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이야기/아메리카 America

캐나다 유콘여행: 세상에서 가장 작은 사막, 카크로스 사막에 가다. Carcross Desert




캐나다 유콘 준주 여행 : 세상에서 가장 작은 사막 카크로스 사막에 가다.


Carcross Desert Yukon


사진,글 오로라공주 민작가




캐나다 유콘 여행에서 빼 놓을 없는 여행지인 카크로스!!  화이트 호스에서 카크로스 지역으로 가기 위해  클론다이크 하이웨이를 따라  북쪽으로 50여분 달리면 된다. 

고속도로를 달리다 보면 유콘의 아름다운 풍경에 빠져 들 수밖에 없다. 50분이라는 시간은 참 짧고 빠르게 지나간다. 특히 40분 정도 이동 하였을 때 창밖으로 펼쳐진 

신비로운 에메랄드 호수를 만날 수 있고,  8분 정도 더 가면 카크로스 마을에 도착 하기 전 '세상에서 가장 작은 카크로스 사막' 을 만날 수 있다.

오늘은 세계에서 가장 작은 사막인 카크로스 사막을 소개하려고 한다. 캐나다 유콘에 위치한 카크로스 사막은 면적이 2.6제곱 킬로미터로 헬리캠을 띄어 하늘에서 보면

 카크로스 사막이 한 눈에 들어올 정도의 작은 사이즈의 사막이다. 모래언덕에 가까운 사막이지만 생선된 시기를 따져보면 11만년 전에 생겼다고 한다.

빙하기에 이 지역에는 빙하 호수가 있었다고 한다. 하지만 빙하가 녹아 없어지면서 바닥을 드러냈고, 바로 근처에 있는 베넷 호수의 모래가 바람에 날아와 현재의 작은 사막을 만들었다고 한다.

카크로스 사막은 캐나다 다른 지역에서 볼 수 없는 특별한 환경이기에  많은 사람들이 관광지로 찾으며,  모터 사이클과 샌딩 보드 같은 액티비티를  할 수  있다고 한다.




카크로스 사막은 특별한 이정표는 없지만 카크로스 마을 인근에 오면 초록 나무들이 아닌 모래가 보이는 곳이 보인다.

길 옆에 차를 주차하고 카크로스 사막으로 들어가면 된다. 



카크로스 사막의 설명이 그림 안내판으로 설치되어 있었다. 캐나다는 어디를 가든 이렇게 설명이 잘 되어 있어서 영어를 못하더라도 간단한 단어와 그림을 보고 이해할 수 있다 ㅋ 



카크로스 사막은 특별한 자연환경의 영향 때문에 북쪽 지역에서는 살기 힘든 식물들이 살고 있다고 한다. 그래서 보호 구역으로 지정하려고 했으나, 

액티비티를 즐기는 현지인들과 사막투어 관광 업체들의 반대로 보호 구역으로 지정되지 않았다. 



침엽수와 함께 사막이 펼쳐진 것이 너무나 신기했다. 캐나다에서 사막을 보다니...신세계!!^^ 사막 뒤로 보이는 나무가 우거진 아름다운 산 덕분에 더 특별했다. 



세상에서 가장 작은 사막. 무척 가까워보이지만 생각보다 넓기 때문에 1시간 정도의 시간 동안은 사막의 중간까지 밖에 가지 못했다.

사막의 정상까지 가지 못했지만, 사막 언덕 뒤로 보이는 아름다운 풍경은 헬리캠으로 대신 봤다.  



역시 많은 외국인 관광객들도 카크로스 사막에 들려 사막을 즐겼다. 아주 가볍게 옷을 입고  트래킹을 즐기며, 언덕을 향해 걸어가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아름다운 사막. 그리고 사막을 즐기는 사람들~ 아쉽게도 내가 간 날은 사막 액티비티를 즐기는 사람들이 없어서 볼 수 없었다.

여기서 ATV를 타보고 싶엇는데 한편으로는 아쉽기도 했다.



나무들이 자란 근처로 예쁜 꽃이 피어 있었다. 이렇게 아름답게 핀 꽃을 보니 카크로스 사막의 소소한 아름다운을 더 느낄 수 있었다.



카크로스 사막을 사진으로 담아보았다. 사막 주위로 보이는 산과 나무, 그리고 사막을 즐기는 사람들의 모습.

사막 오른 편 언덕에 오르면 내려다 보이는 호수와 산의 풍경들도 정말 멋졌다.



카크로스 사막을 걸으며 액션캠으로 인증사진!! 역시 셀카는 진리!!>ㅁ<  



멋진 산과 나무들이 어우러진 특별한 사막.. 

카크로스 사막을 더 특별하게 보는 방법이 있다면 바로 항공 뷰다! 작은 카크로스 사막을 중심으로 둘러싼 멋진 산과 나무들은 함께 볼 수 있기 때문이다.



헬리캠으로 바라본 카크로스 사막과 그 뒤에 펼쳐진 침엽수와 산, 그리고 호수가 보인다. 정말 아름다운 카크로스 사막~^^



사막 모래 언덕 위로 올라가면 멋진 풍경들을 볼 수 있는 것 같았다. 시간이 조금 더 있었더라면 저 언덕에 올라갔을텐데~



헬리캠으로 보는 멋진 카크로스! 사막의 정면에는 호수가, 옆으로는 강이 계곡이 흐르고 있었다. 

정말 아름다운 카크로스 사막. 세상에서 가장 작지만 아름다운 캐나다의 자연과 함께 제일 빛나는 사막이 아닐까 싶다. 



아름다운 카크로스 사막을 영상으로 간단하게~^^* 

영상 편집 프로그램이 안되서..그냥 붙이기만 했지만.. 그래도 카크로스 사막은 정말 환상적이었다. 손 감독님의 영상을 편집해서 올려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