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이야기/아메리카 America

미국 유심, 캐나다 유심 30일 4G 무제한 데이터 유심 구입하기 & 케이케이데이 kkday




미국 유심, 캐나다 유심 30일 4G 데이터 유심  & 케이케이데이 kkday


미국&캐나다 데이터 무제한 유심


글,사진  오로라공주 민작가 



2017년 황금 추석 연휴 기간을 중간에 끼워 9월 20일 - 10월 12일까지 총 23일 동안 미국 뉴욕을 시작으로 미국 동부 & 캐나다 동부 여행을 계획 했다.

우선 미국 동부 여행을 시작 할  '미국 뉴욕 항공권'을 유나이티드 항공을 예약하고, 그 뒤에 준비 한 것이 바로 미국 & 캐나다에서 사용할 무제한 인터넷

유심이었다. 지난 미국 서부 여행 2회를 다녀오면서 느낀 것은 '인터넷 유심'은 우리 같은 여행자들에게는 여행 정보를 얻기 위해 필수 준비물이다. 그동안

짧은 여행을 다녀올 땐 3기가 정도 정해진 저렴한 현지 유심 칩을 구입해 사용 했는데, 이번 미국 & 캐나다 여행은 2개의 나라를 다녀오기도 하고 기간이

길기 때문에 '무제한 데이터 유심' 이 필요 했다. 더불어 내 핸드폰, 네비게이션으로 사용 할 아이패드, 남편 핸드폰, 그리고 내 다른 핸드폰까지 총 4대

기계에 인터넷을 연결해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미국 & 캐나다 유심'을 4개나 구입 하기에는 비용이 부담이 되서 핫스팟이 되는 데이터 유심이 찾아 봤다.

그리고 알게 된 '티모바일 15일/30일 무제한 데이타 유심'  그동안 티모바일 미국 유심은 데이터가 정해져 있는 것만 있는 것이 아니라 딱 내가

원하는 '무제한 데이터'에 '핫스팟'이 되고, 더군다나 4G 를 지원하는 것이 유심이 있다는 것. 케이케이데이 kkday 사이트에서 보니 30일 동안 사용하는

미국 , 캐나다, 멕시코 가능한 유심이 7만 2천원 정도라 금액도 너무 저렴했다. 핫스팟을 사용하면 핸드폰 4-5개를 한 번에 이용 할 수 있으니 더 좋았다.





▲  케이케이데이 사이트에 가면 '와이파이 & 유심칩' 을 검색하거나, '미국'으로 검색을 하면 이렇게 유심칩이 뜬다.

15일 유심 금액은 49,718원 , 30일 유심 금액은 72,012원 이다. 

케이케이데이는 대만의 여행사로 이렇게 한국어를 지원해서 저렴하게 여행 상품을 판매한다. 

나는 이번에 미국 & 캐나다 30일 데이터 무제한 유심을 구입하고, 또 뉴욕에서 볼 뮤지컬 티켓도 구입을 했다.

확실히 다른 사이트보다 더 저렴해 한국에서 미리 구입해서 가면 더욱 좋다. 


【USIM 정보】

・ 통신사 : T-mobile (공식통신사, MVNO 아님)

・ 인터넷 속도 : 4G/3G

・ 데이터 사용 : 무제한(속도 저하 현상 없음)

・ 핫스팟 : 이용 가능. 단, 10GB를 초과하여 공유하였을 경우, 속도가 느려질 수 있습니다. 

(본 기기의 속도 저하현상은 없으며, 공유하여 사용하는 기기의 데이터 속도가 느려질 수 있습니다) 

・ 통화 기능 : 미국, 캐나다, 멕시코 에서의 시내 통화 발신을 무제한으로 이용해 보실 수 있습니다. 

(수신 전화도 무료 제공됩니다)

・ 유심 종류 : 일반 크기의 유심, micro 유심, nano 유심 모두 가능

・ 사용 일수 : 유심 장착 후 30일

・ 신호 범위 : 미국, 캐나다, 멕시코






▲  미국 & 캐나다 유심, 데이터 무제한 유심은 집으로 발송이 되기 때문에 여행 일주일 전에는 구입 하는 것이 좋다. 

나는 다행히 미리 문의를 드린 터라 2일 만에 배송이 되서 공항에 가기 전에 들고  갈 수 있었다.

여행 준비는 미리 미리 하는 것이 좋으니, 미국과 캐나다 여행을 길게 다녀오시는 분들은 미리 구입하길 바란다.

https://www.kkday.com/ko/product/12145?cid=6567


참고로 케이케이데이에서 판매하는 30일 무제한 데이터 유심 칩은 

빠른 4G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사용 할 수 있고, 핫스팟을 이용 할 수 있어 4-5대까지도 이용 할 수 있다.

