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IT 관련

랜섬웨어 예방을 위한 구글 크롬, 파이어폭스, 익스플로러 플래시 차단 방법



랜섬웨어 예방을 위한 구글 크롬, 파이어폭스, 익스플로러 어도비 플래시 차단 방법


요즘 랜섬웨어에 대한 기사도 많고 주변에서 랜섬웨어 피해보신 분들도 몇분 계신데요.

랜섬웨어는 나도 모르는 사이에 내 컴퓨어 침입해서 파일에 모두 암호를 걸어버린 후 돈을 요구하는 신종 악성 프로그램인데요.

바이러스가 아니라 백신으로 막을수도 없고 한번 걸리면 돈을 낸다고 해도 회복될 가능성이 매우 희박합니다.

그래서 무엇보다 예방이 중요하지요.


현재까지 알려진 바에 의하면 랜섬웨어는 주로 어도비 플래시의 취약한 부분을 통해서 전파되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는 웹브라우저 3개에 대한 어도비 플래시 차단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크롬>


먼저 구글 크롬입니다. 우측 상단에 있는 버튼을 눌러서 설정 메뉴로 들어갑니다.




우측 상단 검색창에서 "플러그인"을 검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거기서 콘텐츠 설정이라는 메뉴를 클릭합니다.




플러그인 메뉴가 활성화되면 여기서 "플러그인 콘텐츠 실행 시기를 선택해주세요."를 선택합니다.

이때 아래쪽에 예외 관리라는 메뉴가 나오는데 여기에서 꼭 플래시가 필요한 사이트를 등록해주면

그 사이트를 제외하고는 모든 곳에서 플래시가 차단되어 동작하지 않습니다.




크롬 플래시 플러그인 차단 예외 설정 방법은 아래에 보이는 것을 참고하면 됩니다.

저는 티스토리에서 사진을 올릴 때 사용하는 포토업로더가 플래시로 동작하기 때문에 저의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를 예외설정 해주었습니다.


[*.]nemos.tistory.com




그랬더니 아래와 같이 다음 포토 업로더가 실행될 때는 플래시가 정상 동작하네요.






<파이어폭스>


다음은 파이어폭스입니다. 파이어폭스 역시 우측 상단에 있는 버튼을 누르면 메뉴가 나오는데 거기서 부가 기능이라는 메뉴를 선택합니다.




아래와 같은 부가 기능 관리자가 실행되면 플러그인 메뉴를 클릭해서 Shockwave Flash 메뉴를 사용 안함으로 바꿔줍니다.






<윈도우 인터넷 익스플로러>


마지막으로 인터넷 익스플로러는 우측 상단에 있는 도구 메뉴를 선택한 후 추가 기능 관리라는 메뉴를 실행시킵니다.




아래와 같이 인터넷 익스플로러 추가 기능 보기 및 관리 메뉴가 활성화 되면 

도구 모음 및 확장 프로그램 메뉴를 선택한 후

Adobe Systems Incorporated 항목에서 Shockwave Flash Object 메뉴를 사용 안함으로 바꿔주면 됩니다.




간단하지 않나요? ^^

이렇게 하면 어도비 플래시가 동작하지 않기 때문에

플래시가 반드시 필요하시다면 그때 그때 플래시를 실행시켜서 사용하시면 될 것 같구요.


랜섬웨어를 예방하기 위해서 구글 크롬, 파이어폭스, 익스플로러 플래시 차단 방법에 대해 알아본 것이지만

랜섬웨어가 다른 루트로 침입할 수도 있기 때문에 항상 백업 잘 해놓으셔서 소중한 자료 날리는 일이 없으시길 바래요.


이상으로 랜섬웨어 예방을 위한 구글 크롬, 파이어폭스, 익스플로러 플래시 차단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