lodge)



에티오피아 여행 : 바하르다르 자연 속 휴식처,  아베이 민치 로지


Bahar Dar, Abay Minch Lodge


사진,글 오로라공주 민작가




에티오피아 여행을 하면서 내가 머물렀던  숙소(리조트&호텔) 중에 특별히 기억에 남고, 더 머물고 싶고, 더 가고 싶은 곳이 있다면,

바로 바하르다르의 아베이 민치 롯지와 랄리벨라의 마운틴 뷰 호텔이다. 오늘은 바하르다르의 자연 속 휴식처였던 아베이 민치 롯지를 소개하려고한다.

바하르다르 공항에서 20분 정도 이동하면 타나 호수와 가깝게 위치한 아베이 민치 로지 (Abay Minch Lodge)가 있다.

아베이 민치 로지는 객실마다 2채씩 짝을져 별장처럼 나눠져 있고, 야외 테라스가 작게 마련되어 있다.  집마다 적당한 거리로 떨어져 있어 프라이빗하고

집 주위에는 나무와 꽃들이 많아 휴양림에 온 듯한 기분을 만들어준다. 아침에는 새가 지져기는 소리에 기분 좋게 일어날 수 있고, 햇살이 따사롭게 들어온다.

레스토랑은 롯지 입구 근처에 있고, 롯지 전체적인 면접이 넓어서 아침 산책을 하기에도 너무 좋다. 해가지고나면 가로등 외에는 빛이 없어서 별들이 보인다.       



아베이 민치 로지 (Abay Minch Lodge)의 입구다. 경비원이 지키고 있어서 밤에는 출입이 안되고, 롯지 내부를 잘 관리한다. 

낮에 차가 들어갈 때에도 경비원이 확인하고 들여보내준다. ^^ 치안이 좋은 에티오피아인데도, 여행객들이 많이 오는 곳이라 그런지 경비원들의 관리가 참 꼼꼼하다.


 

자연과 함께 어울려진 아베이 민치 로지 안이다. 나무들이 참 많고, 꽃들과 화단이 너무 예뻤다.

지금 보이는 곳들이 롯지 객실인데, 한채에 2개의 방으로 나눠져 있다. 집들도 너무 예쁘게 생겨서 도착하자마자 기분이 좋아졌다. 



여기는 바로 내 방!! 마을의 집처럼 객실들이 나눠져 있고, 생각보다 롯지내부의 규모는 참 컸다. 특히 흙길을 걸을때 기분이 더 좋았다.

다행히 캐리어와 짐들은 롯지 직원분들께서 들어서 옮겨 주신다. 정말 친절한 에티오피아 사람들이다.



내 방의 테라스는 이렇게 입구에서 연결되어 있다. 밖에 나와서 앉아 있으면 새소리를 들리고, 맑은 공기를 들이키며 피로를 풀 수 있다.

솔직히 하루만 머물다 가기에는 너무 아쉬웠다. 여기에서는 2일 정도는 머물면서 쉬고 싶었다. ㅎ



아베이 민치 로지 (Abay Minch Lodge)의 객실은 큰편은 아니지만, 1-2명 정도 사용하기에는 딱 좋은 크기였다. 

아무래도 자연 속에서 있는 롯지이니 룬 컴디션을 호텔과 비교해서는 안되고, 내 기준에서는 적당히 깨끗하고 괜찮았다.

우선 침구류는 아주 깨끗한 편이었고. 냉장고, 텔레비젼, 쇼파 같은 것은 조금 연식이 되어 보였다. 그래도 사용하기에는 무리가 없다^^ 

내 방에서 커텐을 열면 밖을 볼 수 있도록 문과 한 쪽 벽면이 다 유리로 되어있고, 아침에 커텐사이로 빛이 들어올때 기분이 참 좋아진다. 



밤에 내 방에 들어 갓을때 이렇게 예쁘게 꾸며주었다. 쿠션은..내가 잠깐 누웠다가 일어나서 다른 위치에 잇지만..ㅎ



방 안에는 따로 분리되어있는 화장실 겸 샤워실이 있고, 작은 장롱, 텔레비젼, 책상이 있다.

 그리고 집 한채당 2객실로 나눠져 있지만, 화장실 옆 문을 통해 2개의 객실을 같이 사용 할 수도 있다. 4명의 식구가 온다면 한채를 빌려서 사용 할 수 있는 거다. 



여기는 화장실! 샤워부스가 있고, 세면대, 양변기가 준비되어 있었다. 생각보다 화장실이 더 깨끗하게 관리되고 있었다.

샴프나 칫솔등은 준비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따로 준비를 해야한다.



예쁜 새를 만들어 주셔서 찰칵!!!^^


아침에 잘자고 일어나 문 밖으로 나왔다. 내가 제일 좋았던 순간이 바로 이 곳!! 조용하고 여유를 즐길 수 있는 시간이었다. 


기념으로 셀카도 남기고~그늘이 지면서 빛이 은은하게 들어와 셀카도 잘 나왓다!ㅋㅋ



아침 산책을 하다보니 주위에  이렇게 망고 나무가 많이  있었다. 이렇게 망고나무를 본 것은 처음이었다.

 잘자라서, 익기를 기다리는 있는 망고나무! 얼마나 탐나던지... 한국에도 망고나무를 심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익었을때 왓다면 따 먹었을텐데 아쉽기도 했다.   



롯지 안에는 꽃들도 참 많았다. 새벽에 비가 살짝 와서 그런지 더 생생해보였다. 붉은 꽃의 색도 너무 곱다.



