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지필름 XF 35mm F1.4 R 렌즈! 밝은 조리개를 가진 표준 단렌즈



후지필름 XF 35mm F1.4 R는 후지필름 렌즈중에서 제가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표준 화각 단렌즈입니다.

35mm 필름 사이즈로 환산하면 53mm로 풀프레임 카메라에 50mm 렌즈를 마운트한 것과 비슷한 화각을 보여주지요.


50mm에 근접하는 화각과 F1.4의 조리개는 인물사진에도 굉장히 편리하고 일상속의 스냅사진을 찍기에도 용이합니다.

컴팩트한 외형에도 불구하고 밝은 조리개 값을 가지고 있어서 상당히 우수한 배경 흐림을 보여주며

어두운 곳에서의 촬영시에도 셔터스피드 확보면에서 유리합니다.


이 렌즈의 근접 촬영거리는 매크로 모드시 28cm로 가까운 편이기 때문에 인물 촬영시 근접해서 촬영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상반신 촬영시 준수한 심도표현을 보여줍니다.


후지필름의 1세대 XF 렌즈로서 FUJINON XF 23mm F1.4 R 렌즈가 출시되기 전까지 오랫동안 많은 인기를 누려왔었는데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지금도 충분히 다른 렌즈들과 경쟁할만한 매력적인 렌즈가 아닐까 싶습니다.





후지필름 FUJINON XF 35mm F1.4 R 렌즈 스펙









후지필름 FUJINON XF 35mm F1.4 R 렌즈 샘플 이미지


후지필름 XF 35mm F1.4 R 렌즈는 근접 촬영 거리가 짧고 밝은 조리개 값을 가지고 있어서 스냅촬영시 우수한 배경흐림을 얻을 수 있습니다.

밝은 단렌즈의 경우 최대개방에서 소프트한 결과물을 보여주는 경우도 많은데 후지필름 FUJINON XF 35mm F1.4 R 렌즈는 최대개방에서부터 우수한 화질을 보여줍니다.





무난한 화각으로 실내 & 실외 상관없이 전천후로 사용이 가능하고, 가볍기 때문에 장시간 촬영시에도 휴대가 용이합니다.







풍경사진을 찍기에는 화각이 넓지는 않지만 화질이 좋기 때문에 고화질의 이미지를 얻고자 할때는 유용합니다.





개인적으로 후지필름 카메라의 강점중 하나가 인물 사진에서 보여주는 피부톤이 아닐까 생각하는데요.

 FUJINON XF 35mm F1.4 R 렌즈는 화질 / 배경흐림 / 색상표현에서 상당히 깔끔한 결과물을 보여주기 때문에 

인물 촬영을 즐겨하는 후지필름 유저들에게 강추하고 싶은 렌즈입니다.








작년까지만 해도 후지필름 유저들에게 인물 촬영용 렌즈로는 FUJINON XF 35mm F1.4 R 렌즈 하나밖에 없었는데

지금은  FUJINON XF 23mm F1.4 R 렌즈와 FUJINON XF 56mm F1.2 R 렌즈가 출시되서 인물 촬영용 렌즈의 폭이 한층 넓어졌습니다.

따라서 유저들의 선호하는 렌즈군도 바뀌고 있는데 마음 같아서는 23mm / 35mm / 56mm 모두 사용하고 싶지만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면 저는 가장 무난한 35mm 렌즈를 선택하지 않을까 싶네요.

다시 말하면 그만큼 FUJINON XF 35mm F1.4 R 렌즈가 매력적인 렌즈라는 것이겠죠. ^^




후지필름 XF 35mm F1.4 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