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이야기/유럽 Europe

로마 숙소 추천, 로마 한인민박 보다 좋았던 로마 한인 까리나 호텔 & 아침식사 & 한식 저녁식사


로마 숙소 추천, 로마 한인민박 보다 좋았던 로마 까리나 호텔 & 아침식사 & 한식 저녁식사

로마 한인 까리나 호텔


글,사진  오로라공주 민작가 


올해 6-7월에 다녀왔던 이탈리아 중부 로마, 토스카나, 피렌체 / 남부 포지타노, 아말피 / 북부 베네치아 여행 준비하면서 로마 항공권 이외에

가장 먼저 준비한 것은 이탈리아 도착 후 여행을 시작하는 로마의 숙소 였다. 아무래도 시차 적응도 해야 하고 5일 동안 쭉~지낼 편안한 곳을

찾아야 하는데, 한국 음식들이 나오는 로마 한인 민박들의 커플 룸은 이미 예약이 다 차있었고, 내가 애용하는 에어비엔비의 경우에도 예약이

모두 차 있어 적합한 숙소를 찾기가 힘들었다. 그러다 다행히 로마 한인 호텔에서 간단한 아침 식사한식 저녁식사가 나온다는 후기를 보고

저렴한 금액을 확인 한 후 바로 로마 까리나 호텔에 연락을 했다. 다행히 방 한개가 남았다고해서 예약 완료!! 2인실은 1박 당 비수기 금액

90유로, 성수기에는 100유로~! 아침&저녁 포함! 로마 까리나 호텔 예약은 카카오톡 아이디 carinahotel / romacarina 로 연락하면 된다.

그리고 로마 한인 호텔 까리나 호텔은 지하철 A호선 Termini(떼르미니)역에서 도보 10분 이내 / 지하철 A호선 Vittorio(비또리오)역에서

도보 3분 거리다. 그리고 테르미니 전철 역에서 까리나 호텔 사장님께 전화를 하면 픽업 가능한데 우리 같은 경우에는 호텔 사장님께서 공항

픽업 시간과 겹쳐서 떼르미니역 픽업이 어려웠지만 나중에 로마에서 중부투어 떠나는 날, 버스 픽업 장소까지 차로 데려다 주셨다. 암튼 짱

친절하시고 배려해 주시는 사장님 내외 분 덕분에 정말 로마 여행 4박 5일 동안 편안하게 지낼 수 있었다. 


로마 까리나 한인 호텔 홈페이지http://www.romacarina.com/



▲ 이탈리아 로마 테르미니역에서 10분 정도 도보로 걸어오면 로마 까리나 호텔에 도착 한다.

사장님께서 공항 픽업을 가시지 않는 경우에는 테르미니 역까지 차로 무료 픽업을 오실 수도 있다고 한다.

그리고 공항 픽업을 요청하는 경우에는 1-4인까지 50유로 / 1인 추가는 10유로씩 추가 된다.

다행히 캐리어 끌고 오기에 길이 잘 되어 있어서 호텔까지 무사히 올 수 있었고, 로마 골목을 걸으면서 분위기에 취하기도 했다.

참고로 테르미니 역이 치안이 안좋다고 해서 걱정을 많이 했는데, 다행히 낮에는 괜찮은거 같았다. 


  


▲ 까리나 호텔 벨을 누르면 한국말을 잘 하시는 사장님 / 사모님이 반갑게 맞이해 주신다. 그리고 이렇게 키를 받았다.

참고로 까리나 호텔은 1호점/ 2호점이 마주보고 있는데 우리가 머물렀던 장소는 1호점이었다. 

1호점은 엘레베이터가 없이 계단으로 3-4층까지 올라가야해서 우리처럼 캐리어가 크고 무거운 사람들은 조금 힘들다.ㅠㅠ

 2호점의 경우 엘레베이터가 있어 더 쾌적하고 편안한 숙소를 이용 할 수 있다. 대신 아침식사와 저녁 식사를 하러

1호점 식당으로 와야한다. 암튼 무료 와이파이를 이용 할 수 있고 투어를 이용 하는 경우 아침식사 시간 조절이 가능하다.