조식을 먹으러 온 레스토랑! 레스토랑 주위에는 엄청 큰 선인장들이 가득했다. 그리고 레스토랑 역시 커다란 나무들과 꽃들이 가득한 자연 속에

있어서 걸어가는 내내 기분이 좋아진다. 특히 아디스아바바에서는 느길수 없는 공기의 상쾌함을 여기서 느낄 수 있다.



야외 테이블에 앉고 싶었지만... 더워서 패스! ㅋ 선인장들이 너무 멋져서 찰칵!! 



레스토랑 앞에서 기념 사진도 찰칵!!ㅋ



여기가 아베이 민치 로지 (Abay Minch Lodge) 레스토랑이다. 

아침, 점심, 저녁식사를 할 수 있고, 정말로...음식들이 맛있다.  내가 이 롯에 다시 오고 싶은 이유 중에 한가지가 바로 음식 때문이기도 하다.

레스토랑 음식들은 화려하지는 않지만  정말 정성을 가득 담아서 한다. 그리고 소소한 매력이 가득하다.




테이블마다 꽃 화병이 있어 기분이 더욱 좋아진다. 나는 이렇게 소소한 매력이 있는 레스토랑이 좋다. 



아침에는 조식 메뉴를 시켜서 먹을 수 있다. 나는 계란 스크램블과 핫케익을 주문했다.

그리고 음료는 파파야 생과일 쥬스로 먹엇는데...그 맛은 정말 최고였다. 생과일 100% 쥬스이고, 파파야 과일이 엄청 잘 익어서 달콤하고 부드럽고 너무 맛잇었다.

지금도 여기서 먹었던 파파야 쥬스가 다시 먹고싶다. 꼭 꼭 다시 가고싶은 아베이 민치 롯지!!!

화려하지 않지만 아주 작은 부분들이 너무 세심하게 신경쓰고 맛있고, 정말... 최고였다.  쥬스와 함께 나온 빵도 부드럽고 맛있다!



이것은 바로 파파야 쨈!! 역시 너무 맛있다. 그냥 말로 표현 할 수 없다. 그리고 함께나온 천연꿀은 정말..진하고 깊은 맛을 낸다.

에티오피아에 다시 가게 된다면 난 파파야와 망고를 엄청 많이 먹을거고, 더불어 파파야잼을 잔뜩 사올거고, 꿀도 다시 사오고 싶다.

에티오피아 꿀들이 그렇게 유명하다고하는데...나는 커피를 사느라 꿀을 못사와서 너무 아쉽다!!!ㅠㅠ



이것은 바나나케익!! 여기 레스토랑 쉐프는 정말 솜씨가 좋다. 바나나 케익도 너무 맛있다 . 결론 다 맛잇다.



빵에 파파야쨈과 꿀을 함께 발라 먹으면 정말 입에서 사르르 녹는다. 진심으로 다시 먹고 싶다.!!!!!!!!!!!



그리고 내가 주문한 계란 후라이는 정말 신선한 계란으로 만들어서 반숙인데도 너무 깔끔하고 비린 맛 없이 고소하고, 

핫케익은 달콤하면서 참 부드러워서 기존에 먹어보앗던 핫케익이랑은 좀 달랐다. 역시..결론은 맛있다는 거다. 

음식 하나 하나 오래 걸려도, 이렇게 맛잇게 나오니 아침부터 기분이 좋아졌다. >ㅁ< 정말...롯지 레스토랑 쉐프님을 만나보고 싶다. ㅎ



이것은 저녁 메뉴를 주문 하고 나온 에피타이져 샐러드이다. 내가 좋아하는 고추가 들어가는 샐러드!!

에티오피아는 신기하게 샐러드에 고추랑 비슷한 맛이 나는 채소가 들어간다. 정말로 고추 같은 맛이 난다. 그래서 샐러드를 매콤하면서 깔끔하게 먹을 수 있다.



이건 치킨 요리!! 생선요리도 비슷하게 나온다. 치킨도 맛있고, 생선요리도 맛잇다. 대체적으로 여긴 음식을 무척 잘한다.

이렇게 고기요리를 시키면 옆에 밥이 나와서 든든하게 함께 먹을 수 있다.



내가 주문한 스파게티!!! 이 스파게티는 정말 특별하다. 왜냐면 토마토 소스를 생토마토로 직접 만들어서 나오기 때문이다.

처음에 나왓을때에는 면의 양이 많아서 토마토 소스가 부족했는데, 내가 토마토 소스를 더 달라고 요청하자

스프 그릇에 가득 소스를 주었다. 따로 가져다 준 소스를 보니 토마토들이 생으로 으껴서 만든거라 그 맛이 더 깊고, 정말 최고의 맛잇었다.

그동안 내가 먹어봣던 토마토 소스중에 최고였다고 자신있게 말 할 수 있다. 덕분에 소스를 더 뿌려서 먹은 토마토 스파게티는 최고의 맛을 자랑했다.

다시 스파게티의 맛을 떠올리니....이 밤에 침이 고인다. 내일 아침에는 토마토 스파게티를 만들어 먹어야겠다 ㅎ


에티오피아 바하르다르의 자연 속에서 힐링을 하며 쉴 수 있고, 소소한 매력이 가득하고,  맛있는 음식까지 있어 더 완벽한  아베이 민치 롯지에 

다시 한번 가고싶다. >ㅁ< 정말...여기는 꼭 다시 가고 싶다. 








ㅣㅣㅣㅣㅣ