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이야기/중동 Middle East

두바이 여행 준비, 아모마 닷컴에서 호텔 예약하기 amoma.com



두바이 여행 준비, 아모마 닷컴에서 호텔 예약하기

호텔 예약 사이트 amoma 너는 뭐니?


사진,글 오로라공주 민작가


2017년 5월 1일 - 12일까지 에미레이트 두바이 & 체코 프라하 여행을 준비했다. 사실 두바이는 출장 1일 & 자유여행이고, 일부러 두바이 체류 기간을 늘려

체코 프라하 항공권을 구입해 다녀오기로 했다. 작년 12월 부터 정해진 일정이어서 항공권 예약도 이미 다 끝났고, 프라하를 갈지 말지 고민하는 사이에..

대통령 선거가 5월 9일에 한다는 결정을 보고 투표를 하지 못 하게 되서 지금 매우 슬프다. 국외 부재자 신고를 했는데도. 내가 해외 출국하는 일정이 투표하는 

날과 겹치지 않아 투표를 할 수 없다는 통보를 받아 재외 선거 본부에 연락 하고, 국민 신문고에 항의도 해보았지만 .. 대답은 '안타깝지만 규정상 투표를 할 수 없다' 는

통보를 받았다. 가득이나 두바이랑 프라하 여행 준비도 못했는데, 투표 하려고 여기저기 알아보고 항의하고 다니느라 소모된 시간이 엄청나다.

아무튼 다음 주에 다시 항의를 하려고한다. 제발 대통령 투표를 할 수 있게 되길...ㅠ0ㅠ



오늘은 2일 동안 알아본 두바이 호텔에 대해 포스팅을 하려고 한다. 그동안 내가 이용하는 호텔 예약 사이트는 '부킹닷컴' , ' 호텔스닷컴', '익스프디아' 였다.

근데 두바이 호텔이 워낙 비싸다보니 내가 원하는 가격대에서는 호텔을 찾을 수가 없었다. 더불어 두바이 호텔은 예약한 금액 이외에도 따로 현장에서 도시 세금을

내야하고, 호텔 수수료 등까지 합하면..처음에 봤던 호텔 금액보다 5만원 이상이 추가된다. 지금 나는 주메이라 비치 방향의 두바이 한인민박에서 2박을 예약했고,

나머지 2박은  두바이 다운타운과 가까운 곳에서 예약을 하고 싶어서 찾고 있었는데, 다운타운이 유명한 지역이다보니 보통 호텔 가격이 40만원에서 80만원까지

나갔다. 오나전 비싼 두바이 물가에 다시 한번 놀래고...ㅠㅠ 그래서 우선 부킹닷컴에서 가격대 별로 검색을 하다보니 래디슨 블루 두바이 다운타운 (M Hotel 

Downtown by Millennium) & 에미리트 그랜드 호텔(Emirates Grand Hotel)이 다운 타운 3km 반경 중에 가장 저렴한 호텔이었다. 처음에는 항상 이용했던

부킹 닷컴에서 에약을 하려고 했는데,구글 지도해서 호텔 위치를 검색하다 우연히   amoma.com 아모마 닷컴을 보게 되었다. 신기하게 다른 호텔 사이트 보다

저렴한 금액으로 이용 할 수 있는 숙소들이 많았고, 스위스에서 운영하는 곳이라고 해서 예약을 하려는 순간!! 이게 왠일...아모마 호텔 사이트에서 피해를 본 한국

사람들이 너무 많았고, 평이 좋지 않았다. 2일을 고민하고 구글 검색을 통해 알아본 결과, 의외로 아모마닷컴으로 호텔을 잘 이용했다는 평들도 간혹 만날 수 있엇고,

 스위스 거주하는 한국분이 아모마닷컴은 해외에서는 꽤 유명한 사이트라고 알려주었다. 피드백과 에약 진행이 느려서 그렇지.. 내가 직접 예약한 호텔에 메일로

예약을 다시 한 번 확인하는 번거로움만 추가하면 문제 없이 호텔을 이용 할 수 있다는 결론을 내릴  수 있었다. 결론은 난 아모마닷컴에서 호텔 에약을 했고,

지금 호텔에 따로 예약확인 메일을 보낸 상태다.




