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이야기/아메리카 America

캐나다 알버타 여행, 캘거리 타워 Calgary Tower , 전망대에 발도장 쿵쿵!





캐나다 알버타 여행, 캘거리의 랜드마크 '캘거리 타워' 

Calgary Tower 



사진,글 오로라공주 민작가



알버타 여행 2일차. 아침 일찍 조식을 먹고 렌트카를 타고 캘거리 시내로 이동을 했다. 오늘의 일정은 캘거리의 명소로 꼽히는 캘거리 타워와 음악센타를

들렸다가 밴프로 이동하는 날~ 먼저 캘거리 랜드마크인 캘거리 타워로 향했다. 시내 중심에 위치하다보니 주차가 어려울 것 같아 국립 음악 센타에 차를

세우고 걸어서 이동을 했다. 한 20분정도만 걸어가면 도착 하는 곳인데, 영하 25-30도의 날씨에 걸어가려니 처음에는 너무 추울까 걱정이 되서 오리털

점퍼에 레깅스는 2개 껴입고 쏘렐 부츠와 털모자까지 완전 무장하고 나왔는데, 신기하게도 생각보다 춥지 않았고 오히려 실내에선 너무 더워서 힘들었다

캘거리 타워는 190m의 높이로 1986년 완공 되었다. 한국의 남산타워를 감독한 분이 캘거리 타워를 설계 했다고 한다. 서로 닮아 '자매 타워'라고 불린다. 


캘거리 타워의 오픈 시간은 09:00 - 21:00 (7.8월 22:00 까지) , 1년 중 크리스마스 인 12월 25일에만 문을 닫는다고 한다. 

타워 티켓 가격은 성인 18 달러, 65세 이상은 10달러 , 4-12세는 9달러 , 3세 이하는 무료이다.  


솔직히 캘거리 타워 하나만 보러 가기 위해서 18달러를 지불 하는건 다소 비싸게 느껴 질 수 있다. 하지만 여기서 입장료를 아낄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

그 방법은 바로 캘거리 타워에 위치한 'Sky 360 Restaurant'을 예약하면 입장료 없이 캘거리 타워 이용이 가능하다는 것! 레스토랑 점심식사의 경우

19-24달러 정도의 가격이라 입장료 대신 레스토랑에서 점심을 먹는다고 생각하면 되고, 점심을 다 먹고 전망대로 이동해서 구경을 하면 된다.

참고로 레스토랑 저녁 식사 비용은 조금 더 비싸다. 하지만 멋진 캘거리 야경을 360도 돌아가면서 볼 수 있기에 한번 쯤 가는 것도 추천하고 싶다. 

이건 정말 깨알 팁!!ㅋ 나도 이렇게 이용하고 싶었지만 점심은 밴프로 가면서 먹기로 해서 어쩔수 없이 캘거리 타워엔 오픈 시간에 맞춰 와야 했다.



▲  저 멀리 붉은색 전망대가 보이는가? 바로 캘거리 타워로 걸어가는 길~ 영하 25-30도의 날씨에 20분 정도를 걷기로 했다.

일부러 엄청 껴 입었는데, 생각보다 춥지 않아서 신기했다. 대신 입김이 나와 닿는 곳은 그대로 얼어버리는 신기한 경험을 했다.

그러니깐 입김이 나오는 곳에 머리카락이 있으면, 그대로 머리카락에 얼음이 생긴다. 완전 신기!! >ㅁ<



▲   이미 캘거리 시내는 하얀 눈 밭!! 도로는 재설이 바로 되었는데, 아무래도 사람들이 걷는 인도는 이러게 눈이 많았다. 

캘거리에 이렇게 많은 눈이 내린 것도 처음이라고 한다. 천연 파우더 눈 덕분에 어딜 가나 뽀득 뽀드득~ 



▲   열심히 걸으면서 인증샷 찍기! 추워서 그런지 카메라 배터리가 쭉쭉 달 것 같아 일부러 영하 10도까지 버티는 

후지카메라를 들고 온 덕분에 영하 30도인 밖에서도 마음껏 사진을 찍었다. >ㅁ<



▲   추워도 셀카는 남겨야지! 잘 보면 우리 언니 앞머리가 얼어있는걸 볼 수 있다.

신기하게 입김이 지나간 자리에 흰마리카락이 생기듯 얇게 얼음이 낀다. 완전 신비한 경험!  온통 하얀세상이라 그런지 셀카가 잘 받는다. ㅋ



▲   걷다보니 어느덧 다운타운의 위치한 캘거리 타워 엎까지 왔다. 타워가 190m의 높이여서 한참을  목을 위로 꺽어야 그 끝이 보였다.

광각 렌즈로도 꽉 차게 담기는 엄청난 크기!! 우와. 얼렁 올라가야지!!!



▲   여기가 바로 입구! 캘거리 타워 안에는 기념품을 구입 할 수 있는 샵과 처음에 언급했던 스카이 360 레스토랑이 있다.

미리 레스토랑을 예약하면 캘거리 타워 전망대에 올라가는 패스권을 받을 수 있어서 꼭 미리 예약해야한다. 전망대 티켓을 구입하고 레스토랑에 가면

전망대 18달러를 환불 받을 수 없다. 그러니 미리 레스토랑을 예약하길~~



▲   캘거리 타워 전망대로 갈 수 있는 입구. 잘 보면 레스토랑 정보도 잘 나와있다. 



