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카메라 관련

삼양 AF 렌즈 펌웨어 업데이트! 삼정사 방문기 - 삼양 AF 14mm F2.8 & AF 50mm F1.4


삼양옵틱스에서는 소니 E 마운트 렌즈에 한하여 AF 렌즈들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AF 14mm F2.8, AF 50mm F1.4, AF 35mm F2.8의 총 3개 렌즈가 출시되었는데 얼핏보면 적은 것 같지만

따져보면 렌즈 전문 브랜드인 시그마와 탐론 보다도 더 많은 E 마운트 렌즈를 출시한 브랜드라고 할 수 있지요.


이번에 알아볼 내용은 삼양 AF 렌즈들에 대한 펌웨어 확인 방법과 업데이트 방법으로

아직 렌즈독이 출시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현재는 바디에서 렌즈의 펌웨어 버전을 확인해야 합니다.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들은 메뉴의 가장 마지막 페이지쪽으로 가면 버전이라는 항목이 있는데

그곳에서 카메라와 렌즈의 펌웨어 버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제가 사용중인 삼양 AF 14mm F2.8 렌즈는 Ver. 19 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삼양옵틱스 홈페이지에서 렌즈의 펌웨어 버전을 확인한 후 최신 버전이 아니면 반드시 업데이트를 받도록 합시다.



삼양 옵틱스 공지사항 링크

https://www.samyanglensglobal.com/ko/support/support-download.php?page=1&type=1&sub_type=1&category=A&product_seq=&lang=ko&search_text=&manager_mount_win=&manager_lang_win=&manager_mount_mac=&manager_lang_mac=

삼양옵틱스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확인하면 삼양 AF 렌즈들에 대한 펌웨어 소식을 얻으실 수 있구요.

렌즈의 펌웨어 업데이트는 삼양옵틱스 공식 서비스지정점인 삼정사에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추후 렌즈독이 출시되면 자가로 펌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할 수 있게되기 때문에 좀 더 여건이 좋아질 듯 하네요.



삼양옵틱스 서비스 지정점 삼정사

주소 : 서울시 중구 남대문로 29-2 3층 / 전화번호 : 02-773-6650




삼양옵틱스 서비스 지정점 삼정사 찾아가는 방법


남대문로 지하 쇼핑 센터 7번 출구로 나가서 위쪽을 바라보면 3층에 삼양옵틱스 서비스 지정점 간판이 보입니다.

오히려 삼정사라는 간판은 안보이더군요.



1층에 이디야가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이디야 건물을 찾으시면 편합니다.

이디야를 끼고 옆으로 돌면 3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이 보이는데 그 계단을 올라가면 삼정사입니다.

저는 올라가면서도 여기가 맞나? 라는 생각을 한참했네요 ㅋㅋㅋ



3층에 도달하면 삼양옵틱스 서비스지정점 카메라 하우스 간판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들어갔더니 정말 삼양 렌즈들이 많이 전시되어 있더군요.

삼양 AF 렌즈 펌웨어 업데이트 외에도 MF 렌즈들의 수리를 이곳에서 담당한다고 합니다.



저는 삼양 AF 14mm F2.8 렌즈와 AF 50mm F1.4 렌즈를 가지고 방문했는데 두렌즈 모두 펌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하는데 약 5분도 걸리지 않았던거 같습니다.

간단하게 접수증을 작성했는데 한국에서 생산하는 렌즈이기 때문에 내수가 있을 수 없어서인지 절차가 매우 간단했습니다. ^^

아직 펌웨어 업데이트 진행하지 않고 사용중인 분들이 계시면 언능 시간내서 펌웨어 업데이트를 받으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글을 마치며 삼양 AF 50mm F1.4 렌즈로 촬영한 이미지 몇장 올려봅니다.

삼양 AF 렌즈 펌웨어 업데이트! 삼정사 방문기

for 삼양 AF 14mm F2.8 & AF 50mm F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