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야기/아메리카 America

캐나다 유콘여행 : 슬릴 넘치는 서스펜션 브릿지 & 클리프사이드 레스토랑 Yukon Suspension Bridge

캐나다 유콘여행 : 슬릴 넘치는 서스펜션 브릿지 & 텃시캐년 뷰가 멋진 클리프사이드 레스토랑

Yukon Suspension Bridge

& Cliff Side Restaurant

사진,글 오로라공주 민작가

캐나다 유콘 화이트 호스에서 남쪽 방향에 있는 클론다이크 하이웨이를 타고 2시간 정도 달리면,  카크로스를 지나 서스펜션 브리지에 도착 할 수 있다.

텃시캐년 사이로 세차게 흐르는 강 위에 있는 유콘 서스펜션 브릿지(Suspension Bridge) 를 거닐며 스릴을 느끼며 멋진 풍경을 구경 할 수 있고

텃시 캐년 (Tutshi canyon)의 멋진 풍경을 볼 수 있는 레스토랑이 있어 맛있는 런치 타임을 즐길 수 있다. 카크로스를 간다면 이 곳도 꼭 가라고 하고 싶다.

서스펜션 브릿지는 유콘 화이트 패스 정상과는 몇 마일 안 떨어 있고, 미국 스캐그웨이와는 1시간 정도의 거리에 위치 하고 있기 때문에

서스펜션 브릿지는 화이트패스 기차 여행을 하거나 알래스카 여행을 하는 외국 여행객들이 많이 찾는 곳이다.

유콘 서스펜션 브리지에 오면 나무로 만들어진 멋진 레스토랑 건물과 텃시 캐년 사이로 흐르는 강이 아름다워 눈길을 사로 잡는다.

전면이 창으로 이루어져 캐년의 풍경을 어디서나 볼 수 있는 나무와 유리로 지어진 건물이 2곳이 있다.

바로 클리프 사이드 레스토랑 (Cliff Side Restaurant) 과 기념품 샾과 카페가 있는 센타다.

그리고 텃시캐년 사이로 흐르는 급류를 건널 수 있게 길게 이어주는 서스펜션 브리지를 보면 감탄을 하게 된다. 보통은 캐나다 BC주에 있는 서스펜션 브릿지를 생각 할 수 있는데,

유콘에도 이렇게 서스펜션 브릿지를 만날 수 있다.  유콘의 서스펜션 브리지의 길이는 200피트 (60.96m), 강에서의 높이는 57피트 (17.36m)위에 있는 어마어마한 다리이다.

다리 아래로 급류가 흐르는 것을 보고 있으면 생각보다 거친 물살에 아찔하기까지 한다.

액션캠을 들고 걸어다니며 사진을 찍어봣다. 처음에는 급류가 흐르는 소리가 생각보다 커서 긴장을 했었는데..

어느덧 금새 적응을 하고 브릿지를 왓다 갔다하며 스릴을 즐겼다. 무척 밝은 내 모습 ㅋ

약 61미터로 쭉 뻗은 다리를 직접 걸으며 스릴이 넘치는 경험을 할 수 있다는 것이 참 매력적이고,  튼튼한 다리라 뛰어 다녀도 약간의 흔들림만 있을 뿐 매우 안전했다.

안전하게 그물망이 되어 있어서 아이들과 함께 가도 좋다~

신나게 셀카질~ 동영상도 많이 찍었는데 편집할 시간이 없어서 그냥 사진만 먼저 후다닥~

서스펜션 브릿지를 건너면서 가장 특별한 것이 있다면, 바로 다리 중간에 서서 볼 수 있는 급류와 멋진 풍경이었다.

급류가 흐르는 사이에 보이는 빙하가 덮힌 산은 정말 최고의 모습을 연출 하고 있었다. 정말 넋 놓고 한동안은 다리 가운데 서서 구경을 했다.

내가 유콘 여행 중에 기억에 남을 정도로 좋아하는 포인트 중에 한 곳이 되었다.

다리 가운데 서서 양 쪽으로 바라보는 보는 뷰가 모두 다르기 때문에 보는 재미가 더욱 컸다.

