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카메라

B.O.SS.를 품은 소니 FDR-X3000 액션캠 런칭

소니에서 이번에 FDR-X3000이라는 액션캠을 출시했습니다. 일본에서는 몇달전에 출시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 국내에는 조금 늦게 들어왔네요.

저도 그동안 소니 액션캠을 몇개 구입해서 사용해오고 있는데 이번에 출시한 이녀석은 B.O.SS.라는 눈에 띄는 기능을 탑재하고 있어서 탐이 나더군요.

B.O.SS.란 소니가 핸디캠에 처음 도입했던 흔들림 보정 기술인데 핸디캠의 B.O.SS.는 렌즈가 사람 눈처럼 자유롭게 왔다갔다 하는 구조를 가지고 있어서 

흔들림 보정 기능이 마치 짐벌을 사용한 것처럼 굉장히 탁월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그런데 이번에 FDR-X3000에 탑재된 B.O.SS.는 조금 방식을 바꿔서 렌즈는 그대로 있고 뒤에 센서가 움직이는 구조를 채택하고 있네요.

아무래도 기존 구조는 렌즈가 움직일 공간을 확보하려면 크기가 커져야 하기 때문에 크기를 최소화하면서도 효과는 극대화하기 위함이 아닐까 싶네요.

정말 신기한게 많은 세상입니다.




카메라만 있는 킷(FDR-X3000)과 리모트가 함께 있는 킷(FDR-X3000R) 두가지로 출시되는데

리모트 킷은 리모트 뷰파인더를 고정할 수 있는 악세서리들이 기본 포함되어 있습니다.


저는 AS100V를 리모트 킷으로 구입해서 사용중인데 리모트 뷰파인더가 예전보다 훨씬 슬림해져서 휴대성이 훨씬 좋아진 거 같네요.


방수 하우징이 기본 포함이라 물안에서 촬영할 때도 활용할 수 있고 플랫 포트라서 초점도 잘 맞을 것 같네요.


액션캠은 뭐니 뭐니해도 악세서리가 정말 중요한데 소니도 그동안 여러가지 악세서리가 출시되었더군요.

저는 알리에서 고프로 악세서리 구입해서 개조해서 쓰고 있었는데 확실히 전용으로 나온 녀석들이 퀄리티가 있는 것 같습니다.


요즘 눈이 가는 녀석이 바로 슈팅 그립이라는 악세서리 인데 위에는 액션캠을 장착하고 

아래쪽에는 리모트를 고정할 수 있는 브라켓이 있어서 한손을 들고 다니면서 찍는데 편리할 것 같습니다.


B.O.SS. 유닛을 탑재하고 있어서 액티비티에 활용하면 굉장히 효과적일 것 같네요!


외부 전원 공급 기능을 지원해서 USB를 통해서 보조 배터리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요거 참 편리하겠네요~


제가 외국가면 이렇게 머리랑 가방에 액션캠 여러개 달고 다니는데 그동안 흔들림 때문에 고민이 많았는데 B.O.SS를 탑재한 FDR-X3000라면 이젠 걱정하지 않아도 될 것 같네요.

아마도 이번에 미국 여행 가기전에 출시되었다면 바로 질러서 갔을 것 같다는 생각이...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