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이야기/아시아 Asia

캄보디아 유심칩 구입하기 (씨엠립 공항)





캄보디아 유심칩 구입하기



사진,글 오로라공주 민작가



안녕하세요. 오로라공주 민작가 입니다.  오늘은 캄보디아 유심칩 구입에 대해서 간단히 포스팅해요. 저는 캄보디아 씨엠립 공항에 도착했어요.

오후 12시 낮 도착이었어서, 공항에 나오자마자 캄보디아 유심칩을 구입하려고 둘러보았습니다. 

다행히 씨엠립 공항 입구 바로 앞에 프리 유심칩을 판매하고 있었어요. 참고로 캄보디아는 현지 돈보다 미국 달러를 더 좋아하고, 모든 화폐를 달러로 계산 가능합니다.

따로 환전 하실 필요없어요. 1달러의 기쁨을 누릴 수 있는 캄보디아랍니다.  캄보디아 씨엠립 공항에서 나오자마자 바로 왼편으로 보면 캄보디아 유심을 판매합니다.




여러 업체가 있겠지만..저는 툭툭이를 예약했기 때문에 바로 공항 입구 옆에 있는 프리 유심칩을 알아보았어요.

씨엠립 공항 바로 앞에 있으니 아주 찾기 쉬워요. 사진처럼...'나 유심 팔아요' 라고 아예 간판이나 광고가 가득하답니다.



다행히  캄보디아 유심칩의 종류는 2가지가 있고, 양에 따라서 가격이 달라집니다. 그래서 적합한 것으로 선택을 할 수 있어요.


우선 캄보디아 유심칩의 경우 (통화와 인터넷을 할수 있는 유심칩과 인터넷만 사용 할 수 있는 유심칩 ) 이렇게 2종류로 나눠집니다. 

유심칩당 기간은 30일 사용 가능합니다. 


1.  인터넷 + 통화  유심칩은 통화량과 인터넷 GB 에 따라서 가격별로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위에 보이는 가격 표가 잘 설명 되어 있지요?

같은 금액이라도 통화량이 많은 사람은 통화량을 더 늘려서 사용 할 수 있고, 데이터 량을 줄일 수도 있습니다.  다양한 선택이 가능해요.



2. 인터넷 만 사용 할 수 있는 유심칩입니다.

정해진 데이터 양을 선택해서 금액을 지불 하면 되는 건데요. 사실 혼자서  5.5GB를 사용하는건 한달 내내 펑펑 써도 되는 거라서..

저는 핫스팟으로 연결해서 함께 간 허브언니와 인터넷을 쓰기로 했습니다.  통화는 현지에서 할 곳도 없고, 대부분 카카오톡으로 하기 때문에

전 데이터만 사용 할 수 있는 유심칩을 구입 했어요. 5일 내내 2명이서 펑펑 썼는데도...한 2GB정도도 안쓴것 같아요. 


캄보디아 유심칩은 핫스팟이 사용 가능 하기 때문에..  방을 함께 쓰거나, 같이 여행 다니는 친구들과 함께 쉐어 해서 사용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앙코르 왓이나 앙코르 톰에 가면 인터넷이 어짜피 안되기 때문에... 시내 돌아다닐때와 중간 중간 검색할때 사용 하기 좋아요. 


그럼 캄보디아 유심칩 구입과 종류, 그리고 간단한 정보를 공유해봅니다^^ 즐거운 밤 되세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