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공주의 하루/먹빵이야기

집밥 백선생 돈가스 레시피 #2 돈가스 만들기 & 돈가스 튀기는 방법 (크림수프, 감자샐러드)






집밥 백선생 돈가스 레시피 #2 


돈가스 만들기 & 잘 튀기는 방법


데미그라소스 & 크림수프 & 옛날 왕 돈가스 소스 만드는법



이번에는집밥 백선생 돈가스 레시피 두번째~ 돈가스 만드는 방법과 크림수프, 그리고 감자 샐러드, 마카로니 샐러드 만드는 방법을 모아보앗어요

근데 이번에 집밥 백선생 돈가스 편에서 이렇게 모든게 나오니 너무 좋네요. 추억의 경양식 돈가스...정말 저도 엄청 좋아햇었는데...ㅋㅋㅋㅋ

급하게 내일 만들 방법을 제 블로그에 정리해 보았어요.    내일이면 직접 옛날 왕돈가스 만들거예요~ㅋㅋ 모두 래시피 도움이 되시길,,,ㅋㅋㅋ

사진이 많아 2번으로 나눠서 올려요~두번째는 돈가스 만들기와 돈가스 튀기는 방법, 크림수프 , 샐러드 만드는 방법이예요 




집밥 백선생 돈가스 레시피  : 경양식 옛날 돈가스 만들기]


< 필요한 재료 > 

등심 돈가스 부위, 소금, 후추, 계란 4개, 밀가루, 튀김가루, 소주병 빈병, 비닐





 보통 등심 고기를 많이 쓴다고 하네요. 등신 고기를 돈가스 만든다고 하면 이렇게 일정하게 잘라서 준다고 합니다.

크게 만드실 분들은 조금 두꺼게 썰어 달라고 하면 된데요. >ㅁ<



 먼저 소금으로  도가스 고기에 간을 맞추고 그 다음 후추를 뿌려줘요. 소금은 조금만..



   후추는 많이 해도 돤데염~ㅋㅋ



   그리고 소주병으로 두드려줘요!!ㅋㅋ 그럼 고기가 2배로 커진답니다. 백선생 돈가스 점점 형태를 갖춰가네요~

저는 돈가스 두드리는건 이번에 처음 알앗어요~ㅋㅋㅋ



작은 고기가 엄청 커진답니다. 저도 다음에는 이렇게 만들려구요. 돈가스 고기 2배로 불리기!!ㅋㅋㅋ 



   잘 두드려서 펴진 고기는 비닐에 넣은 채로 냉장고에서 잠시 숙성을 시켜줘요~~



이제 등심 돈가스 고기에 옷을 입혀줄 준비를 해야해요.

밀가루- 계란 - 튀김가루 를 쫙 접시에 준비해 주고 이제 숙성된 고기를 꺼내서 옷을 입혀줘요

참고로 튀김가루에 분무기를 사용해서 습기를 만들어주면 고기에 튀김가루가 잘 붙는다고 해요



밀가루를 고루고루 묻혀서 탁탁 손으로 털어줘요. 전체적으로 얇게 밀가루가 묻어야해요. 



그리고 포크를 사용해서 계란옷을 입히고 바로 튀김가루를 묻혀요. 



   튀김가루를 꾹 꾹 눌러서 묻혀주면..돈가스 만들기는 끝!!!!!!!!!!!!!!!!>ㅁ< 



    이렇게 집밥 백선생 돈가스 완성!! 이제는 돈가스 잘 튀기는 방법이예요~




[백선생 팁 !! 돈가스 잘 튀기는 방법 !!]



   얼마전에 제가 냉동 돈가스를 튀기다가 다 태운적이 있어요 ㅠㅠ 그래서 더 유심히 봣답니다.


우선 기름은 볼록한 후라이팬에 기름을 많이 넣어줍니다. 아끼면 안된데요. 최대한 돈가스가 충분히 잠길 만큼 넣고....

기름이 170도 정도 될때까지 가열!! 작은 튀김가루 뭉치를 넣었을때 3초 정도 뒤에 떠오르면 딱 좋은 온도라고해요.

160-170에 해당하면 불을 좀 줄이고 돈가스 튀기기 시작!!




    우선 돈가스가 들어가면 보글 보글 튀겨질텐데...우선 돈가스를 넣을때에는 그릇 끝으로 튀김 옷이 벗겨지지 않게 손으로 조심히 넣어줘야해요.

젓가락을 사용하거나 집게를 사용 하면 튀김옷이 벗겨질수도 있거든요. 글구 함참 튀겨지다가 )(젓가락으로 가끔 히젖기) 돈가스가 위로 올라오면

조심스럽게 뒤집어줘요. 그리고 노릇 노릇 해질때까지 튀겨준답니다. 



    건져냇을때에는 옆으로 세워서 기름이 쫙~~~~~~~~ 빠지도록 해야해요^^ㅋㅋㅋ

이제 돈가스 튀기는 것도 완성!!!






[ 집밥 백선생 감자 샐러드 & 마카로니 샐러드 만들기]


<필요한 재료>  

감자 샐러드 ----감자 3개와 당근, 샐러리 , 양파, 단무지 , 설탕 ,마요네즈, 식초

마카로니 샐러드 --- 마카로니 , 당근, 양파, 샐러리, 설탕 ,마요네즈,


감자 샐러드 만들기 !!!!



감자 3개를 삶아줍니다. 푹~~



뜨거울때 국자로 으깨줍니다. ㅎㅎ 작게 잘른 양파를 이때 넣어주면 매운맛이 날라간데요.




양파를 넣은 감자 으깬거를 식혀줍니다. 그리고 냉장고에 넣어줘요.




대략 감자와 양파 섞은게 라면 용기로 1개 정도 되요. 



여기다가 당근 소주컵 1번



단무지나 피클로 1컵 소준잔



설탕은 2/1 컵



후추도 조금 넣어주고, 마요네즈는 3컵 정도 넣어주면 된데용 



식초는 2/1 컵 . 식초를 넣으면 마요네즈 맛이 더 풍부해진데요~ 

이렇게 넣고 잘 버무리면.,.......백선생 감자 샐러드는 완성~~~~



이번에는 마카로니 샐러드!!!



마카로니를 익혀서 건져서 식힌 다음. 당근 소주잔 1개



양파 소주잔 1컵



단무지 1컵



샐러리 2/.1컵



후추 적당히



설탕을 2/1 컵



마요네즈 종이컵으로 1번/ 아니면 소주잔으로 3컵


잘 섞어주면 완성!!!ㅋㅋㅋㅋㅋ 백선생 마카로니 샐러드 완성~~~~~




이렇게 맛있는 감자 샐러드와 마카로니 샐러드를 만들 수 있어용~~~~




이렇게 다 만들어진 겨양식 돈가스 재료둘!! 이제 예쁘게 셋팅만 하면 된답니다.






오늘 재료 사러 가서...백선생 돈가스 만들기를 할거예염!!!!!!!!!

이렇게 집밥 백선생 돈가스 레시피를 잘 정리해 두었으니..두고 두고 볼 수 있어서 좋을 듯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