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공주의 하루/오공주의 다양한 후기

탐나는 중형 카메라, 페이즈원 IQ4 150MP 런칭쇼에 다녀왔어요.


탐나는 중형 카메라, 페이즈원 IQ4 150MP 런칭쇼에 다녀왔어요.

페이즈원 IQ4 150MP 런칭쇼


글,사진  오로라공주 민작가 


11월 마지막 주, 두근 두근 소문으로만 들었던 중형 카메라 페이즈원 IQ4 150MP 런칭쇼에 초대 되어 다녀왔다. 내가 사용하는 미러리스

카메라들도 나에게 넘치는 좋은 성능이라 항상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지만, 가끔씩 사진사들의 로망인 대형 인화와 상업 사진에서 사용하는

중형 포맷 카메라를 한번 쯤은 사용해 보고 싶다고 생각했었다. 그러다 이렇게 좋은 기회에 중형 카메라 페이즈원 IQ4 150MP 런칭쇼에

초대 되어 중형 카메라 페이즈원 IQ4 150MP 시연 모습을 보며 업그레이 된 기능, 차별화 된 결과물 직접 볼 수 있었고, 더불어 페이즈원

중형 카메라에 대해 잘 몰랐던 부분들을 이해하고 배울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언젠가 내 손에도 IQ4 150MP 가 함께 하길~~



[페이즈원]



▲ 11월 27일 강남구 논현동에 위치한 페이즈원 공식수입사 MI7 에서 PHASEONE IQ4 150mp Digital Back의 런칭 행사가 있었다.

새로 런칭한 IQ4를 눈 앞에서 만날 수 있었고, 푸드 촬영 시연과 좋은 선물들을 준비해주셔서 무척 감사한 시간이었다.




  페이즈원 IQ4 150MP 런칭쇼가 이루어지는 MI7의 한 켠에는 이렇게 정성스러운 핑거 푸드들이 준비 되어 있었다.

  담백하고 맛있는 핑거푸드, 그리고 신선한 과일이 준비되어 있어 무척 좋았다.



테이블에 전시된 페이즈원 PHASEONE IQ4 150mp Digital Back의 위엄!

갖고 싶다... 음... 응?




  이번 페이즈원 IQ4 150MP 런칭 행사는 1부 / 2부로 나눠져 약 2시간 가량 진행이 되었다.

전반적인 진행은 GM 박영진 대표님께서 수고해주셨고

페이즈원 XF IQ4 150mp Digital Back에 대한 세부적인 설명은 페이즈원 덴마크 본사에서 온 

기술 지원 매니저 요한슨 Jesper Printz Johansen  직접 설명을 해주었다.




신제품 IQ4 Digital Back에 대한 설명으로 1부를 뜨겁게 달궈주었던 페이즈원 기술 지원 매니져 요한슨!

하지만 사실 나에게는 어려운 말들이 많아서 조금 어려웠다... ^^;


2부는 대표 박영진님께서 푸드 촬영 시연을 통해 IQ4가 만들어 내는 결과물을 직접 보여주었다.

조명을 활용해서 보여주는 IQ4의 깊은 심도와 디테일한 이미지들은 감동 그 자체!

그리고 마지막으로 대표님과 요한슨 매니져에게 질의 응답 시간을 가지며, 자유롭게 시연 후 나눠주는 음식들을 먹었다.






이쯤에서 알아보는 페이즈원 IQ4 150MP 특징!!


IQ4 런칭쇼를 통해 제품에 대한 설명을 통해 새롭게 알고 배우는 것들이 있었다. 그리고 그 특징들을 정리하면,


 첫번째, 중형에서만 만족 할 수 있는 1억 5천만 화소!!

기존에 내가 사용 하는 미러리스 카메라의 경우 3000-4000만 화소가 최대 였다. 특히 내가 주로 하는 풍경 촬영에

 4천만 화소도 충분하다고 생각 했었는데, 페이즈원의 IQ4 150mp의 1억 5천만 화소의 촬영 결과물은 정말로 달랐다.

기존의 IQ4 100 Trichromatic(트라이크로메틱)와 같은 환경에서 촬영한 IQ4 150mp의 비교해서 보여준 결과물들을

 보니 이미지의 디테일, 미세한 색 표현력에서 확실한 차이가 있었다. 그리고 카메라의 기계적인 성능들도 업그레이드 되었다.


두번째, 새로운 방식의 센서(CMOS BSI range)를 통한 고감도 저노이즈 & 선명한 결과물!

소니와 협업으로 만들어진 이미지 센서는 초고화질에서도 고감도 저노이즈 표현이 가능해 졌다.

기존의 중형 카메라들은 고감도에서의 노이즈가 약점이었지만,  IQ4는 고감도에서 저노이즈 실현으로 이미지의 퀄리티가 훨씬 좋아졌다. 


세번째, 사용자만을 위한 철저한 보안 시스템~ 

기존의 카메라에서는 볼 수 없었던 촬영자만을 위한 보안 시스템이  IQ4 150mp에서 만날 수 있다. 

