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이야기/아시아 Asia

AIS 태국 유심칩 : 태국 여행시 꼭 필요한 방콕 유심칩, 방콕 공항에서 구입하기 (AIS Traveller SIM)




태국 유심칩 Thailand USIM

 

AIS Traveller SIM

 

 태국 여행시 꼭 필요한  인터넷 유심칩 태국 방콕 공항에서 구입하기

 

 

 

저녁 10시쯤 태국 수완나폼 공항에 도착했어요. 밤 늦은 시간이었지만 유심칩을 판매 하길래 구입하러 갔답니다.

아무래도 태국 유심은 공항에서 사는것이 가장 간편해요. 직원도 재빠르게인터넷 설정을 해준답니다. 지난번 푸켓에서 공항에서 안했다가 고생했었어요.

한국에서 로밍을 하게 되면 하루에 1만원이라는 사용 요금이 들고,  3박 5일을 하게되면 거의3~4만원 사용 요금이 나가게되요.

태국  유심칩을 구입하면 일주일 동안 마음껏 사용하는데 (1.5GB)  299바트 (약 1만원) 든답니다.태국 번호를 받기 때문에 통화도 가능해요. 

 

태국 공항에는 통신사가 다른 유심칩을 판매하는 곳이 2군데 있었어요. 


 


첫번째 보았던 곳은 잘 안터진다고 해서 , AIS Traveller SIM 연두색 간판을 찾아서 태국 공항을 돌아다녔어요. 

대체적은 후기가 AIS Traveller SIM 이 더 잘 연결이되고 터진다고 하더라고요.^^ 저도 물론 잘 터졌고요~ㅋ



잘 터지는   AIS Traveller SIM  태국 유심칩을 사려면 태국 공항  6번 출구 쪽으로 가면 연두색 간판이 보인답니다.


줄을 서서 구입을 했어요. 처음엔 무제한 인터넷 칩인줄 알았는데... 그건 아닌것 같더라고요~

 

여기에 사용하는 기간에 따라 가격이 다르고 사용 할 수 있는인터넷 양이 정해져 있더라고요.

인터넷 1.5GB , 전화 100 바트 사용 가능 해요. 그리고 가격은 299바트 약1만원 정도 되는 거랍니다.

 

SNS를이용하거나, 카톡, 인터넷 검색 용으로는 1.5GB 충분히쓰고도 남아요.

저도 엄청 인터넷사용하고, 핫스팟연결해서 노트북으로도 햇었는데 많이 써도 다 못쓰고 왓답니다

동영상 안보시면 될 것 같아요~ㅋㅋ

299바트를 내고 AIS Traveller SIM 을 구입하면 직원분이 핸드폰에서 한국 유심칩을 빼서 테이프로 붙여주고, 태국 유심칩을 넣어줘요.


그리고 핸드폰 설정을 다 바꿔준답니다. 



꺄~~~지난번에 푸켓에서 갤럭시 카메라와 삼성 핸드폰들이 모두 인터넷이 안되었었는데..

보니깐 설정에 들어가서 다바꿔야 하더라고요~  이번 기회에공항에서유심칩을 무조권 사는걸로 정햇어요~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