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김작가 & 오공주 & 요나단/외모옹&오공주 일상

지금은 포토샵으로 아이 성장앨범 만드는 중..


너무 바쁜 요즘~ 정말 한 3-4일 동안은 블로그 할 시간도 없었답니다.

제가 이번주 돌아오는 주일에 캄보디아 봉사활동을 가거든요. 그래서 일주일동안 일을 못하기 때문에.. 그 전에 몰린 일들들을 열심히 하고 잇어요.

컴퓨터로 작업을 하거나, 야외에 나가서 촬영을 하느라...댓글을 읽을 시간도 없고, 지금 연재 중인 캐나다 여행기도 3일째 작성을 못하고 있네요.

매일 밤 세우면서 살다보니..요즘 잠은 많이 못자고.. 새벽 6시에 잠들어서 10시에 일어나 아침밥 해먹고 다시 일 모드!!

흑....... 내일까지 밀린 일들을 다 끝내고 가뿐하게 봉사활동 하러 갔으면 좋겠어요.


오늘은 하루종일 앨범 만들기를 햇어요. 바로 성장앨범인데요~

오래 전부터 친하게 지내서 계속 찍어왔던 소은이라는 아이 사진들을 모아서 성장앨범을으로 만들었어요.

방금 막 완성이 되엇고, 이제 앨범으로 주문을 하면 된답니다.


저희가 촬영했던건 소은이가 5살 되고나서부터엿어요. 그 전 사진들은 부모님께 받아서 정리하고 보정해서 앨범에 넣었답니다.

소은이가 자기 성장 앨범이 가지고 싶다고해서 의뢰를 받게 되었어요. 

나중에 앨범으로 만들어져서 도착하면 실제 사진도 찍어서 올릴께요~^^


보통 성장앨범이나 기념 앨범을 스튜디오에 의뢰를 하면 사진을 너무 조금 넣어주는데..

저는 한장 한잔 다 넣어주고, 배치해서 사진을 편집해요. 이번에는 저희가 찍었던 사진이랑 부모님이 찍은 사진의 분위기가 너무 달라서

받은 사진들을 보정하고 배치하느라 더 시간이 걸렷네요~ 그리고 받은 사진들은 화질이 떨어서 전체적으로 더 보정을 할 수 밖에 없엇어요.

암튼 오늘 하루를 투자해서 무사히 성장앨범 시안을 완성햇어요.

이제 캐나다 여행기를 쓰고 자야겟어요. 내일도 아침일찍 나가야하거든요. ㅠㅠ 굿밤이요..



저는 성장 앨범 만들때 그룹을 선정해서 1P (긴 양면, 총 2페이지)를 만들어요.

그룹마다 2페이지에 공간에 해당하는 사진들이 모두 들어있죠.



전 사진 중심으로 들어가는 디자인을 좋아해서..최대한 캐릭터나 문구 같은거 없이 사진을 꽉채우는 식으로 앨범을 구성해요.



메인이 되는 사진들은 1페이지에 꽉 차게 크게 넣고, 마주보는 페이지에는 작은 사진들을 넣어줘요.



그리고 찍었던 사진들을 날짜별로 나눠서 2페이지에 양면으로 볼 수 있게 넣어줫답니다.


제가 찍었던 사진들과 부모님이 주신 사진들을 어울려지게 넣어서 앨범12P 짜리를 만들었어요. 12P라는건 양면 2페이씩이니깐... 총 24장의 페이지에 12P !! 

원래 기본이 10페이지 5P 인데.. 이번엔 6P를 추가해서 신경써 만들었어요. 아보통 웨딩스튜디오에서 1P (2페이지) 에 10만원씩 추가로 받고 작업을 해줘요. 



표지는 마지막으로 촬영했던 작년 가을 사진으로 했어요. 그 뒤로는 저희가 너무 바빠서 촬영을 못했거든요. 소은이 6살때로 기억해요.

지금은 7살이 되었겠네요. 지난번에 보니깐 엄청 컸던데... 아이들을 정말 무럭무럭 자라는 것 같아요.

암튼 너무 예쁜 소은이... 따뜻해보이는 표지사진과 표지가 흰 가죽이라 더 잘 어울릴거에요~



부모님이 찍었던 아기때 사진들... 화질이 너무 안좋고, 이미지 사이즈가 작아서.. 이렇게 어울려지게 작게 구성 햇어요.



조리원에서부터 시작되어 자라는 소은이의 모습!!

그리고 백일 잔치와 돌잔치 사진들은 따로 잔치로 묶어서 2페이지에 넣엇어요.



돌 이후 무럭 무럭 자라고, 가족여행을 갔던 사진들을 모아서..2페이지에 넣고.



소은이가 3살때 여행사진



소은이 4살 여행사진



제주도 여행사진~



그리고 우리를 만나 사진을 찍기 시작할 때.. 여름 소은이~



청순미가 보이는 소은이



가을에 경복궁에 놀러가서 찍은 한복 사진~




늦가을, 초겨울에 올림픽 공원에서 찍은 가족사진~


이렇게 12P의 소은이의 성장앨범이자 가족앨범이 탄생을 햇어요. 직접 만들어지면...더 크고 에쁘게 인쇄가 될거예요~

얼렁 주문해야겟어요~! 휴.........이제 아이성장앨범도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