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악세서리

LIMS 림즈 소니 A7용 속사 케이스 추천! 가죽과 메탈의 만남


LIMS 림즈 소니 A7용 속사 케이스 추천! 가죽과 메탈의 만남


예전에 DSLR을 주로 사용할 때는 항상 그립감 향상을 위해서 세로그립을 장착해서 사용했었는데

최근에 미러리스쪽을 많이 사용하면서 세로그립 대신해서 항시 사용하는 것이 바로 속사케이스입니다.


DSLR의 경우 속사케이스들이 좀 엉성했었는데 미러리스 카메라들은 크기가 줄어든만큼 속사케이스와의 밸런스가 굉장히 많이 상승했죠.

물론 여러 회사에서 속사케이스가 출시되면서 경쟁이 붙어서 전반적인 수준이 올라간 것도 있습니다. ㅎㅎㅎ


이번 포스팅의 주인공은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인 소니 a7용 속사케이스 입니다.


 


LIMS(림즈)는 3~4년전 렌즈용 메탈 후드를 출시하여 당시 유저들로부터 많은 인기를 받았던 브랜드입니다.

저도 당시에 구입했던 캐논 85mm f1.8 렌즈용 메탈 후드를 아직도 가지고 있지요. 


하지만 안타깝게도 한동안 카메라용 악세서리들을 출시하지 않고 스마트폰 케이스쪽에만 집중했었는데

얼마전부터 다시 카메라 관련 용품들을 출시하고 있네요.


아무래도 카메라 악세서리 분야에서 엄청난 성장을 해나가고 있는 게리츠(GARIZ)의 영향이 있지 않을까 추측해 봅니당! ㅎㅎㅎ

주절주절 말이 길었는데 각설하고~


LIMS 림즈 소니 A7용 속사 케이스를 살펴보겠습니다.



LIMS 림즈 소니 A7용 속사 케이스는 가죽과 메탈이 조합된 고급형 속사케이스로

고급 원피로 제작된 가죽 그립부와 항공기에 사용되는 고급 소재인 알루미늄 6061으로 제작된 플레이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립을 장착한 상태에서도 리모트 기능과 입출력 인터페이스를 모두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 것이 강점이지요.


 


이태리 가죽이라고 그립부 안쪽면에 붙어있습니다. 

말로만 듣던 이태리 장인이 한땀 한땀 만들었다던 그...? ㄷㄷㄷ




소니 a7에 LIMS 림즈 속사 케이스를 씌워주면 아래와 같이 a7의 아랫부분을 가죽 그립이 감싸줍니다.

우리는 이것을 보고 a7에 바지를 입혀주었다고 말하지요. ㅋㅋㅋ



 

사실 속사케이스의 대표주자는 게리즈입니다. 대부분의 속사케이스 시장을 독식했지요.

하지만 최근들어 여러회사의 신제품들이 나올때마다 빠르게 속사케이스를 만들어내다보니

제품에 문제가 있는 경우도 있었는데... 그것을 인정하지 않고 컨셉이라고 우기는 상황도 벌어졌었죠. ㅎㅎㅎ


소니 a7용 게리즈 속사케이스의 경우도 그립부와 플레이트 부분도 유격 때문에 말이 좀 있었는데

LIMS 림즈의 a7 속사 케이스는 유격 없이 깔끔하게 잘 맞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시장에서 이슈가 있었던 내용인만큼 후발주자 답게 고려해서 제품을 만들었겠죠. ^^



 




소니 a7용 LIMS 림즈 속사 케이스는 케이스 장착중에도 측면에 있는 멀티 인터페이스 단자 커버를 자유롭게 열고 닫을 수 있게 되어있어서 편하더군요.

USB 충전을 지원하기 때문에 속사케이스를 분리하지 않고도 충전이 가능합니다.



 



우측면의 메모리 커버는 속사케이스를 장착하면 완전히 개폐되지는 않지만

메모리를 수납하는데는 아무런 불편함이 없습니다.


 


하부에 있는 플레이트는 알루미늄 6061 재질로 견고하기 때문에

카메라를 안전하게 보호해주지만 아쉬운 부분 중 하나는 배터리 커버를 열 수 없다는 것입니다.


USB 충전을 사용하는 유저들에게는 문제가 되지 않지만

배터리를 여러번 갈아끼우는 유저에게는 아쉬운 부분입니다.


속사 케이스 장착시에도 LCD는 자유롭게 사용 가능합니다.


 


거기에 리모트 단자를 막아버리지 않는 센스! ㅎㅎㅎ



사실 다른건 모르겠는데 LIMS 림즈 소니 A7용 속사 케이스를 사용함으로 얻는 가장 큰 효과는 바로 그립감의 향상입니다.

저는 손이 크기 때문에 카메라만 달랑 들고다니면 새끼 손가락이 애매해지는데

LIMS 림즈 소니 A7용 속사 케이스를 장착해주면 그러한 부분이 해소되기 때문에 편하고

가죽소재의 밀착감도 우수하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카메라를 파지했을 때의 만족감이 향상되는 것 같습니다.



뿐만아니라 LIMS 림즈 소니 A7용 속사 케이스에는 양면 테이트로 부탁하는 소프트 버튼이 기본 제공되어서 셔터감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당.

필요한 사람은 부착해서 사용하면 되겠죠~


 



설명은 이정도면 된 것 같고 소니 a7 에 LIMS 림즈 속사 케이스를 장착한 사진 몇장 더 올리고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