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IT 관련

안드로이트 광고 차단 무료 어플 추천 - ADGUARD


안드로이트 광고 차단 무료 어플 추천 - ADGUARD

컴퓨터의 경우 웹브라우저에 광고 차단 에드블럭을 설치하면 광고를 빼고 볼 수 있기 때문에 편한데 

스마트폰의 경우 컴퓨터와 달라서 웹브라우저로 인터넷을 하다보면 광고를 차단하지 못해서 힘들때가 많습니다.

하지만 스마트폰도 광고 차단이 가능하다는 사실 알고계시나요?

그것도 심지어 광고 차단 기능이 뛰어난 무료 어플이 있다는 사실! 저도 상당히 놀랐는데요.


지금 소개해드릴 어플이 바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ADGUARD라는 광고 차단 어플입니다.


[ADGUARD 사이트 링크]

https://adguard.com/ko/welcome.html


[ADGUARD.APK 안드로이드 어플 다운로드 링크]

https://adguard.com/ko/download.html?os=android&show=1




위에 링크에서 ADGUARD 어플을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해주면 되는데 ADGUARD.APK를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 받을 수 없는 이유는 

구글이 구글 에드센스 같은 광고로 돈을 벌기 때문에 광고 차단 어플은 등록 자체를 허용해주지 않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위에 링크에서 어플을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해준 후 실행하여 보호를 눌러주시면 ADGUARD가 활성화되고 스마트폰 화면 상단에 자물쇠 모양의 이모티콘이 활성화됩니다.

프리미엄 버전은 유료인데 무료버전으로도 충분히 광고 차단은 잘 이뤄지기 때문에 저는 무료 버전을 사용중에 있습니다.



다만 광고를 차단하다보니 어플 사용이 제한되는 경우도 있는데

제가 겪었던 문제는 바로 소니 플레이메모리즈 모바일 이라는 어플의 사용이 되지 않는 현상이었습니다.

카메라에서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전송해야 하는데 ADGUARD 어플이 소니 플레이메모리즈 모바일 어플을 차단시켜버리더군요.

그래서 ADGUARD 어플 메뉴에서 소니 플레이메모리즈 모바일 어플의 필터링 사용을 비활성화하여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저는 안드로이드 버전의 ADGUARD 어플에 대해서 설명했는데 사이트를 보니 아이폰/아이패드 버전도 있고 윈도우 버전도 있더군요.

관심있는 분들은 참고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