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공주의 하루/오공주의 다양한 후기

인천 안경집, 작전동 안경원 추천!! 동그란 안경 하러 ' 아이뷰 안경원' 에 다녀 왔다!! 동글이 안경 직접 구입 후기! ( 메디플렉스 세종병원)



인천 안경집, 작전동 안경원 추천! 동그란 안경이 예쁜 아이뷰 안경원 (메디플렉스 세종병원)

작전 아이뷰 안경원, 동글이 안경 구입 후기!

글,사진  오로라공주 민작가 



국민학교 3학년부터 고등학교를 졸업 할 때 까지 나는 두꺼운 안경을 쓴 못난이였다. 시력이 너무 나빠 안경을 빼면 앞이 흐릿해 사람을 못 알아 볼 정도 였고,

초등학교 6학년에는 플라스틱 알이 없어 유리 알로 안경 렌즈를 했었는데 운동장에서 축구를 하던 애가 공만 보고 달리다가 나랑 부딪치는 바람에 내 안경 알이

깨지고 안경 다리가 부러지는 일도 있었다. 유리 조각이 눈에 들어 갔을까봐 정말 무서웠고, 보이지 않은 상태로 집으로 걸어가는 길은 정말 답답 했었다. 이렇게

안경이 부서지는 일이 어릴 때는 많다보니 집안 사정이 어려운 집에서 비싼 안경을 해주는 것은 정말 큰 부담이 되었었다. 더군다나 눈이 너무 나빠서 렌즈를

2-3번 압축을 하면 금액이 2-3배 이상 뛰는 바람에 매번 10만원이 넘는 가까운 지출을 할 수 밖에 없었던게 아직도 생각이 난다. 한창 뿔테 안경이 유행을 할

때에는 안경 다리가 부러졌는데도 다시 안경을 구입하기에 돈이 너무 아까워서 테이프로 칭칭 감고 다녔던 적도 있었다. 암튼 두꺼운 안경을 쓰고 다녔던 나는

인기도 없었고 내 스스로 못생겼다고 생각하며 살았다. 그러다 고 3을 졸업하고 소프트 렌즈를 착용하게 되면서 내 인생은 달라졌다. 안경을 벗고 렌즈를 꼇을

뿐이었는데 지나가다 만난 초등학교 동창은 나에게 성형수술을 했냐며 물어보기도 했었다. 특히 성형수술에 대해 많이 들었던 부위가 눈과 콧대 였다. 그동안

안경 속에 감춰진 내 눈의 크기와 콧대가 소프트 렌즈를 끼면서 빛을 보게 된 덕분에 인기도 생기고 예쁘다는 얘기도 많이 듣게 되었었다. 아무튼 이제는 어느덧

30대 중반이 되었고, 소프트 렌즈를 착용한 지 벌써 15년이 넘었다. 이제 곧 새해가 되면 16년째 !! 눈이 시력은 나쁜지만 건강한 탓에 아직도 소프크 렌즈를

24시간 껴도 뻑뻑하거나 아프지 않다. 그 덕분에 아직도 렌즈를 착용하면 살았는데.. 결혼을 하고 매일 아침 소프크 렌즈를 착용하고 하루를 시작해야한다는게

불편해 지기 시작했다. 외출을 할 때 소프트 렌즈를 끼는건 괜찮지만, 집에서 하루 종일 일을 하거나 쉬는 날에는 안경을 쓰고 편하게 있고 싶은데.. 고등학교

재학 시절에 맞췄던 안경 알에 기스가 많이 가서 앞이 보이지 않은 상태라 얼른 안경을 새로 맞춰야 겠다는 생각을 했었다. 그러나.. 내 눈의 시력이 너무 나쁘고

역곡 근처의 안경점에서 견적을 받아보니 20만원이 훌쩍 넘는 금액이 나왔다. 16년 만에 안경을 맞추려고 하니.. 20만원 넘는 돈은 너무 비싸게 느껴지고

한두푼도 아닌데, 아무데서나 하는게 아니라 지인이 운영하거나 일하는 안전한 안경점에 가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다행히 나에게는 믿고 갈 수 있는 안경원이 있었다. 바로 바로 나랑 정말 친하게 지내는 언니의 남편인 형부가 안경사로 일하고 계시는 아이뷰 안경점!

