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이야기/중동 Middle East

두바이 여행, 두바이 유심칩 & 아부다비 유심칩, 심카드 구입하기. (1GB, 5일) United Arab Emirat usim



두바이 여행, 두바이 유심칩 & 아부다비 유심칩, 심카드 구입하기. (1GB, 5일)

United Arab Emirat usim 


글, 오로라공주 민작가 



두바이 & 아부다비 여행을 준비하면서 가장 먼저 알아 본 것이 바로 두바이 유심칩이다. '아부다비'까지 1박 2일 여행을 할거라 아부다비까지 되는

인터넷 유심칩이 필요했다. 그래서 알아 본 것이 바로 아랍 에미레이트 유심칩! 두바이 도착하면 구입 할 수 있는 유심칩이 있지만, 희안하게 500메가

밖에 안되는데 가격은 더 비쌌다.ㅠ0ㅠ 한국에서 구입 할 수 있는 유심칩을 알아보다보니 '두바이 유심' 이라고만 쳐도 여러 업체가 판매하는 유심을

볼 수 있었고, 아랍 에미레이트에 속한 7개국이 모두 사용 가능한 유심칩을 찾을 수 있었다. 여러 사이트가 있었지만 인천공항에서 수령이 가능하고,

인터파크에서 판매하는 두바이 유심칩이 가장 저렴해서 인터파크에서 구입을 했다. 쿠폰을 사용해 구입하고나니 22,310원! 완전 득템!! 두바이에서

구입하는 것보다 더 저렴하게 1GB, 5일짜리 유심을 구입 할 수 있어서 완전 좋았다. 내가 딱 두바이 & 아부다비에  5박 6일 일정이라 5일 유심칩이

적당했다. 그리고 두바이 공항, 두바이몰, 에메레이트몰 등등 모두 무선 와이파이가 잘 되어 있어 1기가 유심이면 펑펑 써도 모자르지 않았다. 아무튼

실제로 두바이와 아부다비 2개국에서 모두 인터넷을 잘 쓸 수 있었다. 아랍에미레이트 7개국 자유 여행 할 때, 무척 유용하게 사용 할 수 있을 것 같다,




▲ 말톡에서 판매하는 두바이 유심칩 & 아부다비 유심칩은 이렇게 인터파크에서 쿠폰 적용 할인을 받아 24000원에서

22000원대에 구입이 가능하다. 나도 쿠폰을 써서 저렴하게 구입했다. 5일 유심이라고 하기에는 다소 비싸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실제로 두바이에서 구입하는 유심은 더~~~ 비싸기 때문에 한국에서 구입 하는게 더 유리하다. 





▲  알고보니 이 유심은 홍콩에서 판매하는 유심이었다. 암튼 한국에서 구입 할 수 있으니 다행. 

아마도 홍콩에서는 더 저렴하게 살 수 있을 것 같다. ㅋㅋㅋ 유심은 모든 사이즈를 다 이용 할 수 있고,

핫스팟과 텐더링이 불가능. 그리고 안드로이드를 사용하는 내 엘지 폰은 바로 자동 개통이 되었다. 





▲ 사용 방법은 이렇게 자세히 나와있어서 참고하면된다. 두바이 유심은 나중에 사용하려고 할때 끼면 된다.





▲  미리 결제를 하고나면 문자로 '확인 번호'를 전송해 준다.  출국 당일에 밤 12시 전까지 가서 찾으면 된다.

지하철 역에서 공항으로 가는 지하 1층 무빙 워크 타기 전에 오른쪽으로 들어가면 '탑항공' 이라고 써있는 사무실에 들어가면 된다.




▲  여기 탑항공에 들어가 예약한 이름과 핸드폰으로 온 '번호' 를 말하면 바로 두바이 유심칩 (아부다비 유심칩) 을 준다.



▲ 사무실은 은근 넓었다. 왼쪽편에 앉아있는 분께 유심칩을 달라고 하면 주신다. ㅋ



▲  짜잔~~~ 이렇게 봉지에 담아서 주시기 때문에 잃어버릴 위험이 없다.  그리고 유심칩을 뺄 수 있는 클립도 테이프로 붙여서 주신다.

덕분에 핸드폰에 유심칩을 교환할 때 무척 편했다. 클립은 겉에 1개, 안에 1개 더 들어 있었다.



나는 아랍에미레이트 유심칩 (두바이 유심칩, 아부다비 유심칩) 을 두바이에 도착하자마자 사용하지 않았다.

내가 예약한 두바이 게스트하우스 '루디아네 집' 에서 공항까지 픽업이 가능한데, 더불어 두바이 나이트 투어와 사막투어를 예약한

'두리 두바이' 투어 상품을 예약했는데 그 소장님께서 게스트 하우스를 연결해 주시면서 우리를 픽업해 주신다고 하셔서

두바이 공항에서는 와이파이를 잡아서 소장님과 연락하고, 두바이 게스트하우스 루디아네 집에서도 와이파이가 되서 사용할 일이 없었다.

아부다비 갈때랑, 버스랑 택시 에약할때만 사용을 해서 1기가 중에 500메가 밖에 사용을 안하고 5일이 끝났다.

암튼 1기가 유심도 넉넉하게 사용 할 수 있다는게 좋다. ㅎㅎ  




'여행이야기 > 중동 Middle East' 카테고리의 다른 글

두바이게스트하우스, 두바이한인민박 루디아네 집에서의 맛있는 식사!!  (17) 2017.05.23
두바이 분수쇼를 볼 수 있는 수크 알 바하르 & 두바이 맛집, 맛있는 양고기를 저렴하게 먹을 수 있는 레바논 레스토랑 Abd El Wahab Restaurant / 두바이몰 분수쇼 시간  (14) 2017.05.23
두바이 나이트 시티투어를 하다! (두바이 마리나베이 페리, 더 세인트 레지스 두바이 호텔, 두바이몰 분수쇼, 부르즈 칼리파 ,두바이 왕궁 자아빌 팰리스  (18) 2017.05.21
두바이 자유여행, 두바이 전통시장 수크 마디나 주메이라 & 전통배 아브라 타기 Souk Madinat Jumeirah  (21) 2017.05.20
두바이 여행, 버즈 알아랍을 보면 즐기는 티타임 '주메이라 앨카서 호텔'  (7) 2017.05.19
두바이 자유여행, 버즈 알 아랍이 보이는 주메이라 비치 (Jumeriah Public Beach)  (5) 2017.05.19
두바이 게스트하우스. 따뜻하고 가족 같은 두바이 한인민박 '루디아네 집' 두바이 숙소 추천 !!  (19) 2017.05.18
두바이 여행, 에미레이트 항공 탑승기 ( A380 기내식, 수화물 규정 ) A380 좋은 좌석에 앉다!! / 두바이공항 디르함 환전  (9) 2017.05.17
두바이 여행 코스, 4박 5일 두바이 & 아부다비 여행 일정!! (두바이 항공권, 호텔, 사막투어, 아부다비 그랜드 모스크,두바이 쇼핑)  (2) 2017.04.28
두바이 여행 준비, 아모마 닷컴에서 호텔 예약하기 amoma.com  (4) 2017.04.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