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카메라 관련

Sony a7R ii 메타본즈4 & 컴라이트 어댑터 캐논 EF 마운트 렌즈 AF 호환표 Ver.0904




Sony a7R ii Adapter AF 테스트  


[MBEFEBT4] Canon EF Lens to Sony NEX Smart Adapter (Mark IV) | Commlite CM-EF-NEX B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소니 a7R ii에 대한 캐논 EF 마운트 렌즈 AF 호환 리스트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현재 호환 어댑터가 다양한 브랜드에서 출시되고 있는데 그중에서 가장 성능이 좋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메타본즈4 어댑터와 컴라이트 어댑터를 기준으로 했구요.


캐논 EF 렌즈와 탐론 EF 마운트 렌즈, 시그마 EF 마운트 렌즈들에 대한 호환성을 체크하는 중입니다.



이 테스트는 개인적인 궁금중을 풀기위해 시작한 테스트로 어떠한 영리적인 이득 없는 100% 순수 유저 테스트라는 것을 밝히며

모든 결과는 주관적으로 진행된 것이지만 최대한 동일한 기준으로 테스트하기 위해 직접 테스트 한 것만을 표기하였습니다

테스트 렌즈는 개인적으로 보유중인 것을 우선으로 테스트 했고 henshe 스냅, 썬포토, 세기P&C에 협조를 구해 방문 테스트 했습니다.

참고로 소니, 캐논, 탐론, 시그마는 이에 대한 어떠한 공식 지원 여부 및 AS를 책임지지 않습니다.




[a7R ii 호환 어댑터 AF 테스트 방법]


실내에서 원거리, 근거리 피사체에 초점을 이동해가면서 AF 동작을 확인하였고 

수차례 반복하여 AF 성공율을 체크한 후 10번 기준 5번 이하 성공은 X로 구분했습니다.

줌렌즈의 경우 최대 광각과 중간 영역, 최대 망원으로 나눠서 테스트 하였고 일부 영역만 되는 렌즈는 X로 표기했습니다.

a7Rii는 어댑터 사용시 위상차 AF와 콘트라스트 AF를 선택할 수 있어서 이를 번갈아가며 테스트 하였습니다.

테스트 환경에 따라, 렌즈 펌웨어 상태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메타본즈4와 컴라이트 렌즈 모두 정상 동작하는 것을 O라고 표기했는데

실질적인 AF 속도는 메타본즈4가 컴라이트 어댑터보다 월등하게 빠르다는 것을 감안해주시기 바랍니다.




소니 a7R ii 메타본즈4 & 컴라이트 어댑터 사용시 캐논 EF 마운트 렌즈 AF 호환표 Ver.0904


이제 캐논 렌즈들과 토키나 렌즈들에 대한 테스트를 추가 진행해야 하는데

캐논에서는 렌즈 협조를 해주지 않을꺼 같아서 방안 모색중이니 좋은 아이디어 있으시분 계시면 알려주세요.


이 자료는 많은 유저들에게 공유하기 위해 만든 것이지만

해당 데이터를 퍼가실 때는 반드시 링크를 퍼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http://nemos.tistory.com/2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