페이즈원을 이용하는 촬영자에 주어지는 고유의 시리얼 넘버와 암호화 된 번호를 실행 시켜야만

카메라 사용이 가능하다. 그리고 그 번호를 풀지 못한다면 오직 페이즈원 서포트 스텝만이 풀 수 있다.

그만큼 내가 촬영한 사진은 보안 스스템으로 인해 보호되고, 카메라 또한 그렇다.

 

네번째, IQ4 150MP  Wi-Fi 를 이용한 무선 캡쳐원 연결 촬영!

케이블을 이용하여 카메라와 컴퓨터를 연결하고 촬영을 하다보면, 제약이 있는 케이블로 인한 카메라 파손이나

작고 큰 사고들이 이어질 때가 있다. 하지만 IQ4 150MP의 와이파이 기능을 활용 하면 대략 20미터의 거리까지

무선으로 캡쳐원 연결 촬영이 가능하다. 대신 용량이 큰 파일의 경우 전송 속도가 조금 지체되기도 하지만

IQ4 150MP에 8GB의 메모리가 내장이 되어 있어 촬영 된 사진들이 전송 중이라도 버퍼링 없이 촬영이 가능하다.


다섯번째,  100미터에서도 가능한 랜 케이블(Ethernet cable)을 이용한 보다 안전한 촬영!

 테더 촬영 보다 안정성이 높은 랜케이블 촬영을 100미터 만큼의 길이에서도 가능하다.

 IQ4 150mp에 Ethernet cable port가 장착이 되어 100미터나 되는 케이블을 이용해도 안전하게 촬영을 할 수 있다.

넓은 환경에서도 카메라와 케이블로 연결 된 컴퓨터에 바로 바로 촬영 결과물이 옮겨지기 때문에 촬영을 하기에 편리하고,

런칭 행사 당일에도 건물 1층에서 6층까지 80m 케이블로 연결하여 1층 포토존에서 촬영한 사진들을

6층 행사장에서 바로 확인 할 수 있었다.

 


 여섯번째, 다양한 메모리 카드의 사용! (SD 카드& XQD 카드)

기존에 CF 메모리 카드를 사용하였지만, 이번 IQ4 부터는 SD 카드와 XQD 카드를 사용하는 슬롯이 생겼다.

특히 속도와 안정성 면에서 기존 메모리카드들 보다 훨씬 좋은 저장 장치인 XQD 카드 슬롯 생겨,

IQ4 150mp에서 촬영한 고화질 고용량의 데이터를 빠른 속도로 저장하기 더욱 알맞다.

그리고 캡쳐원 테더링 촬영시 메모리 카드에 따로 저장이 되지 않았지만, IQ4는 메모리에 동시 저장이 가능하여

촬영 후 Capture One에서 조정 값이 적용된 JPG 이미지를 메모리 카드에 따로 저장이 된다.


일곱번째,   IQ4 150MP에 내장 된 캡쳐원 

중형카메라에 관심이 없다면 페이즈원이 다소 생소하게 느껴질 수 있는데 캡쳐원이라면 은근 들어본 사진가들이 많을 것 같다.

캡쳐원은 DSLR이나 미러리스에도 사용되고 있기 때문인데 사실 캡쳐원은 페이즈원 카메라로 촬영한 이미지를 보정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그리고 디지털백들은 대부분 테더촬영을 많이 하기 때문에 캡쳐원이 테더촬영과 관련하여 굉장히 발전되어 있었고

캡쳐원을 통해서 카메라를 제어하거나 촬영된 이미지를 보정하는 작업을 많이 했는데

IQ4는 아예 캡쳐원이 카메라에 내장되어 있어서 캡쳐원에서 하는 설정을 처음부터 카메라에 적용하고 촬영할 수 있다보니

설정만 잘 해놓는다면 촬영된 결과물이 마치 후보정을 거쳐 JPEG로 컨버팅된 것처럼 높은 완성도를 가질 수 있다는 것이 큰 강점이다.


특징이야 너무 너무 많지만 이정도로 정리해보고

다시 런칭 행사를 정리해보면 마지막으로 스테이크 촬영을 했는데 브론컬러 조명과 캡쳐원을 통한 테더 촬영 시연이었다.






  특별히 붉은색의 표현이 무척 생생했다. 이렇게 시연으로 준비되어진 스테이크도 무척 신기했지만,

직접 촬영 하여 보여준 결과물에서 1억오천만이라는 화소를 가진 페이즈원 IQ4 150MP의 위력을 제대로 느낄 수 있었다.

더불어 즉석에서 구워지는 스테이크 요리 현장을 페이즈원 IQ4 150MP과 조명을 이용해 촬영하면서

생생한 순간을 즉석에서 담아보고, 표현되는 1억만 이상의 화소의 선명함을 확인 할 수 있었다.



  결국 이렇게 시연으로 구어진 스테이크는 내 뱃속으로...>ㅁ< 

  IQ4 150MP에 대해 배우기도 하고, 배도 채울 수 있었던 1석 2조  페이즈원  IQ4 150MP 런칭쇼!!

꼭 한번 쯤은 사용하고 싶은 욕심을 꿈꾸게 하는 페이즈원 IQ4 150MP 이었다.


멋진 행사자리에 초대해주신 페이즈원 & 캡쳐원 공식수입사 MI7에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