래디슨 블루 두바이 다운타운 


- 두바이 몰 & 다운타운 3km

- 객실 청결, 주방 없음

- 해변 & 두바이몰 무료 셔틀버스

- 두바이 호텔 500개 중에 200등

- 주변에 공사장 많음

- 호텔 피드백이 좋음

-만족도 높음



에미리트 그랜드 호텔


-두바이 몰 & 다운타운과 2.2km

-객실 미흡, 주방이 있음

- 전철역까지 도보 5분

-두바이 호텔 500개 중에 400등

- 도시 중간이라 뷰 좋음

-호텔 피드백 나쁨

-대부분 불평.


▲  결국 고민을 하다 셔틀 버스도 있고, 깨끗한 래디슨 블루 두바이 다운타운 (M Hotel Downtown by Millennium)을 결정!



▲  구글 지도에서 호텔에서 두바이 다운타운 까지 걸어가는 길을 확인하려고 검색을 하다

우연히 구글에서 호텔 예약 사이트의 가격을 제시해 주는 것을 보게 되었다. 내가 예약하려고 했던 부킹 닷컴은 12만원.

그리고 처음 본 아모마닷컴은 9만원! 가장 저렴한 금액이라 지나칠 수 없었다. 그래서 사이트로 갔다.





▲  아모마닷컴에 가니 역시 저렴하다. 조식이 포함 되지 않은 숙박은 1박당 8만원대. 서비스 금액과 관광 요금 붙은 가격!!

그리고 여기에 도시세 1만2천원 정도만 내면 된다고 써 있었다. 알고보니 1박당 15디르함의 도시세를 내야하는것.


하지만 부킹닷컴이나 다른 사이트에서는 불포함 사항으로 10% 지방세 , 1박당: 관광 요금 AED 15.00 ,

10% 숙소 서비스 요금을 추가로 내야헸다. 결국 10만원 정도 차이나는 금액!!




▲   2박을 하면  최저가 17만원 정도에 가능하지만, 나는 조식을 꼭 신청해야해서 보니 조식 포함이

스마트 딜로 185000원에 나왔다. 사실 어제는 더 저렴했는데.. 체크카드 만들어서 하려고 하다보니 몇천원 오른 상태!




▲  그래도 이렇게 4월 23일까지 사용 가능한 10% 할인 쿠폰을 사용 했더니  세금, 서비스 비용 포함해서 166500원이 나왓다.

2박에 조식 포함 16만 5천원이면 정말 저렴!! 그나마 4성급에 셔틀버스도 다니니 완전 만족!



▲   그러나.. 내가 만든 국민 체크 카드는 이상하게 결제가 자꾸 안되서, 결국 현대 엠카드로 결제를 해야했다.

국민 체크카드 오나전 꼬졌어. 다음주 월요일에 하나 비바 체크 카드 만들러 갈거다.ㅠㅠ  



▲ 신용 카드 수수료가 붙으니 171478원이 나왔다. 현대 엠카드로 바로 결제 문자가 왔다.

그래도 할인을 받아서 그나마 가격은 괜찮은 편. 두바이에 가서 도시세로 15디르함 2번을 내면 된다. 

나머지는 이미 포함!! 다음부터 해외 결제는 무조권 비바 체크 카드로!


그리고 호텔 홈페이지로 가서 예약 담당자 메일 주소를 알아왔다.




▲  혹시 모를 상황을 대비하기 위해 미리 호텔에 예약 확인 메일 보내기!