선선히 부는 바람에 흘러가는 구름과 급류가 흐르는 것을 보면서 시원함을 누리는 나만의 시간.. 캐나다 유콘의 자연은 어디를 가나 최고였다. 그리운 유콘....^^

서스펜션 브릿지를 건너고 나면 이렇게 나무로 만들어진 길이 보인다. 나무 계단을 따라 걸어가면  텃시 캐년과 서스펜션 브리지와 기프트샵 & 레스토랑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뷰 포인트에 갈 수 있다. 그리고  중간 중간 여기에 사는 야생 동물들의 소개란도 볼 수 있었다. 야생 동물들이 잘 출몰하는 지역이라고 해서 기대를 했는데

아쉽게도 내 눈으로는 직접 볼 수 없었다.

이 곳이 캐년을 내려다보며 모든 곳을 다 볼 수 있는 곳으로, 건너 편에 있는 나무 건물들과 서스펜션 다리,  급류와 멋진 캐년의 자연까지 모두 볼 수 있다.
 그리고 난간에 설치된 영어로 된 안내판에 정보들이 자세히 적혀 있어서 텃시캐년과 서스펜션 다리에 관련된 정보들을 알 수 있다.

뷰 포인트에서 보이는 급류와 서스펜션 브릿지. 정말 멋진 풍경과 어울려진 곳,

물이 흐르는 소리를 들으며 멋진 풍경을 바라 보고 있으면 머릿 속돠 마음도 모두 깨끗해지고 힐링이 되는 기분을 누릴 수 있다.

서스펜션 브리지를 건너는 가족들을 보면서 가족 여행지로 너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 나도 나중에 가족들과 오고 싶다는..

서스 펜션 브릿지와 연결이 되어 있는 클리프사이드 레스토랑으로 향했다.  멋진 뷰를 보면서 식사를 할 수 있고, 맛 또한 너무 좋다^^

서스펜션 브릿지를 찾았다면 이 레스토랑에서 점심을 먹는 것도 강추!!

목재와 유리로 지어진 클리프 사이드 레스토랑은 야외에서도 식사가 가능하고, 실내에서도 풍경을 보며 식사를 할 수 있다.

레스토랑 메뉴로는 스파게티와 버거, 피자등 여러 가지 메뉴를 판매하고 있어서 원하는 것을 골라 먹을 수 있다. 나는 맛있어 보이는 버거를 선택!!ㅋ

특별히 레스토랑의 실내 인테리어는 정말 인상적이었다. 골든러쉬를 연상케하는 기차가 레스토랑 벽을 타고 돌아가는 모습도 인상적이고,  유콘에 살고 있는 야생 동물들의 뿔과 가죽이

장식되어 있었다. 그리고 벽면에는 유콘의 옛 모습들을 사진으로 찍어 놓은 액자들이 걸려 있어서 레스토랑 인테리어 구경만으로도 재밌는 시간이었다.

내가 주문한 치즈버거! 기다리는 동안 레스토랑안에 진동하는 향이 코를 자극 했다. 바로 바로 만들어지는 음식들 ~ 그리고 나온 내 점심!!

두툼한 패티와 치즈가 먹기 전부터 식욕을 자극 했다~ 버거의 가격은 캐나다 달러 기준으로 14-18달러로 종류마다 조금씩 다르고,  음료는 3-8달러. 소다 음료는 3달러였다.

멋진 캐년의 풍경을 바라보며 먹는 점심 식사는 그동안 유콘여행을 하면서 먹었던 음식 중에 베스트3 에 드는 듯!! 암튼 맛도 굿굿

유콘 서스펜센 브리지에 오면 스릴 넘치는 브리지를 걷는 체험을 즐길 수 있고, 다리 위에서 바라보는 멋진 유콘의 풍경을 만날 수 있을 뿐 아니라..

풍경을 바라보며 맛있는 식사를 할 수 있다는 것이 더 큰 장점이다. >ㅁ<  유콘 여행을 가신다면 서스펜션 브릿지에 꼭 한번쯤 가보길 추천한다!

Yukon Suspension Bridge

주   소   97 Wickstrom Road Whitehorse, YT  Y1A 6N2

가는방법  화이트 호스에서 남쪽 방향에 있는 클론다이크 하이웨이를 타고 2시간 정도 달리면, 카크로스를 지나 서스펜션 브리지에 도착 할 수 있다.

전    화  (604) 628-5660

홈페이지  http://yukonsuspensionbridge.com/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yukonsuspensionbridge/

이 메 일  info@yukonsuspensionbridg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