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드 덕분에 골치아픈 중국 비자 신청 하기 (중국 비자 사진크기 및 규정 )



중국 내몽고 여행 준비 : 중국 급행비자 발급 & 중국 비자 사진크기 및 규정


중국 급행 비자 준비하기 





8월 25일 급 떠나는 중국 내몽고 여행을 앞두고 머리가 아프기 시작했다. 바로 중국 비자 문제!!! 

지난 주 캄보디아에 있는 동안 중국 내몽고 여행을 예약한 하나투어에서 연락이 왔다. 바로 중국 비자문제!! 갑자기 여권을 제출해야한다는 것이다.

사드 문제가 터지면서 중국에서 비자 받는 것을 더 강화 했다는 것이다. 그동안은 단체비자의 경우 여권 사본만 있어도 충분히 신청이 가능했는데..

사드가 터지고난 후 여파로...중국에서 진짜 여권을 가져와야만 단체 비자가 신청이 된다고 일방적인 통보를 했다는 것이다. ㅠ0ㅠ

8월 25일 출발 하려면, 적어도 19일에 제출을 해야 4일 정도 걸리는 단체비자 신청이 가능한데.. 우리는 여권 제출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다른 비자를 받아야했다. 

4일 걸리는 중국 단체비자는 35000원이면 되는데, 우리 부부는 2일만에 나오는 105000원 짜리 중국 급행 비자를 받아야 해서 22일 오후에 직접 여권과 인적사항(경력,학벌,직업 등등)

여권사진 1매씩을 제출해야했다. 다행히 하나투어에서 개인 급행 비자를 신청해 주신다고해서 중국 대사관에는 안가도 되었다. 만약에 대사관까지 가는거였으면..정말 폭팔! ㅠ

현재 중국 내몽고 여행으로 추가금 들어간 것만..60-70만원 돌파..ㅠ0ㅠ ... 이번에 강사 프로필 찍어서 번 돈은 모두 내몽고 여행 준비로 들어가게 되었다..ㅠㅠ 흑... 


중국 급행 비자를 알아보다보니..생각보다 중국 비자를 준비하는 사람들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래서 중국 급행 비자에 관련된 정보를 정리해 보았다.

여행을 목적으로 중국 비자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여러가지 서류가 필요하다.



[ 관광 중국비자신청 구비서류]


1) 여권 원본, 신분증 복사본         2) 여권용 사진1매 (6개월 이내 촬영한 사진)      

3) 비자 신청서             4) 중국측 호텔의 예약확인서, 왕복항공권 또는 연결 항공권




[중국 비자 신청서]

P020130911367013974342.pdf


중국 비자 신청 서류는  왼쪽에 첨부했다. 기제 할 것도 여간 많다. 개인 정보, 최종학력, 직업, 직장 주소, 전화번호, 가족사항 등등 정말 세세하게 적는다. 

물론 모든 비자 신청이 까다롭긴 하지만... 중국은 더 까다롭게 느껴진다. 휴...........ㅠ0ㅠ





[ 중국 대사관 영사부 비자업무 연락처 및 주소 ]

중국대사관 영사부(비자업무등):  서울특별시 중구 남산동 2가 50-7번지(지하철 4호선 명동역 하차 후, 3번 출구로 나와 남산방향으로 500m 도보) 

전화:  02-756-7300      FAX:    02-755-0469  비자문의:060-704-5004


개인적인 중국 비자관련 홈페이지 정보는  주한 중국대사관  http://www.chinaemb.or.kr/kor/lshyw/lsk_qz/  에서 확인 가능하다.




 [ 중국 급행 비자 종류  & 비용 ] 


중국 급행 비자에는 3가지 종류가 있다.  모든 종류의 중국비자가 신청 가능하다.  

첫번째,  비자 서류가 2시 전까지 도착햇을 경우, 이틀 뒤에 발급되는 비자가 급행비자 (신청일 다음날부터 주말 제외하고 2일 소요)

두번째, 서류가 2시전까지 도착했을 경우 다음날 오후 5시에서 6시사이에  발급되는 비자가 당일비자.

세번째,  서류가 오전 10시전까지 도착했을 경우. 신청한 날 당일 오후 5시에서 6시 사이에 발급되는 비자가 초당일비자.


관광 단수 30일짜리 중국 급행 비자 비용을 알아보면,   일반신청(4일소요) - 67,000 원  / 급행신청(2일소요) - 105,000 원  당일신청(1일소요) - 150,000 원

초당일신청(당일발급) - 230,000 원 이다. 내가 신청하는 것이 105000원 짜리 급행 2일 신청!! ㅠ0ㅠ



여기서 잠깐!! 제출할 여권사진 6개월 이내에 촬영한건가?

 이 정도까지 준비를 했다면 안심 할 수 있는데........ 여기서 가장 조심해야하는 부분이 바로 제출하는 여권사진 1장이다.

대부분 여권사진은 여권 만들때 찍고 새롭게 찍지 않아서 여권 발급된 사진을 그대로 사용하는데... 여권 발급일이 2년이 지난 사진을 똑같이 중국 비자 신청에 사용한다면

비자 신청에서 탈락 된다는 것. 중국 비자 신청이 거부 되면 돈도 50% 밖에 돌려 밖지 못한다고 한다. (이거 뮁미)

2015년 12월부터 중국 비자 신청서기재사항 뿐만 아니라, 증명사진의 규정도 까다로워 졌다고 한다. 

배경색은 백색 또는 연한 하늘색 이어야하고, 여권사진 유효기간은  최근6개월이내 찍은 사진이어야한다. (필수) 

사이즈는  3cm*4cm(반명함판)  또는 3.5cm*4.5cm(여권용사진) 만 된다.

여권사진 유효기간 주의사항은  여권에 붙여있는 사진과 같은 사진일 경우 여권 발급일에 주의해야하고, 

여권에 붙인 사진과 다르더라도, 어려보이거나 찍은 시기가 확인이 불가능하면 비자 발급이 안될 수도 있다. 



머리가 지끈 지끈 ... ㅠ0ㅠ 오늘 오전 중에 무조권 신청해야만 25일 오후에 중국 비자가 나온다. 2일 소요되는 급행비자는 오후 2시 이전에 접수가 오나료되어야한다.

 이 새벽에 나는 여권 사진을 찍을 준비를 해야한다. ㅠ0ㅠ 흑..........너무 어렵다. 



그래..날씨만 좋으면...이 정도 고생은 내가 참는다..ㅠ0ㅠ...................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