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이야기/아프리카 Africa

에티오피아여행 : 최고의 뷰를 가진 랄리벨라 마운틴뷰 호텔 Mountain View Hotel




에티오피아여행 : 최고의 뷰를 가진 랄리벨라 마운틴뷰 호텔  


Lalibela Mountain View Hotel


사진,글 오로라공주 민작가



에티오피아 북부 해발 3000m에 위치한 작은 마을 랄리벨라에서 가장 뷰가 좋은 마운틴 뷰 호텔에 갔다. 내가 갔던 에티오피아 숙소 중에 베스트 1에 속한다.

이렇게 뷰가 좋은 호텔은 미국 서부 여행 모뉴멘트벨리 호텔 이후 만난 2번째 호텔이다.  호텔의 야외 테이블에 앉아 있으면 해가 지는 모습과 

밤하늘에 펼쳐진 수많은 별들을 볼 수 있다. 특히 랄리벨라 마을은 빛이 많이 없어서 별을 보기에 더욱 좋아 덕분에 나는 잠을 못 잘 정도였다.

그리고 방마다 야외 테라스가 있어 산에서 내려다보는 뷰를 언제든 볼 수 있다.



랄리벨라 마운틴 뷰 호텔 입구에 들어가면, 이렇게 주차장과 함께 호텔이 보인다~




마운틴 뷰 호텔에 들어가니 로비가 넓고, 창문이 많아서 무척 따뜻하게 느껴졌다. 쉴 수 있는 쇼파가 있고, 레스토랑도 연결이 되어 있었다.



그리고 체크인을 할 수 있도록 카운터가 있고, 왼쪽에는 멋진 뷰를 보러 나갈 수 있는 야외 테라스가 있다. 



와우....야외 테라스에 나가서 정말 깜짝 놀랬다. 한참동안 멋진 풍경을 감상했다. 정말 최고였다. 붉은 호텔의 건물이 더 빛나는 시간이었다.

해가 바로 정면에서 지고 있어 사진에는 잘 나오지 않지만.. 노랑빛으로 물드는 산들이 정말 멋졌다.



랄리벨라로 오는 도로가 유독 눈에 들어왓다, 구불 구불 도로가 자연과 함께 어울려 멋지다.

해가 지는 덕분에 생기는 그림자가 산길을 더욱 입체적으로 만든다. 



멋진 뷰를 자랑하는 마운틴뷰 호텔의 야외 전경. 정말 최고엿다. 



밤에는 저 ㅗ로를 따라 올라오는 빛만 보인다. 꼭 반딧불이 움직이는 것 처럼...^^ 구불 구불 길이 멋진 랄리벨라



안녕~~~~~~~~~ 인증샷은 빼 놓을 수 없지!!!!>ㅁ<



내방 키를 받았다. 키도 참 독특하다. 랄리벨라 성조지 교회의 모양을 따라 만든 열쇠였다. 역시 랄라벨라스럽다.

이제 방으로 가보았다. 이런 뷰를 가진 호텔이니..방도 기대가 되었다.



뷰호텔은 엘레베이터가 없고, 이렇게 게단을 이용해야한다. 물론 캐리어는 다 옮겨주셔서 팁만 드리면 된다^^



짜잔!!! 내 방이다!!! 싱글 사이즈 침대가 2개나 잇엇던 내 방!!!빛이 들어와서 더욱 멋졌다~

더불 침대가 하나 있었다면, 아마 더 넓게 객실을 이용 햇을 것이다. 방이 너무 깨끗해서 맨발로 다니려고, 신발을 문 쪽에 벗어두고 다녔다.

꼭 우리나라처럼 온돌형식으로 된 듯 보이는 객실이었다.



방안에는 의자, 책상, 침대, 텔레비젼이 있고, 문 쪽에 장롱이 있어 옷을 걸어 둘 수 있다.  화장실은 따로 분리되어 있다.



해가 지고나니 밤하늘의 별들이 더 선명하게 보였다. 오묘한 색의 하늘은 더욱 아름다웠고, 

이름은 모르지만 수많은 별자리들도 선명하게 보였다.  딱 하나 북두칠성은 확실히 내가 알아볼 수 잇었다. ㅎ




랄리벨라는 해발이 높아서 밤이 되니 더 추웠다. 겨울 옷까지 꺼내 입고, 호텔 야외공감에서 한참동안 별을 구경했다.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별을 보다보니 밤 12시가 될 정도였다. 새벽 2시쯤 되니 사람들은 모두 잠자러 들어갔고, 밤이 깊어질 수록 은하수와 별들을 더욱 짙어져갔다.

그냥 보고만 있기에는 너무 아쉬워서 함께 사진을 찍고 싶어서 삼각대에 연결해 셀카도 남겼다. 

나는 비록 조금 흔들렸지만, 그래도 너무 아름다운 별과 음하수가 암께 나와서 행복했다.


 


별구경 하다가 한 3시간쯤 자고 일어났다. 빵과 과일이 있는 소박한 아침 식사. 

그래도 나는 과일이 많아서 완전 좋았다. 빵에 쨈을 발라 먹고, 감자와, 과일을 많이 먹었다. 



아침이 되니 전면이 창으로 된 레스토랑에 빛이 은은하게 들어온다. 너무 좋았다^^



맛있는 과일로 아침 식사를 할 수 있어서 좋은 시간~ 참고로 죽 같은 음식과 스크램블도 있다. 

나는 과일이 좋아서 망고쥬스랑 망고랑, 파파야랑 바나나만 엄청 가져다 먹었다. 에티오피아 과일들은 정말 맛있다.



일몰때에는 해가 정면으로 져서 산맥들이 노랗게 물든 것을 보앗다면,  일출은 호텔 반대편으로 떠서 호텔에서 바라보는 뷰의 풍경이

햇빛을 받아 더 선명하게 보여졌다. 산과 산이 끊이 없이 펼쳐진 풍경을 보노라니 너무 좋았다.

이것이 바로 내 방 테라스에서 볼 수 있는 뷰!! 정말 방에서 안 나가도 좋다~>ㅁ< 창문을 열고 바라보고 있으니 시간이 후딱ㅜ 지나간다.



마지막으로 떠나기전 내 그림자 셀카!!! 마운틴 뷰 호텔에서 볼 수 았는 멋진 풍경과 함께 내 그림자를 남겼다.

정말 최고의 풍경을 만낫던 아침 시간^^ 내 눈앞에 펼쳐진 아 아름다운 풍겨을 다시 만날 수 있을까?^^

안녕.. 랄리벨라~ 또 올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