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이야기/아메리카 America

캐나다 유콘 준주 여행 : 신비로운 에메랄드 레이크 Emerald Lake Yukon



캐나다 유콘 준주 여행 : 보면서도 신비로운 에메랄드 레이크 


Emerald Lake Yukon


사진,글 오로라공주 민작가




19세기 말 캐나다 유콘과 미국 알래스카에 성행 했던 골드러쉬의 발자취를 만날 수 있는 곳이 있다면 바로 카크로스 지역이다. 

카크로스 지역에 가면 19세기말 지어졌던 기차역과 선로, 그리고 오래된 옛 건물들을 만날 수 있다. 더불어 캐나다 화이트 패스 산악 관광 열차를 타고 카크로스 지역부터 

캐나다와 미국의 공동경비구역을 거쳐 미국 알래스카 스캐그웨이 까지 멋진 풍경과 함께  골든 러쉬 흔적을 따라 갈 수 있는 이색 체험도 할 수 있다.   

유콘 화이트 호스에서 카크로스 지역을 가려면 클론다이크 하이웨이를 따라 북쪽으로 50여분 이동해야 한다. 

카크로스 지역까지 가는 동안 정말 멋진 풍경들을 감상 할 수 있는데, 여기서 가장 멋진 곳을 꼽자면 바로 '에메랄드 레이크' 이다.

캐나다의 호수를 이야기 할 때는 보통 알버타 지역에 있는 호수만 이야기를 하는데, 유콘의 에메랄드 호수도 그 사이에 낄 수 있을 거라는 생각이 든다.

한 가지 아쉬운 것은 에메랄드 호수의 앞까지 걸어가는 게 거의 불가능하다는 거다. 뷰가 좋은 곳에 걸어가려고 해도 사유지를 지나가야 한다는 것이 조금 걸린다.

그래서 나는 에메랄드 레이크와 눈 덮힌 산맥을 함께 볼 수 있는 좋은 포인트에는 가지 못했다. 대신 헬리캠을 통해 내가 보고 싶은 포인트에서 아름다운 풍경을 볼 수 있었다.



카크로스로 가는 방향의 클론다이크 하이웨이를 차로 타고 달리는데 에메랄드 빛갈로 반짝이는 호수가 보이기 시작했다. 

그리고 도로 갓길에 차를 대고 많은 사람들이 나와 에메랄드 레이크를 구경하고, 사진을 찍고 있었다.

사실 나도 태어나서 이렇게 신비로운 색의 호수는 처음 보았고, 한동안은 그냥 넋 놓고 바라보고 있었다. 정말 보석이 한가득 떨어져 빛나고 있는 것 같았다.


 

도로 옆에서 볼 수 있는 아름다운 뷰!! 바로 내 앞에 펼쳐졌던 에메랄드 호수다. 그냥 사진보다 더 아름다운 풍경이 펼쳐졌었다.

그리고 생각보다 너무 커서  카메라 광각 렌즈를 써도 호수 전체가 안 들어와서 어안 렌즈인 액션 캠으로 찍었다. (촬영기종 : 소니 액션캠)

멋진 침엽수와 함께 에메랄드 보석이 퐁당~ 사파이어 보석도 함께 퐁당~  호수의 색이 너무 신비로웠다.

캐나다의 호수들이  아름다운 에메랄드 색을 뽐내는 이유는 100만년 이상의 시간 동안 빙하가 얼고, 녹고의 과정을 통해 침식과 퇴적 작용이 일어나면서

빙하에 깍인 진흙이나 암석들의 미세한 가루가 호수 밑으로 가라 앉으면서 햇빛을 반사 시켜 물 색갈이 청록색, 에메랄드 빛갈을 내는거라고 한다.



우선 인증샷부터!! >ㅁ< 정말 보지 않고는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신비스러운 색을 가진 에메랄드 레이크!



에메랄드 레이크는 캐나다 BC 주 요호 국립공원 안에도 하나 더 있다. 보통은 캐나다 에메랄드 레이크로 요호 국립 공원이 유명한데

나는  내가 직접 본 유콘의 에메랄드 레이크를 게속 더 알리고 싶다.^^ 잠시 들리기에는 너무 아까웟던 곳이었어서 더 아쉬움이 남는다.



호수의 색이 너무 신비로웠다. 어떻게 저런 색을 오묘하게 표현하는지, 직접 보고 와도 믿어지지 않는다. 사진으로 찍힌 사진들도 정말....색이 최고다.

짙은 사파이어 색과 맑은 에메랄드 색이 만나는 부분은 더 오묘하다. 이런 순간...자연은 참 신비롭다는 생각이 든다.



에메랄드 호수에 발을 담가 보고 싶은 생각이 들었다. 엄청 차갑겠지? 근데 가까이서 보면  맑아서 호수 속 안이 다 보일 것 같다. 



원래는 레이크 오른 편에 위치한 집 언덕 위로 이동해 만년설이 덮힌 멋진 산맥과 함께 에메랄드 레이크를  보고 싶었지만,

레이크 안쪽으로 들어가는 길목에 '사유지' 라서 넘어가지 말라는 문구가 써있어서 갈 수가 없었다. 

그래서 손 감독님의 헬리캠을 이용해 멋진 에메랄드 레이크 풍경을 볼 수 있었다. 헬리캠을 이용하니 에메랄드 레이크 뒷 쪽에 있는  스피리트 레이크도 함께 볼 수 있어서

더욱 멋진 풍경을 감상 할 수 있었다. 너무 아름답고 멋져서 내가 날아서 직접 보고 싶다는 생각을 정말 많이 했다.

어쩜 이렇게 아름다울 수 있을까....>ㅁ<



하늘에서 바라보는 에메랄드 레이크의 물 색은 정말 최고였다, 더 깊어질 수록 사파이어 색으로 변하는 것 같았다. 육지와 가까울 수록 에메랄드 빛갈...^^



너무 아름다운 캐나다 유콘 에메랄드 레이크! 빙하가 흘러 만들어진 호수의 위력을 이번에 다시금 느낄 수 있었다.

유콘의 최고 아름다운 레이크를 만났으니..다음에는 알버타의 에메랄드 빛갈의 호수들을 만나러 가고 싶다. 그리고 비교해 보고 싶다^^

그럼 이제 다시 카크로스로 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