영어도 못하는 내가.. 구글 번역기 돌려가면 힘들게 작성했다. 그리고 무료로 일찍 체크인 하는 게 가능한지, 

결혼 기념일로 가니 잘 부탁한다는 둥, 높은 층을 선호하고, 좋은 시간을 보내고 싶다고 어필을 했다.

과연 무료 얼리 체크인이 가능할 지는 모르겠지만, 암튼 이것 저것 말도 안되게 영어로 작성해서 보냈다.

얼른 답변이 오길..ㅠ0ㅠ 




▲  내가 예약한 '래디슨 블루 두바이 다운타운 (M Hotel Downtown by Millennium)'

뷰가 좋은 방은 이렇지만.. 뷰가 나쁜 방은 건물이 딱 보인다고 한다.



▲  아마도 내 방이 될 것 같은 뷰가 나쁜 빵. 제발..높은 층으로 달라!!!



▲  우리 호텔에서 보이는 뷰라고 한다. 좋구만...>ㅁ< 다운타운과는 2.8km 떨어져 있다.



▲   더 넓은 방. 



▲   샤워실 겸 화장실은 이렇게~ 깨끗하다고 하니  다행이다.



▲   룸서비스인지..아침 밥인지 모르겠지만..좋아보인다. 나는 조식을 미리 예약해서 기대된다는...>ㅁ<




이렇게해서 힘들게 두바이 호텔을 예약했다. 카드 수수료 5천원이 배아프지만.. 뭐 어쩔수 없고...

하나 비바체크 카드는 필수라는걸 다시 한번 느꼈다. 국민 체크카드는 완전 똥.,.ㅠㅠ 국민 노리 체크카드 때문에

프라하 항공권 구입 할 때도 몇 만원 손해보고, 호텔이랑 티켓 예약할 때도 손해본거 생각하면 열 받는다.

국민 체크카드 없애버릴거야!!!!!!!!!!! ㅠ0ㅠ  




'여행이야기 > 중동 Middle East' 카테고리의 다른 글

두바이게스트하우스, 두바이한인민박 루디아네 집에서의 맛있는 식사!!  (17) 2017.05.23
두바이 분수쇼를 볼 수 있는 수크 알 바하르 & 두바이 맛집, 맛있는 양고기를 저렴하게 먹을 수 있는 레바논 레스토랑 Abd El Wahab Restaurant / 두바이몰 분수쇼 시간  (14) 2017.05.23
두바이 나이트 시티투어를 하다! (두바이 마리나베이 페리, 더 세인트 레지스 두바이 호텔, 두바이몰 분수쇼, 부르즈 칼리파 ,두바이 왕궁 자아빌 팰리스  (18) 2017.05.21
두바이 자유여행, 두바이 전통시장 수크 마디나 주메이라 & 전통배 아브라 타기 Souk Madinat Jumeirah  (21) 2017.05.20
두바이 여행, 버즈 알아랍을 보면 즐기는 티타임 '주메이라 앨카서 호텔'  (7) 2017.05.19
두바이 자유여행, 버즈 알 아랍이 보이는 주메이라 비치 (Jumeriah Public Beach)  (5) 2017.05.19
두바이 게스트하우스. 따뜻하고 가족 같은 두바이 한인민박 '루디아네 집' 두바이 숙소 추천 !!  (19) 2017.05.18
두바이 여행, 에미레이트 항공 탑승기 ( A380 기내식, 수화물 규정 ) A380 좋은 좌석에 앉다!! / 두바이공항 디르함 환전  (9) 2017.05.17
두바이 여행, 두바이 유심칩 & 아부다비 유심칩, 심카드 구입하기. (1GB, 5일) United Arab Emirat usim  (2) 2017.05.17
두바이 여행 코스, 4박 5일 두바이 & 아부다비 여행 일정!! (두바이 항공권, 호텔, 사막투어, 아부다비 그랜드 모스크,두바이 쇼핑)  (2) 2017.04.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