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중 여행 : 타이중 공항에서 대만 유심칩 구입하기! (중화통신)



SONY | ILCE-5000 | 1/100sec | F/8.0 | 10.0mm | ISO-100



대만 중화통신 유심칩 구입하고 무제한 인터넷 써용~



​드디어 만다린 항공을 타고 대만 타이중 국제 공항에 도착했답니다. 만다린 항공은 작은 저가 비행기이지만 안전하게 대만 타이중까지 데려다 주었어요.

3시간정도 밖에 안가는데도 뜨거운 밥이 나오는 기내식이 정말 좋았고, 2명씩 앉아서 편하게 이용 할 수 있었어요.

멀미가 심한 저에겐...신기하게도 유일하게  비행기 멀미가 없답니다. 저는 해외여행 체질이라는..ㅋㅋ

이제부터 타이중 여행을 해야해요. 하지만 먼저 타이중 공항에 도착하자마자 해야 할 일 이 있답니다!

저에게 가장 중요했던 바로 실시간 인터넷!! 은근 인터넷 중독이 되어버려서..ㅠㅠ 바로 바로 대만 유심칩 구매햇어요~ㅋ

조사한 결과 타이중 공항에 중화통신이 있다는 걸 알고 왔기에 타이중 공항을 둘러보니 보이더라구요. 

그리고 대만에서 가장 잘 터지는 중화통신 유심칩을 구매하기로 결정!

다행히 대만 타이중 국제 공항은 아담하고 작은 공항이라서 대만 유심칩을 판매하는 중화통신 부스를 찾는건 어렵지 않았답니다.

타이중 공항에서 항공표를 구입하는 곳으로 가면 왼쪽 편에 바로  대만 중화통신 유심을 구입하는 곳이 바로 보인답니다.

참고로 저녁 7시쯤  대만 유심칩을 구입할때에는 중화통신 부스가 열어 있었어요. 언제까지 오픈을 하는지는 모르겠네요~ 흑 


 

SONY | ILCE-5100 | 1/60sec | F/4.0 | 10.0mm | ISO-640



여기가 타이중 공항에 있는 중화통신이랍니다. 대만의 어디 지역에서나 인터넷이 잘되는 중화통신 대만 유심칩을 구입 할 수 있어요!

전 해외 여행을 갔을 때, 현지 유심칩을 구입해서 쓰는 방법이 가장 좋다고 생각한답니다. 일본이나 하와이 같은 경우는 와이파이 에그를 가져가는게 편하지만

대만이나 홍콩, 태국은 이렇게 현지유심칩이 저렴한 곳은 로밍하는 가격보다 훨씬 싸요!!  한국에서 로밍을 하면 하루에 1만원 정도 드는데에 반해

대만에서 5일 내내 무제한으로 사용하는 인터넷 대만 유심칩이 대만 돈으로 300원이예요~ 즉 한국돈으로 12000원 정도 되는 거랍니다.

5일 내내 마음껏  쓸수 있고,  현지 통화도 50원정도 할 수 있기 때문에 , 같이 여행간 사람들끼리 급하면 현지 번호로 통화도 가능햇어요! 후훗 좋아!!

그러나 전 인터넷만 하면 되면 되기 때문에  통화양은 가장 적고 무제한 인터넷이 되면서 저렴한 300원 유심칩으로 구입했답니다. 

그러니깐 비 타입을 구입했다고 하면 되요.


 SONY | ILCE-5100 | 1/60sec | F/4.0 | 18.0mm | ISO-400


대만 중화통신 유심칩 가격은 제가 적어 놨어요!  정말 저렴하게 사용 할 수 잇는 대만 유심칩이랍니다.

제가 구입한  대만 인터넷 & 통화 유심칩을 5일치로 300원짜리를 했답니다.B타입의 경우 5일을 사용할 수 있고 가격은 300원. 약 1만 2천원이구요

인터넷은 무제한이고 통화는 50라고 써잇답니다. (50원) 통화는 필요가 없는 분들은 가장 가장 통화가 작은걸로 구입하는것이 좋답니당 


대만 유심칩을 구입하는 종류를 살펴보면...


A 번 3일 - 300원 / 인터넷 무제한, 통화 100

B 번 5일 - 300원 / 인터넷 무제한 , 통화 50

C 번 5일 - 500원 / 인터넷 무제한 . 통화 500

D 번 7일 - 500원 /인터넷 무제한, 통화 150

E 번 10일 - 500원 / 인터넷 무제한 , 통화 100


이런식으로 나눠져 있어요. F,G 는 일주일 이상 여행하시는 분들이 쓰기에 좋아요~ 인터넷은 무제한 통화량도 많답니다. 

근데 H는사용 일자와 관계없이 1기가 인터넷 제한에 통화 170 이더라구요. 오랫동안 인터넷과 통화없이 받기만 하시는 분들은 이게 최고일듯 싶어요.