한식 저녁 식사는 오후 7시에 먹을 수 있다. 참고로 식사를 원할 때에는 미리 미리 얘기를 해야 준비를 해주신다. 



[ 로마 까리나 호텔 컨디션 ]



▲  짜잔 !~ 여기는 1호점 2인실! 방은 큰 편은 아니지만 그래도 깨끗하고 괜찮았다. 28인치 캐리어를 쫙 펼쳐도 괜찮고

매일 청소와 수건 교체를 해주신다. 참고로 청소를 도와주고 캐리어 옮기는걸 도와주시는 스텝분은 외국분인데 한국어를 진짜 잘하신다. 


  


▲  와이파이 비밀 번호와 텔레비젼 & 에어콘 리모콘, 그리고 수건과 슬리퍼, 비누, 샴프가 준비되어 있었다.


  


▲ 2명이 잘 수 있는 침대와 샤워부스와 싱크대, 변기가 있는 화장실! 작년에 리모델링 공사를 해서 그런지 무척 깔끔하다.

로마 한인 까리나 호텔의 외형은 좀 오래 되고 허술해 보이는데 안으로 들어오면 리모델링을 쫙~ 해서 깨끗하다. 


  

  


▲  그리고 까리나 호텔 주변에는 큰 마트와 버스 정류장, 유명한 젤라또 맛집도 있어 언제든 이용하기에 좋다.

특히 우리 부부는 까리나 호텔 3-5분 거리에 있는 마트에 자주 가서 장을 봣었는데, 사모님의 배려로 까리나 호텔 식당

냉장고에 구입한 음식들을 시원하게 보관 할 수 있었다. 특히 물과 음료수, 유제품과 과일을 사서 냉장고에 두면

상하지 않고 시원하게 먹을 수 있어서 무척 좋았다!



[ 로마 까리나 호텔 아침 식사 ]



▲  로마에서 지내는 동안 바티칸 투어와 남부투어~ 이렇게 2개의 투어를 했었는데..,

투어를 이용하는 경우 새벽 6시에는 출발을 해야하는데.. 우리 투어 시간에 맞춰서 미리 아침식사를 준비해 주셨다.

이렇게 자율배식(?)으로 먹을 수 있는 음식들은 식탁 위에 있고, 게란 후라이는 즉석에서 스텝 분이 만들어 주셨다.

내가 좋아하는 바나나와 방울 토마토를 많이 먹을 수 있어 행복했다! ㅋㅋ

쨈과 물, 과일 쥬스, 우유, 케찹, 씨리얼, 코코아분말, 마요네즈, 바나나, 방울 토마토는 자유롭게!


  


▲  그리고 누텔라, 치즈, 햄, 버터는 다른 테이블 위에 있었다. 나는 햄과 치즈를 잘 못 먹었는데 우리 신랑은 엄청 잘 먹었다.

리고 커피 머신과 씨리얼은 벽면 쪽에 준비되어 있어 매일 아침 따뜻한 이탈리아 커피를 마실 수 있었다.



▲  다양한 빵도 함께 준비되어 있었고, 식빵은 토스트기에서 따뜻하게 데워 먹으면 된다.

그리고 계란 후라이는 스텝분이 바로 바로 만들어줘서 원하는 양 만큼 먹을 수 있다. ㅎㅎ



▲  짜잔! 내 아침식사!!ㅎㅎ 요플레도 맛별로 잇어 골라 먹을 수 있다. 히힛~



▲  나는 따듯하게 구워진 빵 위에 치즈와 계란 후라이를 올리고 그 위에 케찹을 뿌려서 2-3 조각을 먹었다. 힛!

에전에는 아침 식사도 한식이엇다고 하는데, 외국 손님들이 많아지면서 이렇게 유럽식 아침 식사로 바뀌었다고 한다.

아무튼 이렇게 아침 식사를 주시는 것만으로도 너무 감사하다! ^^ 든든하게 아침을 먹고 투어 시작!