핫스팟은 10G까지 빠르게 이용 할 수 있고, 10기가 이후로는 속도가 느려 질 수 있다. 

내가 핫스팟을 마음 껏 사용 해 보니 24일 동안 5GB도 사용 하지 못 했었다. 

T-mobile (미국), Bell / Telus (캐나다), Telcel (멕시코) 통신사의 우수한 신호를 제공하고

미국, 캐나다, 멕시코에서 무료 시내 발신& 수신을 모두 할 수 있다.




▲  케이케이데이 kkday 에서 구입한 미국 유심 ! 뉴욕으로 가는 비행기 안에서 미리 핸드폰에 넣으려고 꺼냈다.

이제 10분 뒤면 뉴욕 도착.. 두근 두근. 뉴왁 공항에서 맨하탄으로 가는 방법을 검색하기 위해서 이렇게 미리 미국 유심을 준비하는 것이 필수!



▲  티모바일 유심과 핸드폰 클립, 설명서(한글 & 영문) 함께 들어 있었다. 유심은 3가지 크기를 모두 사용 할 수 있다.

나는 9월 20일 부터 사용 기간을 정했기 때문에 뉴욕에 도착해 핸드폰을 켜니 바로 인터넷을 사용 할 수 있었다.

 

    


▲  뉴왁 공항에 도착해 핸드폰을 다시 부팅하니 이렇게 문자가 왔다. 웰컴 투 티모바일!! 미국에서 사용 할 수 있는 내 모바일 넘버를 안내해 주었다.

덕분에 미국에 사는 지인들과 간만에 긴 통화를 할 수 있었고, 허츠 렌트카와 연락을 할 때에도 유용하게 사용 됬다.


    

▲  24일의 미국 & 캐나다 동부 여행을 하는 동안 데이터 유심이 가장 유용하게 사용 된 일을 꼽자면

첫번째, 뉴욕에서 대중교통을 이용해 다닐 때에 실시간으로 가장 빠른 전철이나 버스를 얼려주고, 구글 지도로 검색해 원하는 곳을 찾아가기에  너무 편리했다.

두번째, 나이아가라에서 렌트카를 대여해 다닐 때에, 네비게이션으로 사용하는 아이패드에 인터넷을 연결하여 (핫스팟) 구글 지도로 길을 검색하여

다닌 덕분에 헤메지 않고 원하는 장소로 이동 할 수 있었다. 실시간 교통 상황도 알 수 있어 도시 이동을 할 때에는 더욱 유용 했다. 

세번째, 앱을 다운 받아 여행지마다 있는 무료 주차장을 찾아 주차를 할 수 있었다.

네번째, 캐나다와 미국 동부의 시시각각 변하는 날씨를 바로 인터넷으로 실시간 확인을 하면서 날씨에 따라 이동을 할 수 있었다.

다섯번째, SNS에 실시간으로 여행 사진을 올릴 수 있고, 데이터 부담 없이 메일과, 동영상 업로드까지 가능했다. 

여섯번째, 한국에서 오는 실시간 카카오톡 연락과 업무를 볼 수 있었다. 



▲   내 핸드폰에 넣은 '티모바일 30일 무제한 데이터 유심'은  '핫스팟' 을 연결하면, 다른 스마트폰과 아이패드에서 10GB까지 빠른 인터넷을 이용 할 수 있었다. 

사진을 보면 핫스팟으로 4개의 기게에 인터넷을 연결을 했고, 캐나다 퀘벡에서도 LTE가 잘 터지는 것을 볼 수 있다. 



▲  이렇게  인터넷을 연결해 구글지도를 실시간 네비게이션으로 사용 했다.  완전 유용한 데이터 유심! 



▲   이렇게 실시간 여행기를 SNS에 올릴 수 있는 인터넷 데이터 무제한의 장점!  

남편이 운전해 자동차로 이동 하는 동안 나는 옆에서 이렇게 한국에 전할 여행 사진들을 SNS 올리며 시간을 보냈다~

이동 시간 까지도 아낌 없이 사용 할 수 있었다. 후훗 . 


   



▲  참고로 24일 동안 사용한 데이터량은  11GB 정도 된다. 저녁에는 숙소에서 와이파이를 연결해 사용해서 더 많은 인터넷을 사용햇지만 나오지 않앗다.

핫스팟은 4283MB (4GB)정도 사용 했고 나머지 7GB는 내가 핸드폰으로 사용 한 거다. 암튼 내 미국 & 캐나다 동부 여행 기간동안 너무 잘 사용 해서 뿌듯하다.



케이케이데이 kkday 미국,캐나다,멕시코 30일/15일 4G 데이터 유심 구입 정보

https://www.kkday.com/ko/product/12145?cid=65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