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신제품 소식

소니 a7Rii 런칭쇼 후기



지난번 소니 a7ii 출시이후 소문으로만 무성했던 a7Rii가 드디어 출시되었습니다!

고화소에 손떨림 보정 기능과 위상차 AF가 모두 접목된 괴물 같은 카메라... 소니 a7Rii

과연 어떤 매력을 가지고 있는지 한번 살펴보도록 하지요~




먼저 소니 a7Rii는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입니다.

아직까지도 미러리스 카메라 시장은 소니만이 유일하게 풀프레임 카메라를 출시하고 있는데

이것이 가능한 이유는 소니가 이미지 센서를 자체 생산하는 브랜드이기 때문입니다.


이미지 센서는 카메라의 핵심 부품이기 때문에 굉장히 가격이 비싼데

자체 생산이 안되는 브랜드에서는 전부다 사다써야 하기 때문에

가격이 비싼 풀플레임 미러리스 카메라를 만들어 낸다는 것이 쉬운 일이 아니지요.




소니가 본격적으로 디지털 카메라 시장에 뛰어든 것은 2006년 알파 100 출시 때부터인데

당시에는 미놀타의 향기가 많이 묻어 있는 카메라 였다면

2010년에 출시한 NEX-5 부터는 소니의 향기가 많이 묻어 있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저는 a900 이후부터 소니 베타 테스터 같은 것을 해서

NEX-5 출시전에 먼저 만져볼 기회가 있었는데 그때는 정말 문화충격이었죠. ㅎㅎㅎ


물론 초창기의 미러리스 카메라는 콘트라스트 AF를 기반으로 했기 때문에 AF 속도면에서 아쉬운 점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흘러 지금의 미러리스 카메라들은 위상차 AF 검출 화소를 탑재해서

a6000 같은 카메라는 굉장히 높은 수준의 AF 검출 성능을 가지고 있기에 이릅니다.

그리고 이번에 출시된 a7Rii 까지 말이죠!




카메라에 숨겨진 모든 가능성에 도전한다!

우리에게 소니는 전자회사라는 인식이 있습니다.

오랫동안 전자제품을 만들어왔던 대표적인 회사이기 때문이죠.


그랬던 소니가 미놀타를 인수하면서 카메라 사업에 뛰어 들었고

지금은 명실공히 카메라 사업이 소니를 이끌어가는 주력 사업이 되었습니다.

그만큼 소니에게 카메라 사업이 절실하기 때문에 더 열심히 제품을 만들고 또 도전하는 것 같네요.





소니 a7Rii는 얼핏보면 a7ii과 비슷해보이는데 자세히 들여다보면

모드 다이얼이라던가 USB 충전중 촬영 가능 기능등 은근히 신경써서 업그레이드된 부분이 많이 보입니다.

a7ii를 보면서 완성도가 높다고 생각했는데 실제로 만져보니 a7Rii가 좀 더 좋은건 어쩔수 없네요 ㅋㅋㅋ




그리고 무엇보다 내부 메뉴체계가 새로운 기능이 많이 적용되면서 전체적으로 구성이 많이 바뀌었습니다.

익숙해지려면 또다시 공부가 좀 필요할 것 같네요. ㄷㄷㄷ




외형적으로 구별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뷰파인더를 보는 것인데

a7Rii은 전자식 뷰파인더에도 칼자이스 T* 코팅이 적용되었고 아이컵도 디자인이 살짝 달라졌습니다.




그리고 5축 손떨림 보정 기능을 지원하고 고성능 AF 성능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좀 더 쾌적한 촬영 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되네요.




특히 LA-EA3 마운트 어댑터를 사용하면 카메라의 위상차 AF 화소를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기존에 보유중인 a마운트 렌즈의 활용도가 훨씬 넓어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저는 a마운트 렌즈를 엄청 많이 가지고 있어서 너무 행복하네요. [^^]




요즘 날씨도 덥고 힘든데 언제까지 무거운 DSLR 카메라를 들고 다녀야할까요?

작고 가벼운데 성능은 오히려 더 좋은 미러리스 카메라가 있는데... ㅎㅎㅎ




풀프레임의 이상을 실현한 카메라! 우리의 이상을 실현한 카메라!

소니 a7Rii 너무 조으다 조으다~




저는 가끔 영상도 찍는데 a7Rii는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 중 처음으로 4K 영상을 자체적으로 촬영하고 재생할 수 있기 때문에

영상에 관심 많은 분이라면 a7Rii가 더 끌리실 것 같네요. ^^




이제 다음주면 a7Rii가 시중에 풀릴텐데 반응이 참 뜨겁습니다.

저는 알파 아카데미 강의 교재 만들라면 부담이 크지만

그래도 사람들이 많은 관심 가져주니 괜히 기분이 좋네요. ^^





소니의 거침없는 도전 행진을 응원하며 이것으로 소니 a7Rii 런칭쇼 관람 후기를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