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ETC

소니 엑스페리아 Z3 - 보면 볼수록 매력적인 스마트폰



LG G2 액정이 터치 불량 때문에 사용할 수 없어서 갑자기 기변하게된 소니 엑스페리아 Z3 스마트폰

런칭쇼때 보고 완전 반했었던 스마트폰인데 드디어 제가 사용해볼 수 있게 되었네요.


제가 소니 엑스페리아 Z3에 관심을 갖게 된 것은 바로 카메라 때문인데

Z3에는 2,070만 화소의 1/2.3인치 Exmor RS 이미지 센서를 탑재한 카메라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소니가 이미지 센서의 기술력면에서 굉장히 앞서 있기 때문에 이미지 처리 능력이나 노이즈 억제력이 좋고

렌즈도 25m에 해당하는 초점거리를 제공하기 때문에 비교적 넓은 화면을 담을 수 있어서 풍경이나 인물 촬영시 좀 더 다양한 사진을 찍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그리고 소니 엑스페리아 Z3는 4K 동영상 촬영을 지원하기 때문에 영상 촬영시 엄청난 화질의 영상을 담아낼 수 있습니다.

역시 핸디캠 시장의 강자인 소니의 4K 선점... 무섭네요. ㄷㄷㄷ


또한 소니 엑스페리아 Z3는 IP68 등급의 방수 성능을 지원하는 스마트폰 입니다.

방수 성능에는 등급이 있는데 이를 보여주는 것이 IP등급 차트로 IP68은 1m 이하의 물속에서 장시간 있어도 보호가 되는 수준이죠.

스쿠버 다이빙 하시는 분들 시계 같은게 IP68 등급에 해당하니 엄청난 거죠! ^^



그래서 소니 엑스페리아 Z3 외형을 살펴보면 굉장히 깔끔하면서도 실링처리가 잘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충전도 USB 단자를 통한 충전을 지원하지만 외부에 별도의 마그넷 단자를 제공해서 외부에서 충전할 수 있게 되어 있고 메모리 슬롯이나 USB 단자 커버는 깔끔하게 밀착되어 있네요.


 

 


매끈하게 잘 빠진 디자인을 보여주는 소니 엑스페리아 Z3!

앞으로 잘 부탁한다!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