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차지 3.0을 지원하는 LG G6

LG G6는 Qualcomm MSM8996 Snapdragon 821 칩셋을 탑재하여 퀄컴 퀵차지 3.0을 지원합니다.

퀵 차지는 간단히 말해서 스마트폰의 충전 속도를 빠르게 해주는 기술인데 단순이 전압을 높게 해서 충전 속도를 높이는 것이 아니라 

전압이랑 전류의 양을 조절해서 빠르게 충전해 주는 기술로 굉장히 빠른 충전 속도를 보이면서도 안정적이죠.



Quick Charge 3.0

퀵 차지 3.0은 충전시 최적의 전압에 대한 지능형 협상(Intelligent Negotiation for Optimum Voltage)을 사용하여 

휴대용 장치가 어느 시점에, 어떤 전력 수준을 요청하여 최적의 전력 전송을 가능하게 하면서 효율성을 극대화 할 수 있게 해주는 알고리즘을 사용합니다.

특히 Quick Charge 3.0은 3.6V에서 20V까지 200mV 단위로 세분화 된 전압 범위를 제공하기 때문에 모바일 장치가 이상적인 전압 수준으로 동적으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퀵차지는 1.0, 2.0, 3.0 3개의 기술이 있는데 스마트폰과 충전기 모두 퀵차지를 지원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LG G6는 퀵차지 3.0을 지원하기 때문에 충전기만 지원한다면 매우 빠른 충전 속도를 보여줍니다.



Quick Charge 3.0 기술이 궁금하신 분은 아래 링크 참고하세요.

https://www.qualcomm.com/news/snapdragon/2015/09/14/introducing-quick-charge-30-next-generation-fast-charging-technology



<LG G6 퀵차지 3.0 테스트>

LG G6의 퀵차지 3.0이 잘 동작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간단한 테스트를 진행해 봤습니다.

테스트는 오리코 퀵차지 2.0 충전기와 퀵차지 3.0 충전기를 사용하였습니다.



먼저 퀵차지 2.0 충전기에 LG G6를 꼽으면 테스터기에 전압이 약 9.19V로 표기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가 기존에 사용중이던 소니 X 퍼포먼스도 퀵차지 2.0을 지원하기 때문에 비교해봤는데 비슷하게 9.16V를 보여주더군요.


 


그렇다면 퀵차지 3.0 충전기는 어떨까 싶어서 LG G6를 퀵차지 3.0 충전기에 꼽아봤더니 전압이 6.62V로 충전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퀵차지가 일반 충전보다는 압도적으로 빠르고 1.0과 2.0은 엄청난 속도 차일를 보이지만 2.0과 3.0은 생각보다 충전속도 차이는 크지 않기 때문에 체감이 확 되지는 않지만 이왕이면 빠른게 좋겠죠. ^^



LG G6를 퀵차지 충전기로 충전하면 아래와 같이 충전되는 이모티콘이 다르게 표시되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기존에 사용중이던 소니 X 퍼포먼스는 퀵차지 충전기로 충전해도 별도로 표시되는게 없어서 답답했는데

LG G6는 이렇게 퀵차지로 충전중이다는걸 알려주어서 편하더군요.



 


요즘은 외장 배터리도 퀵차지 기능을 지원하는 것들이 많은데 제가 갖고 있는 소니 배터리는 퀵차지 2.0을 지원해서 테스트 해봤더니 잘 동작하네요.


 


LG G6는 배터리 일체형이라 충전이 매우 중요한데 퀵차지 충전기만 있으면 짧은 시간에도 완충이 가능하기 때문에 매력적인 것 같습니다.

정말 날이 가면 갈수록 스마트폰이 좋아지는걸 보면 기술이 발전이 정말 놀랍습니다. ^^


- LG G6 체험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