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이야기/아프리카 Africa

에티오피아 여행 : 에티오피아 호텔 & 레스토랑 (수도 아디스아바바)



에티오피아 여행 : 에티오피아 호텔 & 레스토랑 Ethiopia Hotels


에티오피아 앰버서버 호텔 & 레스토랑


사진,글 오로라공주 민작가



에티오피아의 수도 아디스아바바에 이른 아침 도착해 바로 호텔로 향했다. 내가 간 곳은 바로 아디스아바바 시내에 위치한 앰버서버 호텔이었다.

내가 에티오피아에 간 기간동안 한국 대통령의 방문으로 좋은 호텔들은 이미 다 예약이 차 있는 상태였다. 덕분에 중간 정도의 호텔에 머물 수 있었다.

에티오피아 여행 첫번째 숙소인 앰버서버 호텔의 가격은 10만원대, 보안이 잘 되어 있는 호텔이라서 입구에 항시 가드가 있었다. 

호텔 내 레스토랑 음식들도 맛있고, 객실은 넓은 편, 그리고 샤워실& 화장실에 샤워부스에서 물이 새는거 빼고는 다 좋았다 ㅋ

더불어 호텔 근처에 에티오피아에서 유명한 커피 맛집이 있어서 걸어 다니기에 좋다. 에티오피아는 치안이 좋은 편이라 걸어서 시내를 다녀도 괜찮다.


   에티오피아 호텔에 도착! 여기는 다른 호텔들이 함께 모여 있는 곳이었다. 그래서 보안도 잘 되어 있었다.

   후다닥~ 체크인을 했다. 무료 와이파이가 있어서 인터넷을 하면서 기다리는 동안 룸 키를 받을 수 있었다.

   호텔 로비와 함께 2층에는 레스토랑이 있어 조식과 함께 중식, 석식 모두 먹을 수 있다. 

나는 조식이 포함된 숙박이라서 조식은 간단한 부페로 이용 할 수 있고, 저녁식사는 원하는 식사를 주문해서 먹을 수 있었다. 당연히 저녁식사는 지불 해야한다. ㅎ


   내 방은 332호!! 엘레베이터가 있기 때문에 쉽게 방까지 이동 할 수 있다. 짐은 이미 호텔에서 친절히 옮겨 주었다. 


[ 호텔 방 컨디션]

   생각보다 더 넓고 쾌적한 내 방!! 2명이 쓰기에도 넓은데.. 혼자 스려니 더 넓게 느껴졌다 ㅎ

텔리비젼, 쇼파, 책상, 침대 등등 없는게 없음. 냉장고도 텔레비젼 밑 서랍에 있었다.


    쇼파가 있는 공간 옆에는 화장실& 샤워실 가는 문이 있고, 침대 맞은편에는 텔레비젼, 냉장고서랍, 큰 장롱이 있었다.  내 캐리어는 장롱 속으로~ㅋ

   화장실겸 샤워실!  화장실은 생각보다 깨끗했다. 벌래도 나오지 않고, 벽이 약간 오래되어보이는 거 빼고는 만족! 참고로 샤워부스에 바닥으로 물이 샌다.ㅎ

    레스토랑은 2층에 위치한다. 저녁식사를 하려고 레스토랑으로 와서 바라다 보이는 1층 뷰! 작지만 알찬 호텔~ 

   잘 정돈된 레스토랑과 샹그릴라는 참 잘 어울렸다. 분위기 좋다~>ㅁ<

    분위기 좋은 시간~

 

[호텔 내 레스토랑 저녁 식사]

    호텔 내 레스토랑이라서 그런지 음식들도 정갈하고 고급스럽게 나온다. 가격은 생각보다 비싸지 않다. 애피타이져로 나온 샐러드~ 너무 맛나~~

   샐러드 종류를 2개나 시켰다~ㅋㅋ 내 사랑 샐러드! 에티오피아에도 신기하게 고추 같은게 있다. 초록색이 고추고, 빨강색이 토마토!

고추가 매콤해서 너무 맛잇게 먹었다. 나는 고추를 계속 달라고 요청 했다는...ㅎㅎ

    술을 안먹는 나는 아보카도 생과일 쥬스를 시켰다. 진짜 깜짝 놀랜건...정말로 쥬스가 100% 아보카도만 갈은 거였다. 

먹으면 먹을수록 속이 든든해지는걸 느꼈다~ㅋ  진심으로 맛있게 잘 먹었다~ 아보카도는 열량도 높다는데..덕분에 살 찐듯~ㅋ

   이건 에티오피아 전통 음식~ 인젤라다. 인젤라에 고기를 싸서 먹으면 된다. 

인젤라는 돌돌 전이 말려있는 것 처럼 보이는 것인데, 폭신하면서 약간 새콤하고, 발효된 맛이 난다.  우리나라 술빵 같은 느낌 이랄까?

이 인젤라에 다양한 종류의 고기와 콩을 싸먹으면 맛있다. 에티오피아 여행 중에 인젤라 전문 레스토랑에 가서 먹었었는데 그 안에 싸먹는 종류가 어마아마 하게 많다.

    나는 밥과 함께 먹는 고기 요리~>ㅁ< 밥알이 길어서 신기했다. 옥수수 알과 함께 볶아 주어서 더 맛있었다.

짭잘한 고기와 함께 먹으니 너무 맛있었다. 에티오피아 음식들은 나에게 잘 맞는다. 여기에 샐러드를 함께 먹으면 완벽하다. 특히 그 고추는 최고!!

    이렇게 밥과 고기를 함께 먹으면 된다. 냠냠냠~ 사진을 보니 먹고 싶어 진다. ㅎ


[ 호텔 조식 ]

    호텔 조식은 아침 6시부터 제공을 한다. 간단한 부페라서 빵과 음료, 감자, 과일, 씨리얼 등을 먹을 수 있다.

나는 과일과 샐러드, 감자가 맛았어서 몇번이나 더 먹었다. 빵은 다른 종류도 있었고, 따뜻한 음식도 접시에 잇는 거 말고도 더 있다. 

과일과 샐러드가 있어서 만족 스러운 조식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