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이야기/아시아 Asia

대만타이중여행 : 충칭레스토랑 타이중 맛집



타이중 맛집 : Chongqing Restaurants

충칭 레스토랑



타이중 여행기를 시작합니다 ㅎㅎ 타이중 여행 첫날!! 저녁 7시쯤 넘어 ​대만 타이중에 도착 하자마자 대만 유심칩을 구입 한 뒤 , 버스를 타고 저녁을 먹으러 갔답니다. 

타이중 시내로 이동을 했어요. 도착한 곳은 충칭 레스토랑으로 가이드님께서 고급스럽고 맛있는 타이중 맛집이라고 하셨답니다.

워낙 맛이 좋아서  대만 타이중 결혼식도 많이 열린다고해요.  대만 결혼식은 식당을 빌려서 한다고 하네요^^ 그리고 더불어  현지에 사는 분들은 가족 외식 같은 걸 

충칭 레스토랑에서 한다며 알려주셨어요. 다행히 한국인 가이드님께서 대만어를 너무 잘하셔서 저희는 아무 걱정 없이 음식을 주문 할 수 있었답니다.

 대만 현지 음식점은 인원수에 따라 셋트로 시키면, 계속 요리들이 종류별로 나와요. 쭈욱~~코스별로 나오는 것 같았어요. 

특별히 타이중 맛집이라서 그런지 음식들이 한국사람들 입맛에 잘 맞더라구요~대체적으로 고기로 만들어진 음식들과 볶음요리들이 있었는데, 

예전에 중국에 갔을때에는 중국 요리가 느끼해서 못먹었었는데 대만 현지 음식들은 중국 음식과는 달라서 제 입맛에 너무 잘 맞았어요!!ㅋㅋ




딱 보아도 엄청 커 보이는 타이중 맛집!!! 바로  '충칭 레스토랑' 한자로는 重慶餐廳 이렇게 써잇었답니다. 타이중 시내에 위치해 있답니다.



간판을 보니1949 년 부터 타이중에 있었던 충칭 레스토랑이래요. 

우와~ 역사가 있는 음식점이라고 해서 타이중 맛집으로 현지분들에게도 인정을 받는  대만 음식점이 된 것 같네용~ 



타이중 맛집 충칭 레스토랑 카운터에서  인원수를 말하고 안내를 받고 들어갔어요!ㅋ

 


대만에서 결혼식을 하는 대만 레스토랑이라서 엄청 넓고 테이블이 많았답니다. 그리고 식당에 깔끔하게 셋팅되어서 좋더라구용

대만 현지 분들도 많이 있었어요! 식구들끼리 많이 오셨더라구요 그리고 이날은 특히 다른 지역에 사는  대만 사람들도 타이중으로  놀러온것 같더라구요.



첫번째 음식!!  오징어와 고기로 만들어진 음식들과  회가 나왓답니다 참 깔끔해보이죵~~

문어인지...오징어 인지..탱탱하고 맛있었어요!!ㅋㅋㅋ



와사비 장과 함께 먹는 고기~개인적으로 차가운 고기보다 따뜻한 고기를 좋아했는데 이 고기는 차갑게 나온 고기였는데 맛있게 잘 먹었답니당.


 

이것은 만쥬 같은 건데요~ 너무 맛잇고 부드럽고 달콤하고...

솔직히 한개 더 먹고 싶었는데 갯수대로 나와서..한개로 만족해야했어요 ㅋㅋㅋ



안에 고명은 달콤한 고구마 같기도  햇어요~ 겉은 살짝 구워서 고소하고 안에는 부드럽, 또 생각나네요!!!

잊지못할 만쥬~~



탕수육 같은 고기가 들은  스프 같은 음식~~!! 고기들이 튀겨져서 위에 있었고 안에는 오징어 같은 해산물들이 있었답니다. 

 진하고 부드러운 국물이 맛있어서  3그릇 넘게 먹었어용!



약간 스프 같기도 하고, 국 같기도 하고~ 좀 진한 느낌의 국물이 좋더라구요. 계란도 들어가 잇고~~



 

첫번째는  탕수육 같은 고기였어요! 정말로 맛있었답니다.!

두번째는 튀긴 생선에 소스를 뿌려서 나온건데..물고기에서 비린내가 안나서 좋더라구요!



 고기 종류 음식 중에서 제일 맛있게 먹은 음식이랍니다!!!꺄~~

달달한 간장 양념으로 고기 살 안까지 스며들어서 간이 잘 맞고, 제가 좋아하는 밤과 은행들이 가득 올려져 있었어요. 뭔가 돼지고기 조림!

밥이랑 먹으니깐 더욱 맛있는 고기 반찬!!!꺄!!

 


대만 타이중 사이다 같은 거예요~ 전 술을 못먹어서 이렇게 탄산음료로~~ㅋ 대만 사이다도 맛나요


 


아직도 생각나는 은행, 밤, 고기 조림! 저도 만들고 싶어요!! 은행도 고기도 소스도 맛있더라구요


 


대만의 물고기로 국물을 우려낸 샤브샤브 비슷한 요리였어요!! 안에는  당면, 버섯, 해물등등 아주 많이 들었답니다.

이 음식도 맛 강추!! 국 요리 중에는 가장 맛있는 음식이었어요!


 


해물과 완자를 골라서 먹기!~ 해물이 쫄깃한게 맛잇었답니다.


 

빨간 고추기름으로 조금은 매운 고기요리였어요. 한국 음식의 매운 맛과는 조금 다르지만....

한국의 매운 음식이 그리웠던 분들에게 매운게 맛있다고 끌린다고 하네요 ㅎㅎ전 많이 못 먹었어요!!ㅋ

대만 음식들이 ...솔직히 중국 요리들보다 훨씬 맛있네요  완전 조항요.



대만의 음식점들은 보통..코스요리처럼 계속 요리가 나오다가  과일이 나오면 이제 요리가 끝난거라고 해요., 

수박도 달콤하고 ...맛있었답니다.  수박이 진짜 달콤해서 디저트로 딱~이어서..완전 많이 먹었어요!ㅋㅋ

 


타이중 맛집에 오니 행복하네요 . 사실 충칭 레스토랑을 나오기전에  중국어로만 되어있는 명함을 사진으로 찍었어요~

꼭 꼭 타이중에 오면 먹는 음식점으로 등록해야해요~ㅋ 정말 대만 현지 음식들은 한국인에게 잘 맞아서 좋네요~



타이중 맛집인 대만 현지 음식점 위치는 명함에 나와 있답니다. 혹시 가고 싶은 분들은  이 명함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