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공주의 하루/먹빵이야기

집밥 백선생 건새우 볶음 레시피 : 건새우 기본볶음 , 건새우 간장볶음, 건새우 고춧가루 볶음 (건어물 볶음 3가지)






집밥 백선생  건어물 요리 #4


집밥 백선생 건새우 볶음 레시피 



건새우 기본볶음 , 건새우 간장볶음, 건새우 고춧가루 볶음 (건어물 볶음 3가지)



레시피 정리 &글  오로라공주 민작가




제일 유용하게 보았던 집밥 백선생 건어물 요리!! 바로 4번째~ 제일 응용을 많이 할 것 같은 건새우 볶은 3가지 방법이예요~

모든 건어물 볶음 요리 레시피에 다 응용이 가능하다고 해서 더 유심히 본것 같아요!! ㅎㅎㅎ

만드는 방법에 따라서 다른 맛을 내는 건새우 볶음!! 건새우 기본볶음 , 건새우 간장볶음, 건새우 고춧가루 볶음 등 3가지 볶음 방법을 응용해 보세요^^





집밥 백선생 건새우 볶음  재료 준비하기



 건새우 기본볶음 : 건새우 , 파,  소금, 청양고추 (꽈리고추) , 식용류 1숟가락, 설탕 1숟가락 

 건새우 간장볶음 : 건새우, 파, 국간장 2숟가락, 간마늘 1숟락, 설탕 1숟가락, 청양고추(꽈리고추), 물 2-3숟가락 ,식용류 1숟가락반

건새우 고춧가루 볶음 : 건새우, 파 , 2숟가락, 간마늘 1숟락, 설탕 1숟가락, 청양고추(꽈리고추), 물 5숟가락 ,식용류 1숟가락반, 고춧가루 2숟가락, 케찹




 건새우 기본볶음 , 건새우 간장볶음, 건새우 고춧가루 볶음 이렇게 백선생 건어물 볶음 3가지 레시피예요^^

모든 건어물 볶음에 응용이 가능하다고해요~~ 이제부터 건새우 볶음 시작!!





 [건새우 기본볶음 ]




1. 건새우를 깨끗하게 정리한뒤, 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지 않고 먼저 볶아줍니다. 비린내를 없애주니다.



2. 건새우를 볶다가 고추와 파를 잘라서 넣고 , 소금을 조금 넣어줍니다.



3. 어느정도 볶아졌다면 설탕 1숟가락을 넣고, 가스렌지 불을 끈뒤, 후라이팬의 열을 이용해서 코팅해줍니다. 




4. 백선생 건새우 기본 볶음 완성!!








 [백선생 건새우 간장볶음]  



1. 건새우를 후라이팬에 볶아줍니다. 비린내를 없애줍니다.



2. 후라이팬의 한쪽에 건새우를 몰아놓고, 불을 꺼줍니다. 그리고 후라이팬을 기울여서 소스를 만들어줍니다.


 파, 국간장 2숟가락, 간마늘 1숟락, 설탕 1숟가락, 청양고추(꽈리고추), 물 2-3숟가락 ,식용류 1숟가락반을 넣어 간장 소스를 만들어줍니다.




3. 후라이팬을 기울인 상태에서 먼저 간장소스를 살짝 끓여서 섞어줍니다.  가스렌지 불을 이제 켜서 ㄱ소스를 끓이는 겁니다.




4. 간장 소스를 만들어준뒤 새우와 함께 섞어서 볶아줍니다. 물기가 없어진때까지 볶아줍니다.




5. 오랫 먹을려면졸이듯이 물기를 없애줘야합니다.



6. 건새우 간장볶음 완성!!!!!!!!!!






7. 모든 건어물 볶음에 적용이 가능하답니다. ㅎㅎㅎ





[백선생 건새우 고춧가루 볶음]






1. 건새우 간장볶음과 같은 양념을 만든 뒤, 물을 추가하고 고춧가루 2숟가락을 넣어줍니다. 

그리고 취향에 따라 케찹도 조금 넣어도 됩니다.



2. 고춧가루 소스를 끓엿다가 건새우와 함께 섞어서 졸여줍니다.




3. 건새우 간장복음 처럼 볶아주면 고춧가루 볶음도 완성성!!



정말 간단하게 만드는 백선생 밑반찬 시리즈!! 이번에는 건어물 요리로 유용하게 반찬을 만들 수 잇어요.

특히 건새우로 만드는 볶음 밑반찬 3가지!! 맛도 다르고, 질리지 않게 건새우 볶음을 할 수 잇어요! ㅎㅎㅎ

맛있게 백선생 건새우 볶음 만들어 보세용~