저처럼 5일 정도 대만 여행을 한다면 B 를 사는게 나은 것 같고, 9박10일 정도 대만 여행을 한다면 E 타입이 좋은것 같답니다. 참고하세염~~

아무래도 인터넷은 무제한이 최고에염! 키키


SONY | ILCE-5100 | 1/60sec | F/4.0 | 10.0mm | ISO-800 


한국에서 환전해온 대만 돈이 다 500원, 1000원 단위라서 잔돈을 만들기 위해 500 원을 냈답니다. 300원을 내고 나면 200원 거스름돈 받을 수 있거든요

참고로 대만 유심칩 구매시 중화통신에서는 여권도 제시해야 해요~300원과 핸드폰 , 여권을 제출하고 꼼꼼하게 체크했어요.


SONY | ILCE-5100 | 1/60sec | F/4.0 | 10.0mm | ISO-500

 

대만 직원분이 안내해주시는 데로 서류도 작성해야한답니다.

홍콩이나 태국 유심칩을 구매하는 것보다 절차는 복잡하지만 여행객들을 배려해 주셔서 후다닥 해주신답니다^^ 


SONY | ILCE-5100 | 1/60sec | F/4.0 | 10.0mm | ISO-400

 

말은 안통해도, 동그라미 친 곳에 사인하고 쓰면 된답니다 ㅋㅋ 걱정하지 마세용~~~ 대만 유심칩을 발급 받기위해서는 거쳐야하는 서류 작성했어요


SONY | ILCE-5100 | 1/60sec | F/4.0 | 10.0mm | ISO-1000



저희가 잘 못하니깐 친절히 알려주시는 중화통신 직원분이랍니다. ㅋㅋ 이뿐 동생들이 와서 그런지...미인계가 통한답니다 ㅋㅋ



SONY | ILCE-5100 | 1/60sec | F/4.0 | 18.0mm | ISO-500


대만 유심칩은 다른 설정을 하지 않아도 ,핸드폰에 유심칩만 넣어주면 바로 개통이 된답니다. 아싸리~

지난번 태국에서는 번호를 누리고 통화버튼 누리고..여러가지 절차가 잇었고,  홍콩에서도 직원이 인터넷 연결을 해줘야 사용을 할 수 있었어요

근데 대만 유심칩은 그냥 제가 핸드폰에 유심칩을 넣고 , 전원버튼 누르고 모바일 데이터만 키면 바로 개통이 된답니다.



SONY | ILCE-5100 | 1/60sec | F/4.0 | 10.0mm | ISO-800



 대만 중화통신 유심칩 케이스는 참....일본풍 같아요. 벚꽃들이 그려져 있어서 신기하네요.  일본의 통치를 50여년 받아서 그런지..

중국 반/ 일본 반 섞인 곳이 대만이 아닐까 싶어요.   이제 대만 유심칩을 넣고 전원 버튼을 켯어요. 


SONY | ILCE-5100 | 1/60sec | F/4.0 | 10.0mm | ISO-1000 

 

제가 대만 타이중 여행을하면서 대만 유심칩 덕을 톡톡히 봤어요. 

특히..대만 타이중 여행에 대한 정보가 많이 없어서 핸드폰 구글 지도를 이용해서 실시간 인터넷을 사용하면서 제가 간 곳들을 체크하고

타이중 여행에서 찍은 사진들을 바로 바로 SNS에 올릴 수 있었어요.  대만 인터넷이 잘 터지고 빠르더라고요~>ㅁ<

 대만 중화통신 유심칩 인터넷 빵빵이라 마음에 쏙 드네여~캬캬캬 너무 좋으당~~




 대만 타이중 4박5일 여행하면서 중국어라서 못 알아보는 간판도 많고, 지역이 많아서 ..

구글 지도 인터넷 검색을 통해서 실시간으로 제가 어디에 있는지 알아보고, 제가 있는 위치를 캡쳐해서 저장 할 수 있었어요^^

덕분에  타이중여행을 하는동안 어디 어디를 갔는지 더 기억에 잘 남고, 지금 여행기를 쓰면서도 무척 편리하답니다.


그래서  대만 타이중 여행 하면서 찍은 사진들을 버스 타서 이동할때  카메라에서 핸드폰으로 옮겨서 바로 바로 SNS 에 올리는 재미가 좋았답니다 ㅋㅋ

제가 만난 푸른 타이중 여행을 생생하게 올리는 기분은 정말 짱좋았어요!!>ㅁ< 주변의 사람들이 이런 대만 여행 사진은 처음 보았다며 부러워했어요

암튼 빠르게 인터넷이 되어서 너무 뿌듯하고..대만 여행 내내 실시간 업로드를 잘 할 수 있었답니다.


저 처럼 대만 타이중 여행 할때는 꼭 대만 유심칩을 이용하셔서 무제한 인터넷을 자유롭게 이용하시고 실시간 여행을 올려보세용~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아시아 대만 | 타이중
도움말 Daum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