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폰 사용자를 위한 NEXT-503OTG 올인원 카드리더기



안드로이드폰 사용자를 위한 NEXT-503OTG 올인원 카드리더기


소니에서 전략적으로 카메라에 Wi-Fi와 NFC 기능을 탑재하기 시작하면서 요즘 출시되는 카메라들은 대부분 Wi-Fi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외부에서도 찍은 사진을 바로 스마트폰으로 전송해서 사진을 SNS에 공유하는 것이 가능하지요.


하지만 Wi-Fi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 DSLR 카메라의 경우에는 노트북을 가지고 다니거나

집에 돌아와야만 사진을 확인한 후에 데스크탑에서 업로드하거나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옮긴 후에 올려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OTG 기능을 지원하는 안드로이드폰 사용자의 경우

지금 제가 소개할 NEX-503OTG 올인원 카드리더기를 사용하면

여러가지 타입의 메모리를 스마트폰에서 바로 인식해서 다운 받거나 sns로 업로드 하는 것이 가능해집니다.





NEXT-503OTG의 패키지는 매우 단촐합니다. 그냥 눈에 보이는게 전부에요.

근데 가격이 저렴하니 모든게 용서 됩니다! ㅋㅋㅋㅋㅋ





저도 OTG 케이블 검색하다가 우연히 보게된건데 정보를 좀 보려고 검색해도 사용하는 사람이 없어서 제대로된 정보가 없더라구요.

그래서 제조사 홈페이지까지 찾아가서 확인하고 샀네요.

좀 더 자세한 정보는 아래 제조사 링크를 확인하세요!


http://www.ez-net.co.kr/new_2012/product/view.php?cid=3&sid=90&q=503&seq=413&page=&PHPSESSID=8c7291a2467899f74709ecd373a9183e





NEXT-503OTG의 외형은 그냥 보이는게 전부입니다.


일반적인 올인원 멀티 리더기인데 위에 USB 2.0 포트가 3개 더 있는 정도?

하지만 조금 다른 부분이 있으니 바로 연결부가 2개로 구분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일반 USB 단자와 마이크로 5핀 USB 단자 2개 보이시나요?



 



단자가 2개인 이유는 스마트폰에 연결해서 사용할 때는 마이크로 5핀을 사용해서 연결하고

노트북 PC에 연결할 때는 일반 USB 단자를 사용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인 멀티 리더기들은 PC에 연결해서 사용하는 것만을 지원하는데

 NEXT-503OTG은 OTG 기능을 이용해서 스마트폰에서도 리더기가 인식한다라는 점이 차이점인거죠.



 



컴퓨터에 연결하는 것은 안궁금하실테니 스마트폰에 NEXT-503OTG을 연결했을 때 어떻게 나오는지 화면을 캡쳐해봤습니다.


아래 보이시나요? USB 저장소라고 나오는 것~ 

메모리를 SD랑 메모리스틱 같이 꼽아도 2개다 인식합니다. ㅋㅋㅋ


  


이렇게 그냥 메모리르 리더기에 꼽으면 스마트폰에서 바로 인식이 되기 때문에 

Wi-Fi 기능이 없는 카메라를 사용하는 유저라면 굉장히 매력적인 아이템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물론 NEXT-503OTG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스마트폰에서 OTG 기능을 지원해야 하기 때문에 구입전에 이점을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그러다보니 안타깝게도 아이폰, 아이패드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하죠. ㅠ.ㅠ


저랑 와이프는 다행히 LG G2, G3를 사용중이라 두개 샀는데 정상 동작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