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공주의 하루/먹빵이야기

집밥 백선생 묵은지 레시피 : 집밥 백선생 묵은지 볶음 (백선생 김치볶음)







집밥 백선생 묵은지 레시피 : 집밥 백선생 묵은지 볶음 ( 백선생 김치볶음)


집밥 백선생 묵은지 볶음 레시피




레시피 정리 &글  오로라공주 민작가




집밥 백선생 묵은지 레시피 중에 2번째 정리예요!! 

솔직히 정리하는것도 시간이 많이 걸려서..나눠서 쓰고 있답니다. ㅋ 이번에 2번째 묵은지 요리는  바로 묵은지볶음 이예요.

백선생 묵은지 복음은 밑반찬으로 하기 좋다고해요. 아무래도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백선생 묵은지볶음은 자주 만들어 먹을 수 잇을것 같아요. 

이젠 밥도둑이라는 새로운 이름도 얻은 묵은지복음!!ㅋㅋ . 집밥 백선생 묵은지볶음 레시피 자세하게 살펴볼게요.

참고로 김치볶음도 같은 방법으로 하면 된답니다. ^^





집밥  백선생 묵은지 볶음  재료 준비하기



냄새나는 묵은지는 씻어서 준비 / 일반 김치나 냄새 안나는 묵은지는 그대로 하셔도 되용.


묵은지ㅐ는 잘게 썰어서 준비 , 들기름은 많이, 파 한줌 , 간마늘 1숟가락 ,설탕 조금 , 통깨 , 국간장(간이 필요할때만)




이제부터 집밥 백선생 묵은지볶음 만드는 레시피 정리해서 보여드려용~




1. 묵은지를 씻어서 준비합니다. 묵은지 배춧잎을 잘 펴서 도마에 올려놓고 잘게 썰어줘요. 



2. 팬에 들기름을 듬뿍 넣어줍니다. 들기름은 묵은지의 군내를 없애주는거라 듬뿍 넣어도 좋아용!



3. 바로 잘게 썰은 파를 넣고 파기름을 만들어줘요. 



4. 파기름에 간마늘을 한숟가락 넣어서 볶아줍니다. 살짝만 볶아주면되요



5. 백선생 묵은지복음이니깐..ㅋㅋ 바로 묵은지를 투하!!! 잘 복아줍니다. 고소한 들기름 냄새가 날듯



6. 마지막으로 설탕 반숟가락을 넣고 묵은지 군내를 완벽하게 잡아줍니다. 점점 백선생 묵은지볶음이 완성되고 잇어요~~ㅋㅋ



7.  집밥 백선생 묵은지 볶음 완성!! 여기다가 통깨를 뿌려주면 비쥬얼도 최고겠죠?? 



 백선생 묵은지 볶음은 쉽게 만들 수 있는 간단한 반찬이예요. 당장 시댁에서 묵은지를 가져와서 백선생 묵은지볶음을 해야겠어요^^

모두 도움이 되셨길 바래용!! 집밥 백선생 묵은지 레시피 완성!!^^




 집밥 백선생 묵은지 볶음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