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공주의 하루/먹빵이야기

집밥 백선생 콩나물요리 : 백선생 콩나물 불고기 레시피 & 콩나물 불고기 양념 (집에서 콩불 만들기/ 백선생 닭갈비양념)





집밥 백선생 콩나물 불고기 레시피 :

콩나물 불고기 &  콩나물 불고기 소스 만들기

               


마지막으로 집밥 백선생 콩나물 요라의 마지막 하이라이트!!  백선생 콩나물 불고기 레시피 & 콩나물 불고기 소스 레시피를 공유해용~

제가 가장 하고 싶은 백선생 콩나물 요리 중에 1등이랍니다 백선생 콩나물 불고기 는 정말 짱 인것 같아요!! 

제가 밖에서 사먹었던 콩불 이랑 비슷하더라구요. 콩불 가게가 콩나물 불고기를 줄여서 콩불이라고 했었는데..ㅋㅋㅋ

집에서 이젠 콩불 요리를 먹을 수 있게 되었어요!!! 자 !!백선생 콩나물 불고기 레시피를 보러 갈게염!!ㅋㅋㅋ




- 집밥 백선생 콩나물 불고기 레시피-



필요한 재료


백선생 닭갈비 소스 (맛술, 고추장,고춧가루,간마늘,설탕,진간장) , 콩나물, 대패 삼겹살,  파, 버섯 , 깻잎, 깨




백선생 닭갈비 소스는 맛술, 고추장,고춧가루,간마늘,설탕,진간장 을 모두 1:1:1:1:1:1:1 비율로 넣어서 섞어주면 된답니다.



깊은 팬에 잘 닦은 콩나물을 가득 넣어줍니다. 가득 넣어주어야해요~~한 2천원 워치! 두손으로 가득!



큼직하게 파를 썰어서 넣어줍니다.



벌써 좀 잇어 보이죠?



식감을 위해서 버섯도 넣어줍니다.



대패 삼겹살을 이렇게 가득 넣어주어요~~ 고기와 콩나물은 1:2 정도 되는것 같앗어요. 

숨이 죽기전에 콩나물이 더 많아보이지만 숨이 죽으면 고기와 콩나물은 1:1 비율이랍니다. 




깻잎을 썰어서 하나씩 다 분리해주고 넣어줍니다. 그냥 넣으면 열에 의해서 뭉태기로 합쳐져요~~



이렇게 깻잎을 서로 분이해 주고



골고루 깻잎을 뿌려준뒤, 닭갈비 소스를 넣어줍니다.



적당히 넣어주고 싱거우면 더 넣어주면 되요~



마무리는 깨로~ㅋㅋㅋㅋ



오직 콩나물에서 나오는 물로 백선생 콩나물 불고기가 만들어진답니다. ㅋ백선생 콩나물 불고기 최고에요!!



이렇게 보면 한가득이지만 콩나물이 숨이 죽으면 푹~~ 가라앉아요~



완전 맛잇는 백선생 콩나물 대표요리 콩나물 찌개와 콩나물 불고기!!! 일면 콩불!!ㅋㅋ



점점 숨이 죽어가고 잇어요~~



고기와 콩나물을 적당히 가위로 잘라주면서 익혀줍니다. 




콩나물에서 물이 많이 나와서 물어지는데..이럴때에는 푹 끓이다보면...자작자작 해지면서 소스를 쫙 먹는답니다.

그러면 이제 콩나물 불고기 완성!!!!!!!!!!!!


밥도둑 백선생 콩나물 불고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