[ 로마 까리나 호텔 한식 저녁 식사 ]


  

  

  


▲  짜잔~ 엄청 다양한 한식 반찬을 먹을 수 있는 로마 까리나 호텔의 저녁 식사!!!

로마 한인 민박에 가는 이유가 한식 때문이었는데.. 이렇게 로마 한인 호텔 까리나 호텔에서도 한식 저녁식사를 마음껏 

먹을 수 있어 너무 좋았다. 뜨끈 뜨끈 찰밥과 신선한 샐러드, 김치, 오징어 튀김, 숙주나물 무침, 감자 튀김, 순두부 찌개 까지!

완전 오나벽한 한식 저녁식사! 솔직히 맛도 좋아서 정말로 잘 먹을 수 잇엇다. 임신 7주쯤이었는데..

까리나 호텔 한식 덕분에 로마 여행 기간 동안 입덧 없이 맛잇게 잘 먹고 든든하게 여행을 할 수 있었다.



▲  우리의 든든한 저녁 식사! 참고로 저녁식사 메뉴는 다양한 한식 메뉴를 먹을 수 있다.

이거는 4박 5일 중 3일째 저녁 식사를 찍은거다. 다른 날은 다른 한식 메뉴가 나왔다! 솔직히 밥이 진짜 꿀맛!! 히힛



▲  우리 서방님도 밖에서 사먹는거 보다 로마 까리나 호텔의 저녁 식사가 훨씬 맛있다고 칭찬을 엄청 했다.

특히 사모님의 정성스런 손길을 잊을 수가 없다. 다시 로마 여행을 간다면 로마 까리나 호텔에 가고 싶다.

정말 로마 숙소 강력 추천!! 까리나 호텔! 허름한 외관으로 판단하지 말고 숙소 내부와 서비스를 이용하면 만족 할 수 밖에 없다. ㅎㅎ


로마 까리나 호텔 예약은 카카오톡 아이디 carinahotel / romacarina 

로마 까리나 한인 호텔 홈페이 는 http://www.romacarina.com/

'여행이야기 > 유럽 Europ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국 런던 여행, 내 입 맛에 딱 좋은 런던 스테이크 맛집 '플랫 아이언 Flat Iron'  (4) 2018.12.31
영국 런던 7박9일 여행 일정, 12월 런던 크리스마스 야경 (옥스퍼드 스트리트 & 리젠트 스트리트 & 피카딜리 스트리트)  (5) 2018.12.25
오스트리아 판도르프 아울렛 쇼핑 리스트 , 여행의 시작과 마지막은 오스트리아 아울렛에서~!! Late Night Shopping & 오스트리아 렌터카 여행  (20) 2018.10.29
오스트리아 렌터카 여행, 비엔나 국제공항 허츠 렌트카 픽업 & 반납 하기 (반납 장소) & 오스트리아 고속도로 비넷 & 오스트리아 주유 방법  (17) 2018.10.24
오스트리아 여행, 오스트리아 비엔나 에바 항공 탑승기 / 50만원 득템! / 에바항공 온라인 체크인 / 인천공항 스카이허브라운지 다이너스 카드 & 아시아나 라운지 / 에바항공 수화물 & 에바항공 ..  (14) 2018.10.17
오스트리아 & 이탈리아 렌트카 여행 준비하기 : 유럽 허츠 렌트카 예약 & 허츠 골드 회원 혜택  (12) 2018.10.11
프랑스 파리 숙소 추천, 올레 파리 민박 (파리 에어비앤비 , 에어비엔비 할인 쿠폰 )  (5) 2018.06.01
체코 & 오스트리아 비엔나 6박8일 여행 프롤로그 , 특별했던 유럽 렌트카 여행 & 도하 시티투어 (체코&오스트리아 여행코스)  (21) 2018.05.26
오스트리아 빈 여행, 비엔나 시티투어 ( 비엔나 커피 , 성 슈테판 대성당 , 쇤부른궁전 , 비엔나 오케스트라 )  (20) 2018.05.20
프라하 벤츠 투어로 편안하게 프라하 여행 하기! with 투어퍼즐 (스트라호프수도원→프라하성→비셰흐라드→까를교)  (19) 2018.05.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