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렌즈

풍경 사진에 매력적인 표준줌 렌즈 탐론 24-70mm F2.8 VC USD


탐론 24-70mm F2.8 VC USD 렌즈는 표준 줌렌즈로 다양한 환경에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매력인데 그중에 하나가 바로 여행입니다.

여행을 하다보면 인물도 찍어야 하고 풍경도 찍어야 하고 실외도 찍고 실내도 찍어야 하는데

F2.8의 조리개는 실외에서도 안정적인 셔터스피드를 확보해주면서

실내에서는 심도 표현에도 용이하기 때문에 메리트가 있지요.


제가 4년전에 일본 후쿠오카 여행을 할 때 촬영한 사진인데 사진 보니 유후인이 정말 그립네요... ^^




여행을 하다보면 광각을 많이 사용할 것 같은데 실제 촬영해보면 은근 망원쪽이 매력적입니다.

그래서 저는 70mm의 초점 거리로 촬영한 사진이 많더군요. ㅎㅎㅎ


24mm 에서 70mm까지 초점거리가 변하기 때문에 다가가지 않고 내가 화각을 바꿔서 빠르게 촬영하면 되기 때문에

그냥 일반 스냅용으로도 좋은게 바로 24-70mm 같은 표준 줌렌즈가 아닐까 싶네요.






여행이라는 것이 아무리 느긋하게 다니려고 해도

사진에 욕심이 있다면 쉬지 않고 길을 걷다가 눈에 들어오는 것을 빠르게 담아내면서 이동할수 밖에 없는데

이때 탐론 24-70mm F2.8 VC USD 렌즈는 탐론의 강력한 VC 손떨림 보정 기능이 있어서 흔들림에 대한 부담이 적은 것도 마음에 드네요.


흔들림 보정 기능은 실내 촬영시에 셔터스피드를 많이 확보하지 않아도 안정적인 촬영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도 매력적이지요.



여행을 하다보면 가끔은 캔디드샷을 하기도 하는데

이때는 빠른 AF속도가 가장 절실합니다. 그래야 원하는 장면을 놓치지 않고 담아낼 수 있지요.

그런 점에서 탐론의 USD 초음파 모터는 캐논의 USM 모터와 비교해도 전혀 밀리지 않기 때문에

캐논 DSLR 카메라 유저라면 비슷한 스펙에 VC 손떨림 보정까지 있는 탐론 24-70mm F2.8 VC USD 렌즈가 더욱 매력적일 것 같네요.


캐논의 24-70mm 렌즈는 구형 F2.8 렌즈와 신형 F2.8 렌즈가 있고

F4에 손떨림 보정 기능이 들어가 있는 렌즈가 있는데

탐론 24-70mm F2.8 VC USD 렌즈는 F2.8에 손떨림 보정까지 들어가 있어서 여러모로 고민해도 저는 제가 구입한

탐론 24-70mm F2.8 VC USD 렌즈가 더 좋은 것 같습니다 ㅋㅋㅋㅋ

자기 합리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