사실 안경점도 중요하지만 내 눈에 맞게 정확히 측정하고 친절하게 안경을 만들어 주시는 안경사님이 가장 중요한 건데.. 그 동안 몇 년을 알고 지내면서

봐왔던 형부이기에 더욱 믿음이 갔다. 그래서 오늘 인천 부평구 작전동  메디플렉스 세종병원 1층에 위치한 아이뷰 안경원에 다녀왔다. 우리 집에서는

12km 떨어진 작전동 아이뷰 안경원이라 편하게 차를 타고 다녀왔다. 참고로 세종 병원에 주차를 한고 나중에 주차권을 받으면 된다. ^^ 암튼 매번

언니네 집에서 뵈었던 형부를 이렇게 안경점에서 뵈니 더 새롭고 너무 멋있어 보였다. 암튼 나는 형부가 내 얼굴에 잘 어울리는 동그란 안경을 추천해

주셨고, 렌즈를 착용하고 간 상태에서 시력 체크도 하니 -7.5 렌즈 착용 후 교정 시력이 1.0 까지 나왔고, 예전에 비해 시력이 많이 떨어지지 않아 정말

다행이었다. 그리고 렌즈를 빼고 난 후 안경에 맞출 도수 체크를 다시 했는데.. 내가 심한 근시 & 난시가 같이 있는 상태였지만 난시 교정 렌즈를 하게

되면 어지러움증이 심한 걸 아시곤 일부러 근시 시력만 잡을 수 있게 해주셨다. 참고로 내가 착용하는 -7.5 소프트 렌즈 시력 만큼 안경 렌즈를 하려니

내가 어지러움을 느껴서 일부러 -7.0 시력 기준으로 안경 렌즈를 맞추기로 했다. 암튼 나는 이번 기회에 내 시력을 체크 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

그리고 안경테는 50% 세일을 하고 있어서 2-4만원 정도의 금액으로 가볍고 예쁜 동그란 테를 고를 수 있었고, 안경 렌즈의 경우 3번 압축을 하면

10만원, 4번 압축을 하면 14만원이었다. 3번 압축 렌즈를 할 때에는 당일에 안경을 받아 갈 수 있는데.. 나처럼 시력이 많이 나쁜 사람의 경우에는

최대한 4번 압축까지 하는게 렌즈가 더 앫아 지기 때문에 나는 4번 압축 렌즈로 해서 내일 안경을 찾으러 가기로 했다. 이번에 조금 더 얇은 렌즈를

할 수 있게 되어 너무 좋았다. 착한 형부 안경사님은 내 도수에 맞는 일회용 렌즈를 서비스로 챙겨 주신다고 하셔서 완전 기대 하는 중이다. 얼른

내일이 와서 내 예쁜 안경을 써보고 싶다. 16년만에 새 안경을 맞춰서 기분 좋은 나!!후훗~ 신랑이 맞춰 준다고 해서 신랑 카드 결제 완료!!!>ㅁ< 



  

  

  

  


▲  여기가 바로 인천 부평구 작정동  메디플렉스 세종병원 1층에 위치한 아이뷰 안경원 !!

안과와 함께 연결 된 안경원이라 병원 들렸다가 오기에 너무 편해 보였다. 우리 집에서 12km 정도 떨어진 곳이라

차를 타고 가서 세종 병원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아이뷰 안경원에 가면 된다. 안경을 맞추고  주차에 대해 말하면 주차 이용권을 받을 수 있다.


친절한 안경사이신 우리 형부! 이렇게 일하는 곳에서 뵈니 더욱 멋잇어 보였다. 역시 전문가는 달라보임!!ㅎㅎ

내가 좋아하는 선글라스도 많고, 아이들을 위한 안경테, 그리고 내가 좋아하는 동글이 안경테, 뿔테 등등 다양한 종류의 안경테들이

있었다. 나는 처음부터 동그란 안경 중에 어떤 재질로 할까 고민을 했는데.. 

형부가 나에게 잘 어울리는 얇고 가벼운 동글이 테를 추천해 주셔서 안경테를 어렵지 않게 고를 수 있었다.


물론 내가 눈이 나빠서 안경 알이 두껍다보니 큰 동글이 안경테로 하면 안경 알 두꺼운게 더 티나겠지만..

내가 워낙 동그란 안경을 하고 싶다는 욕심이 잇어서.. 그 중에서도 가장 나에게 잘 어울리는 걸 골라 주셨다.

그리고 안경이 내 얼굴에 맞게 잘 조절까지 해 주셨다. 참고로 지금 안경테는 50% 할인 중!!