▲  이 곳은 캘거리 타워 전망대 들어가는 티켓을 구입 할 수 있는 데스크! 카드 결제도 가능하다. 전망대 올라가는 비용은 18달러.



▲   캘거리 타워의 오픈 시간은 09:00 - 21:00 (7.8월 22:00 까지) , 1년 중 크리스마스 인 12월 25일에만 문을 닫는다고 한다. 

타워 티켓 가격은 성인 18 달러, 65세 이상은 10달러 , 4-12세는 9달러 , 3세 이하는 무료이다.  




▲    티켓 구입 완료!! 오전 시간이라 타워를 찾는 사람이 별로 없어서 한산했다. 


▲    이 엘레베이터가 타워 전망대로 한 번에 갈 수 있는 고속 엘레베이터!!  



▲    엘레베이터를 타니 이렇게 캘거리 타워를 촬영한 사진과 영상을 볼 수 있었다. 360도로 볼 수 있는 전망대는 정말 멋지다.



▲    엘레베이터에서 내리니 멋진 캘거리 도시가 한눈에 들어왔다. 높은 건물들과 도로, 모여있는 집들까지.

날씩 좋으면 멀리 있는 로키 산맥도 볼 수 있다고 한다. 유리로 되어진 창과 바닥으로 아찔한 경험까지 할 수 있는 곳.



▲   캘거리 타워 전망대는 이렇게 360도 창 밖의 전망을 볼 수 있다. 걸어다니며 캘거리를 보는 재미에 쏙 빠져본다.



▲    영하 30도여서 그런지 건물마다 뿜어져 나오는 수증기가 인상적이었다. 모락 모락 피어나오는 모습들..^^



▲    또 한바퀴 쓱~ 둘러보며 캘거리 타워 구경하기!! 



▲  쭉 둘러보아도 가장 좋은 곳은 바로  엘레베이터에서 내리마자 보이는 이 공간!!! 가장 특별한 곳이었다. 

다른 공간은 창 밖으로만 밖을 볼 수 있었는데, 이 곳은 유리로 된 바닥에 서서 밑을 내려다 볼 수 있기에 더 아찔한 경험을 할 수 있다.



▲    나는 고소 공포증도 없고, 아찔한 걸 너무 좋아하기에.. 이번에도 역시 유리 바닥 위에 서서 인증샷을 찍었다. ㅋㅋ 완전 신남!!!

셀카도 찍고 앉아도 보고...ㅋ



▲   멋진 캘거리 도시 경관을 바라보며 셀카 찍기 돌입! 



▲    유리 바닥에 서 있는 건 너무 즐거웟다. 솔직히 하나도 안 무섭던데...ㅋㅋ



▲   게속 보고 잇어도 질리지 않았다. 도로와 차들이 정말 작게 보이고. 내려다 보는 재미가 가득!




▲    이번엔 앉아서 인증샷 찍기!!! 광각 렌즈 덕분에 다리도 길어보이고, 유리 바닥도 다 나왔다. 더 오래 앉아서 셀카도 찍고 싶었지만 다음 일정을 위해 일어났다 ㅋㅋ

나중에 다시 오게 되면 해가 지는 시간에 와서 캘거리 야경을 구경하고  스카이 360 레스토랑에서 식사를 해야 겠다는 다짐을 하고 캘거리 타워 전망대에서 내려왔다.



▲    이것은 캘거리 타워가 지어지는 모습을을 촬영한 사진들이다. 정말 신기한 건설 현장!! 

더 높은 건물들도 이제는 많이 생겼지만 아주 오래전에 이런 타워를 지었다는게 정말 놀랍다. 



▲    엘레베이터를 내려오면 1층에 위치한 선물 가게에 들릴 수 있다. 여기서 캘거리 타워 기념품들을 구입 할 수 있다.



▲   참새가 방앗간을 지나쳐서는 안되지! 이번에 캘거리 기념품도 구입 할 겸 자세히 둘러보기!!!ㅋㅋ



▲    캘거리 랜드마크 답게 타워가 그려진 기념품들이 엄청 많았다. 우리나라 남산 타워도 이렇게 홍보 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   캘거리 시내로 나와  캘거리 타워 맞은 편으로 건너가 타워를 길게 찍어봤다. 엄청 난 크기의 타워. 정말 멋졌다.



▲    잘 구경하고 돌아가는 길. 파란 하늘도 멋지고^^ 최고였다.



▲    다시 캘거리 국립 음악 센타로 걸어가면서 셀카 남기기!!>ㅁ< 걷다보니 더워서 모자도 벗었다. 영하 30도 따위 두렵지 않아!!ㅋㅋ



▲    캘거리 타워와 함께 인증샷도 찍어야지! 한참을 걸어가서 간신히 함께 담은 사진!! 캘거리 타워야 다시 만나자!!



▲   보네르 언니와도 인증샷 찍기!!ㅋㅋ 둘 다 영하 30도를 잘 견디며 다녔다. 정말 매력적인 날씨~~~>ㅁ< 이제는 캘거리 국립 음악 센타로 고고씽!!!!!!!  

캘거리 타워를 찾는 분들은 내가 알려준 공짜로 가는 방법을 꼭 이용하길 바라며...








Travel Alberta Homepage https://www.travelalberta.com/kr/

Travel Alberta Blog                 http://blog.naver.com/alberta_blog

Travel Alberta Facebook https://www.facebook.com/travelalberta.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