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렌즈

후지필름 XF 10-24mm F4 R OIS 렌즈! 풍경에 강한 초광각 줌렌즈

후지필름 XF 10-24mm F4 R OIS 렌즈는 35mm 필름사이즈 기준 15-36mm의 초점거리를 제공하는 초광각 줌렌즈 입니다.

모든 브랜드의 미러리스 카메라용 광각 줌렌즈를 통틀어서 가장 광각에 해당하며

풀프레임 카메라에서 풍경 촬영용으로 많이 사용되는 16-35mm 렌즈와 비슷한 화각을 보이기 때문에

풍경 촬영을 즐겨하는 사진가들에게 매우 적합한 광각 줌렌즈가 아닐까 싶네요.


10군 14매의 렌즈 구성중 특수렌즈가 8개나 사용될 정도로 수차 억제와 화질 구현에도 공을 들였기 때문에

전화각에서 전반적으로 우수한 화질을 보이는 것도 매력적입니다.


조리개 값은 최대개방 F4로 살짝 아쉬운 감이 있지만

광학 손떨림 보정 기능인 OIS를 지원하기 때문에

실내에서도 촬영시에도 흔들림 없는 이미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최단 촬영 거리가 매크로 모드시 24cm으로 가깝기 때문에 근접 촬영에도 용이합니다.


AF속도는 리니어 모터를 사용해서 후지필름 XF 렌즈중에서도 비교적 빠른 AF 속도를 보입니다.




후지필름 FUJINON XF 10-24mm F4 R OIS 렌즈 스펙







후지필름 FUJINON XF 10-24mm F4 R OIS 렌즈 샘플 이미지


후지필름 XF 10-24mm F4 R OIS 렌즈는 35mm 필름 사이즈 환산시 초광각에 해당하는 15mm의 초점거리를 보이기 때문에 풍경 촬영시 넓은 풍경을 하나로 담아내기에 매우 유용합니다.

CPL 필터와 함께 사용하면 후보정 없이도 멋진 풍경 사진을 담을 수 있습니다. ^^


특히 왜곡 억제력이 상당히 우수하여 건물과 같은 피사체를 촬영하기에도 적합합니다.

아래 사진은 와이프와 신혼여행에 가서 촬영한 사진인데 주변부에 있는 대나무가 휨 없이 곧게 서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후지필름 XF 10-24mm F4 R OIS 렌즈는 광각렌즈이지만 매크로 모드시 24cm까지 근접 촬영이 가능하기 때문에 작은 피사체를 풍경과 함께 담기에도 용이합니다.





풍경사진을 찍다보면 역광 사진을 찍어야할 때도 많은데 후지필름 XF 10-24mm F4 R OIS 렌즈는 플레어와 고스트 억제력도 우수하기 때문에 역광 촬영시에도 강한 면모를 보입니다.




조리개 날 수는 7개로 14개의 빛 갈라짐을 보이며 광각에서의 빛 갈라짐 표현이 좋기 때문에 야경 촬영을 즐겨하는 사진가들이 사용하기에도 좋습니다.




후지필름 XF 10-24mm F4 R OIS 렌즈는 전반적으로 우수한 화질과 왜곡 억제력을 보여주면서 외형적으로도 상당히 예쁘기 때문에

후지필름 X 시리즈 사용자들에게 상당히 매력적인 광각 줌 렌즈 입니다.

특히 후지필름 X-T1과 디자인 밸런스가 굉장히 잘 맞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탐이 많이 나는 렌즈네요.



후지필름 XF 10-24mm F4 R O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