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공주의 하루/먹빵이야기

집밥 백선생 묵은지찜 : 집밥 백선생 돼지고기 묵은지찜 레시피 (백선생 묵은지 김치찜)/ 백선생 묵은지찜 동영상






집밥 백선생 묵은지찜 :  백선생 묵은지 김치찜 & 백선생 묵은지찜 동영상


집밥 백선생 돼지고기 묵은지찜




레시피 정리 &글  오로라공주 민작가




대박!!! 제가 기다리고 기다렸던 묵은지 김치요리가 이번에 집밥 백선생에서 했답니다!! 집밥 백선생 묵은지 요리 편~~>ㅁ<

그리고 제가 제일 기대했던건 바로 바로 백선생 묵은지찜!! 제대로된 명칭은 '백선생 돼지고기 묵은지찜' 이랍니다~

우리 백선생님은 언제나 저에게 용기를 준답니다. 정말 쉽게 묵은지찜을 만드는 방법을 보여주셔서 저도 이번에 만들 수 있다는 용기를주거든요.

사실 제가 제일 많이 해먹었던건 박선생 콩나물찌개 & 콩나물볶음 이였는데..이번에 백선생 돼지고기 묵은지찜으로 바뀔 것 같아요.

집밥 백선생 요리들을 하도 정리를 블로그에 잘해서..(제가 보기에도 잘해서) 솔직히 만드는 방법을 안올리게 되네요. 

제가 직접 만든 것도 올려야하는데..이렇게 집밥 백선생 레시피를 잘 정리하다보니..또 이거 보고 만들면 되서 자꾸 블로그에 안올리게 되네요~ㅋㅋㅋ

이제부터는 제가 만든 집밥 백선생 요리들을 올리도록 할게용~~>ㅁ< 참고로 묵은지 말고 익은 김치로 하면 백선생 김치찜이 완성된답니다. 돼지고기 김치찜도 같은 방법 이라고 하셨어요.


지금은 제가 가장 하고 싶었던 요리인 집밥 백선생 묵은지찜 레시피를  정리할게용~





집밥 백선생 돼지고기 묵은지찜 재료 준비하기



돼지고기 앞다리살 1kg, 묵은지 반포기짜리 3덩어리(1포기 반) , 고춧가루 3숟가락 (묵은지를 씻었을때는 5숟가락)

파 크게 썰어서 준비, 양파 2/1개 , 창양고추 3개씩 반씩 썰어서 , 간마늘 1숟가락, 간생강 조금 



묵은지찜 양념 : 물 이나 쌀뜬물 , 설탕 소주잔 2/1컵, 새우젓 소주잔1컵, 국간장 2/1소주잔, 된장 2/1숟가락 , 소금도 2/1 숟가락

 (따로 대접에 만들어줍니다)






이제부터 집밥 백선생 묵은지찜 만들어 볼게요~ 아니 묵은지찜 만드는 모습을 보여드릴게요!ㅋㅋ





1.  앞다리살 돼지고기 1kg 와 묵은지 김치 1포기 반 정도를 을 준비합니다.   


집밥 백선생 묵은지찜 은 2가지 방법을 알려주엇어요. 묵은지 종류에서도 냄새가 나는 묵은지와 덜 나는 묵은지가 잇는데요.

그 2가지 종류의 묵은지를 가지고  백선생 돼지고기 묵은지찜 을 따로 따로 만들엇어요. 


백선생 묵은지찜은 만드는 방법은 2가지 방법  다 똑같은데  

냄새나는 묵은지는 고춧가루와 안에 있는 양념들을 깨긋히 씻어낸다는것.
그리고 나중에 고춧가루를 5숟가락 넣는거 빼고는 다른게 없어요


냄새가 나는 묵은지는 양념을 깨끗히 씻었기때문에 색갈을 위해서 고춧가루 5숟가락을 넣는거랍니다! 이해 하셨죠?



2. 냄새나는 묵은지는 씻어서 준비하고, 냄새 안나는 묵은지는 그대로 사용합니다.

돼지고기와 김치가 들어갈만한 냄비를 준비합니다.  맨밑에 고기를 통째로 넣어줍니다. (1시간 30분 끓이는거라 두꺼워도 괜찮아요)

그리고 고기 위에 묵은지 김치를 올려줍니다.


여기서  백선생 돼지고기 묵은지찜 팁!! 얼었던 고기는 자연 해동을 시킨 뒤 물로 살짝 씻어서 준비하면 냄새가 나지 않아요!!




3. 백선생 묵은지찜 양념은 따로 만들어줍니다. 


우선 대접에다가 물을 준비합니다. (쌀뜬물도 좋아용)  물에 설탕 소주잔 2/1컵, 새우젓 소주잔1컵, 국간장 2/1소주잔, 된장 2/1숟가락 , 소금도 2/1 숟가락을

넣어서 준비해요. 이렇게 섞어서 김치와 고기가 담긴 그릇에 넣어줍니다. 



4. 묵은지찜 양념과 묵은지 & 고기가 들어간 대접에 추가적인 채소와 재료를 넣어요.


양파를 2/1 썰어서 넣어주고, 파는 크게 썰어줍니다. 그리고 고추도 크게 반 썰어서 넣어줘요. 

마지막으로 씻은 묵은지에는 고춧가루 5숟가락, 안씻은 묵은지는 3숟가락을 넣어줍니다. ^^




5. 그리고 백선생 묵은지찜이 완성 되기위해서는 오랫동안  1시간 - 1시간30분정도 끓여줍니다. 

끓이는 동안 묵은지찜 물이 줄어들기 때문에...수시로 물을 넣어줍니다. 30분에 한번씩 체크해줍니다!!



6. 드디어 집밥 백선생 돼지고기 묵은지찜 완성!!  백선생 묵은지찜 레시피가 참 간단하죠?ㅋㅋㅋ

끓이면 이렇게 묵은지찜이 맛있게 만들어진답니다. ㅎㅎㅎㅎ



집밥 백선생 돼지고기 묵은지찜의 하이라이트 돼지고기가 1시간 30분이면 충분히 익는답니다!!ㅋㅋ



고소한 뭊은지 김치도 맛있게 익었어요~ 돼지기름이 묵은지의 냄새를 잡아준다고해요!!ㅋㅋ 돼지고기 최고!!



이렇게 예쁘게  백선생 돼지고기 묵은지찜 을 담아줍니다. 정말 꼭 해먹을거예욤!!ㅋㅋ 여기에 깨도 솔솔 뿌려주면 좋을 듯! 



집밥 백선생 돼지고기 묵은지찜을 먹으면 옆에서 하나 죽어도 모를것 같아요!ㅋㅋ

처음에도 말씀 드렸지만...일반 익은 김치로도 가능하다고해요!! 일반 김치로 만들면 백선생 김치찜이 만들어지는거랍니다.

백선생 돼지고기 김치찜도 맛잇을것 같아요. 김치와 돼지고기는 너무 잘 어울리자나요~~


얼른 집밥 백선생 묵은지 요리 레시피를 정리해서 올려야겟어요!! 사실 제가 백선생 레시피들을 적어도 5번 정도 보면서 정리하는거라서..

잊어 버리기전에 얼른 정리해야해용~!! 모두 맛있는 집밥 백선생 묵은지찜 만드세요!!




 백선생 묵은지찜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