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악세서리

포이즘 TT560 FAST! 리튬이온을 사용한 고속충전 수동 플래시


작년부터 카메라 시장에서 폭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플래시가 있는데요. 그 녀석의 이름은 TT560 입니다.

수동플래시이기는 하지만 무엇보다 저렴한 가격이 상당히 매력적이기 때문에 부담없이 구입해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인기 비결이었죠. ㅎㅎㅎ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제품은 포이즘 TT560 FAST 입니다.

이름에 FAST가 붙어서 일단 뭔가 빠른 느낌이 드는데요.

이 플래시는 이름만 기존 TT560과 같을뿐 완전히 다른 외형과 특성을 가진 플래시라고 보시는 것이 맞을 것 같습니다.





먼저 박스를 살펴보면 심플한 디자인에 플래시에 대한 간단한 설명이 적혀 있는데요.

프로페셔널한 리튬전지 플래시 | 뛰어난 가성비 | 무선제어 기능과 송수신 동조 | 1/8000초 고속동조 | 일관적인 발광과 균일한 광량

위에 5가지가 포이즘 TT560 FAST를 대표하는 특징인 것 같습니다.



박스를 열면 플래시와 충전기, 리튬이온 배터리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먼저 배터리를 살펴보면 상당히 크고 아름답다는 생각이 드네요. ^^

전용 배터리인만큼 전용 충전기가 제공되는데 충전양을 표시해줘서 좋습니다.

요렇게 배터리를 충전기에 쏘옥 꼽아주면 됩니당~



포이즘 TT560 FAST는 플래시 케이스를 제공하며, 케이스 안에 플래시가 들어가 있는 체로 박스안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사실 케이스를 개봉하기 전까지만 해도 그냥 저렴한 플래시니까 마감 퀄리티도 저렴하겠지 하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는데요.

막상 TT560 FAST 플래시를 꺼내고 보니 외관이 상당히 고급스럽게 느껴지더군요.


나름 시중에 출시되어 있는 왠만한 소형 플래시는 거의다 만져봤는데 

이정도면 40~60만원 정도하는 플래시들과 경쟁해도 외형적인 부분에서 까이지는 않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ㄷㄷㄷ


TT560 FAST 플래시는 전면에 저광량시 초점을 잡는데 도움을 주는 보조 램프를 탑재하고 있으며, 금속를 마운트 채택하여 내구성을 높였습니다.

뒷면에는 LCD 패널을 탑재하여 전반적인 플래시의 상태를 보여줍니다.

강제 발광 버튼과 전원 레버도 후면부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배터리는 전용 리튬 이온 배터리를 사용하는데 엄청 큽니다! 플래시가 꽉차요.


후면부에 있는 5개의 버튼과 다이얼을 사용해서 설정값을 변경해야 하는데 다이얼로 조작하기 때문에 빠르게 값을 변경할 수 있으며,

렌즈의 초점거리에 따라 플래시의 ZOOM도 조절이 가능합니다. ZOOM 조절시 발광부 내부에서 패널이 이동합니다.









포이즘 TT560 FAST는 가이드 넘버 58에 해당하는 풍부한 광량과 내장 와이드 패널 & 반사 패널까지 탑재하는 등

외형적으로는 메이저 브랜드의 고급형 플래시와 비교해도 부족함이 없는 면모를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플래시를 이야기 할때 도리도리와 끄덕끄덕이 되는지를 중요하게 생각하는데 포이즘 TT560 FAST는 360도로 스윙이 가능합니다.

막상 찾아보면 양쪽으로 180도 도리도리가 되는 플래시는 은근 많지 않습니다.


거기다 무엇보다 무선 송신기를 장착하여 FLASH GEAR 16 무선 동조기와 함께 사용하면

무선 제어 기능을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매력적이지요. ㅎㅎㅎ




지금까지 포이즘 TT560 FAST 플래시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았는데요.

예전에 제가 구입해서 사용하던 인얀 32 플래시와 비교하면 정말 이건 천지가 개벽할 정도로 엄청난 퀄리티 상승이 이루어졌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포이즘 TT560 TTL 이라는 TTL 지원 모델도 있지만 제가 원래 TTL 모드를 사용하지 않고 항상 수동으로 플래시를 셋팅해서 사용하기 때문에

저한테는 충전속도 빠른 포이즘 TT560 FAST이 베스트 초이스 인것 같네요.


이상으로 포이즘 TT560 FAST에 대한 간단 개봉기를 마치겠습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