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가방

DSLR 카메라 가방 추천! 마인드쉬프트기어 로테이션 180 파노라마 타호블루

가볍게 빠르게 슬림하게! 마인드쉬프트 기어 로테이션 180 파노라마 타호블루














작년에 출시되어 독창적인 밸트팩 시스템으로 많은 관심을 받았던 마인드쉬프트 기어 로테이션 180 프로 백팩은

개성있는 디자인과 우수한 기능성을 갖추고 있었지만 서구적인 체형에 맞게 제작되다보니아쉽게도 크기면에서 상대적으로 덩치가 작은 동양인이 사용하기에는 다소 부담스러운 부분이 있었는데요. 

후속모델로 출시된 마인드쉬프트 기어 로테이션 180 파노라마 백팩은 이러한 약점을 극복하고자 보다 슬림한 외형으로 출시된 백팩으로

로테이션 180 프로 강점인의 벨트팩 시스템은 그대로 계승하면서 전체적인 사이즈를 줄이고 좀 더 스타일뤼시한 디자인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마인드 쉬프트 기어 숄더백

마인드 쉬프트 기어 백팩은 작년에 출시된 로테이션 180 프로와 올해 출시된 180 파노라마 2개의 모델이 있습니다. 

로테이션 180 프로는 코오롱 포토트래킹 그랑데 정도의 사이즈를 가진 대형 백팩이고 180 파노라마는 코오롱 포토트래킹 히든보다도 작은 외형을 갖고 있지요.

당연히 용량면에서는 프로 백팩이 파노라마보다 훨씬 많이 들어갑니다. 


로테이션 180 파노라마 타호블루 / 차콜

마인드 쉬프트 기어 180 파노라마는 그레이톤의 차콜과 블루톤의 타호블루 2가지 색상이 존재합니다.

차콜은 어디서든 무난하게 사용하고자 하는 사진가에게 적합하고 타호블루는 블루와 보라가 적절히 조합되어

약간 튀는 색상을 보여주기 때문에 등산이나 스포츠 활동을 즐기는 사진가에게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로테이션 180 파노라마 수납공간

마인드 쉬프트 기어 180 파노라마의 수납공간은 상부 수납공간과 하부 밸트팩으로 나뉩니다. 상부 수납공간은 일반 물품 등을 넣을 수도 있고 

포토인서트를 별도로 구입하면 사진 장비를 넣는 공간으로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하부 밸트팩은 파티션으로 구역을 나눠서 사용하도록 되어 있는데 최대 중급형 DSLR 카메라에 표준줌렌즈를 마운트한 채로 수납이 가능하지만

조금 빡빡하기 때문에 DSLR 카메라 보다는 미러리스 카메라와 렌즈를 수납하는 것이 여유롭습니다.


포토인서트

포토인서트는 상부 공간에 딱맞는 사이즈를 갖고 있어서 많은 장비를 수납해야 할 경우 추가로 구입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길이가 제법 긴편이라 소니 70-400mm G렌즈를 수납하고도 위쪽으로 약간 공간이 남지요. 

넉넉잡고 외장 스트로브와 장망원렌즈, 중급형 DSLR 카메라 하나 정도를 넣을 수 있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나머지 공간에는 필터나 지갑 같은 것을 넣으면 딱 맞습니다. 


하부 밸트팩

하부 밸트팩은 마인드 쉬프트 기어 시리즈의 핵심으로 주요 수납공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3구역으로 구분되어 있는데 미러리스 장비를 수납할 때는 파티션을 조절해서 6개의 구역으로 나누는 것도 가능합니다. 

상부 커버에는 밸크로 방식의 포켓이 붙어있어서 메모리 등을 보관하기에 좋으며 밸트팩 내부 안쪽 벽면으로도 작은 포켓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렌즈 스위치 케이스

렌즈 스위치 케이스는 재질이나 외형적인 면에서 180 프로 백팩에 맞게 설계된 렌즈 케이스이지만 180 파노라마 백팩에도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단부에 길이를 확장할 수 있도록 지퍼가 달려있어서 파우치를 확장하면 최대 소니 70-400mm G 렌즈도 수납이 가능합니다.



각 요소별 특징

백팩 상부에 있는 지퍼는 촘촘해서 소량의 비는 그냥 맞고 다녀도 무리없을 듯 보이며, 나일론 소재를 사용해서 전반적인 가방의 발수성이 좋아보입니다. 

백팩 정면에는 등산 지팡이 홀더와 삼각대 고정 스트랩이 자리잡고 있고 측면에도 하이드레이션팩 수납공간 위로 삼각대 고정 스트랩과 공간이 제공됩니다.

어깨끈 상부에는 트라이포드 서스펜션 킷을 연결할 수 있는 고리가 있고 아래쪽으로는 가방이 벌어지지 않게 조절하는 가슴 벨트 레일이 있어서 사용자에 맞게 가슴 밸트를 조절 할 수 있습니다. 

가방 하단부 측면에는 밸트팩을 열고 닫는 FIDLOCK가 자리잡고 있는데 밸트팩을 열때는 밑으로 내려야만 오픈이 되고 받을 때는 그냥 닫히는 신기한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어깨끈 상부에는 트라이포드 서스펜션 킷을 연결할 수 있는 고리가 있고 아래쪽으로는 가방이 벌어지지 않게 조절하는 가슴 벨트 레일이 있어서 사용자에 맞게 가슴 밸트를 조절 할 수 있습니다. 

가방 하단부 측면에는 밸트팩을 열고 닫는 FIDLOCK가 자리잡고 있는데 밸트팩을 열때는 밑으로 내려야만 오픈이 되고 받을 때는 그냥 닫히는 신기한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밸트팩은 가방을 벗지 않은 상태에서 수납공간을 사진가 앞으로 빼내서 장비를 교환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두손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장비교체면에서 굉장히 편리합니다. 얼마나 편한지는 써본 사람만이 알죠. ^^


로테이션 180 파노라마 사용기를 마치며

작년에 한창 출사다닐 때는 로테이션 180 프로 백팩을 주로 사용했었는데 최근에는 몸이 좀 안좋아진 관계로 

무거운 DSLR 장비를 들고다니기가 벅차서 미러리스 카메라를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자연스레 180 프로 백팩보다는 180 파노라마 백팩에 관심이 가더군요.

 아쉬운 점은 밸트팩이 프로 모델보다 많이 슬림해져서 밸트팩에 수납할 수 있는 장비량이 많이 줄었다는 것인데

 렌즈 케이스를 밸트팩 측면에 부착해서 사용하면 충분히 극복이 가능하기 때문에 실질적으로 사용하는데는 크게 불편한 점이 없었습니다.

 저는 주로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출사를 다니는데 제가 몇달동안 사용해보니 자전거 여행을 즐기는 사진가분들에게도 굉장히 좋은 백팩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작고 가벼우면서 편리한 백팩을 찾는 사진가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습니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