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ETC

넥센 스피드레이싱 - 원웨이 모터스포츠 레이싱팀 촬영 - 소니 액션캠

김작가♡오공주 2017. 9. 15. 14:42

지난 주말 영암 F1 경기장에서 열린 넥센 스피드레이싱 5라운드 촬영 다녀왔습니다.

원웨이 모터스포츠 팀 원인선 선수의 연습 2차 주행 영상인데요.

4개의 Sony Actioncam을 가지고 다각도 촬영을 해봤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w-FTaKF_OGc&t=58s


넥센 스피드레이싱 5라운드 - 영암 KIC

원웨이 모터스포츠 - 원인선 선수 - 연습 2차 주행


Sony Actioncam 다각도 촬영 FDR-X3000R / FDR-X1000V / HDR-AS100V / HDR-AZ1

Action Cam Movie Creator 편집




실내 내부에서 가장 흔들림이 많은 측면은 광학시 손떨림 보정 기능을 탑재한 FDR-X3000R 액션캠을 사용해서 촬영했습니다.

소니 FDR-X3000R은 모든 브랜드의 액션캠 중에서는 유일하게 B.O.SS.라는 광학식 손떨림 보정 기능을 탑재한 것이 강점으로

별도의 짐벌 없이도 안정적인 촬영이 가능하기 때문에 액티브한 촬영에 매우 편리합니다.




측면에는 신혼여행 가기전에 구입했던 저의 첫 액션캠 카메라인 HDR-AS100V을 장착해 주었습니다.

혹시나 옆차와 부딪혀서 파손될 수도 있기 때문에 금액적 타격이 가장 적을 녀석을 선택하다보니 HDR-AS100V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ㅎㅎㅎ

고프로는 네모난 디자인이지만 소니 액션캠은 슈팅형으로 얇고 길기 때문에 이런식으로 고정할 때 훨씬 유리합니다.




메인 영상으로 사용될 전면 영상을 촬영하기 위해 차량 상단에는 고화잘의 FDR-X1000V를 장착하여 4K 촬영과 FHD 촬영을 병행했습니다.

레이싱의 현장감을 살려주기 위해 일부러 손떨림 보정 기능은 OFF 하고 촬영했습니다.




레이싱 촬영의 경우 선수들이 모니터링을 하기 위해 인캠을 설치하는데

내부는 어짜피 GPS 신호를 잘 못 받기 때문에 아예 GPS 기능이 없는 HDR-AZ1을 장착하여 후면에서 드라이버와 정면을 촬영했습니다.




액션캠이 작아서 안 보일줄 알았는데 차량이 흰색이다보니 멀리서 촬영해도 은근 잘 보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