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카메라 관련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 펌웨어 업데이트 방법 - 최신 펌웨어 다운로드



오늘은 많은 분들이 어려워하시는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 펌웨어 업데이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펌웨어 업데이트란? 

간단하게 설명드리면 카메라를 구동하는 운영체제의 버전을 업그레이드 시키는 것을 의미하는데 

모든 사용자가 펌웨어 업데이트를 위해서 일일이 서비스 센터를 방문하게되면 사용자도 소니도 번거롭기 때문에 

소니는 온라인으로 최신 펌웨어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자가 직접 설치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아래 보이는 화면은 2016년 4월 26일 소니 SCS 사이트에 공지되어 있는 화면을 캡쳐한 것으로

ILCE-7RM2의 펌웨어가 3.20버전으로 업데이트 되었다는 것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여기서 ILCE는 Interchangeable Lens Camera E-Mount의 약자로 렌즈 교환식 E 마운트 카메라라는 뜻입니다.





소니 관련 기기의 펌웨어 업데이트는 소니 SCS라는 사이트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저장해놓고 가끔씩 들어가보세욧!


https://scs.sony.co.kr/scs/handler/Index-Start



자! 지금부터 펌웨어 업데이트를 위해 내 카메라에 맞는 최신 펌웨어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에 링크를 클릭해서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화면에 보이는 것처럼 카메라 & 캠코더를 클릭합니다.






카메라 & 캠코더를 클릭하면 아래에 렌즈교환식 카메라가 표시되는데

DSLT & 미러리스 카메라 유저라면 렌즈교환식 카메라를 RX 시리즈 유저라면 디지털 카메라를 클릭하면 됩니다.





하단에 나오는 제품지원에서 내가 사용중인 카메라를 찾아서 선택해 줍니다.

저는 소니 a7RII의 펌웨어 업데이트를 할 것이기 때문에 

렌즈교환식 카메라 -> E-mount -> ILCE Boby -> ILCE-7RM2를 선택했습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내가 사용중인 기종에 대한 페이지가 열리게 되는데

여기서 온라인 매뉴얼이나 사용자 설명서를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우리는 펌웨어 업데이트를 할 것이기 대문에 거기서 다운로드 탭을 클릭합니다.




다운로드 창이 열리면 거기서 등록일을 확인해서 가장 최근에 업데이트된 것이 언제인지 확인하고 

사용중인 PC 운영체제에 맞쳐서 펌웨어 업데이트 파일을 동의및 다운로드 받습니다.






하단에 있는 동의 및 다운로드를 꼭 클릭해주어야 최신 펌웨어 업데이트 파일이 다운로드됩니다.

다운로드 속도가 조금 느려서 시간이 쵸금 걸려요. ㄷㄷㄷ






요렇게 펌웨어 업데이트 파일까지 다운로드 받으셨다면 펌웨어 업데이트 준비 완료!




다운을 받았는데 펌웨어 업데이트 방법을 모르시겠다면 아래 링크 참조해주세요~


http://nemos.tistory.com/4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