▲  내가 렌즈를 끼고 간 상태라 내 눈 시력을 체크하려면 렌즈를 빼야하는데..  그동안 교정 시력이 변했을까봐 걱정하는 걸 보시더니

렌즈를 착용한 상태에서 교정된 시력이 얼마나 나오는지 체크를 해 주셨다. 다행히  - 7.5도수의 렌즈를 끼고 있는 내 교정 시력은

1.0 까지 나왔다. 암튼 내 생각보다 교정시력이 나빠진 상황이 아니라 너무 감사했다.  이제는 정확한 내 시력을 측정하기 위해 소프트 렌즈를 뺐다.

소프트 렌즈를 빼고나서 눈 측정하는 기계에 앉아 측정을 해 주시는데.. 나한테 근시와 난시가 크게 잇다고 하셨다.

안그래도 난시가 잇다는건 알았는데.. ㄴ내가 난시 교정 렌즈를 하면 오히려 어지러움증이 심해서 그동안 교정렌즈를 안햇다고 말씀드리니

내가 어지럽지 않은 렌즈들을 조절해 주시면서 0.9 ~ 1.0 교정시력이 나올 수 있게 해주셨다. ^^*



▲   내가 궁금해 하는건 다 봐주시는 친절한 안경사님!!>ㅁ< 암튼 나는 새 안경을 하게 되서 완전 신났다.

신랑이 에전부터 안경을 맞추라고.. 몇 개 사준 다고 했었는데.. 이번에 1번째 안경을 맞추고..

다음에 해리포터 안경 스타일로 하나 더 맞추려고 생각 중이다!! 아니면 색갈있는 안경으로~~




▲   처음에 내가 골랐던 왕 동글이 안경!! 그러나 결국 탈락!! ㅠㅠ 

내 시력이 안좋아서 웨곡이 큰 안경알을 끼운 상태에서 이 안경을 하게 되면 얼굴 라인에 굴곡이 크게 틀어져 보인다고 해서

아쉽지만 이 왕 동그리 안경테는 패스 했다. 그래도 기념 사진은 찰칵!!ㅋㅋ

이건 도수가 들어가지 않은 안경알이라.. 내눈이 정상적인 크기고 보이지만.. 나중에 내 도수에 맞는 안경알을 넣으면 눈이 더 작아 보일 것이다.

그래도 집에서 편하게 착용 할 수 있는거라  안경이 꼭 필요하다.



▲  동그란 안경을 하고 싶어하는 날 위해 형부 안경사님이 다시 골라온 안경테! 이건 동글하면서 조금 더 작은 원형이라

안경알의 웨곡이 좀 적을 거라고 설명해 주셨다. 막상 이 안경을 쓰니 내 얼굴이랑 더 잘 어울려 보였다 ㅎㅎ 



▲   이제부터 넌 내 안경이야!!! >ㅁ< 

나는 안경알을 4번 압축하는거로 맡긴거라.. 당일에 안경을 가져가지 못하고 하루 정도 걸린다고 설명해 주셨다.

4번 압축 하는 렌즈는 14만원이었던 걸로 기억한다. 3번 압축은 10만원대. 암튼 나는 최대한 많이 압축하길 원해서

가장 비싼 렌즈로 선택했다. 그리고 50% 한 안경테와 4번 압축하는 렌즈값 결제 완료!! 




▲   짜잔~ 도수 잇는 안경알 넣기 전에 기념 사진!!! 내일이면 나는 안경을 끼고 다닐 수 있다!!

예전에는 그렇게 안경 끼는게 싫었는데.. 나이가 들수록 안경을 끼는게 더 편해진다. 그 이유는 무얼까...ㅋㅋㅋ

아무래도 렌즈를 오래 착용하면 안 좋게 될 거 같다는 걱정 때문 인것 같기도 하고.. 그리고 소프트 렌즈를 끼려면 렌즈도 사고, 렌즈 액도 사야하는데..

그 금액이 만만치 않기 때문에 이렇게 안경을 사는 것도 한편으로는 소프트 렌즈 값을 아끼는 방법이기도 하다.

오늘은 여기까지 쓰고... 내일 안경을 찾아오면 추가 후기를 써야지...ㅋㅋㅋ 아...완전 기대된다!~!!!!



아이뷰 안경원

인천광역시 계양구 계양문화로 20 메디플렉스 세종병원 1층




- 친한 형부가 일하는 안경점이며, 개인적으로 방문 후 구입 한 후기입니다. ^^*

블로그 이웃인 '오로라 공주' 블로그를 보고 왔다고 하시면, 원래 친절하시지만 더 잘해 주실거라고 생각해요.

아닌가요? 형부??ㅎㅎㅎ 암튼 너무 감사해서 자발적으로 후기를 작성합니다. 저는 내일 안경을 찾으러 갈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